질문 전과 관련 질문드립니다
jjjjjjjjj
- 2017.08.04. 18:57
- 664
안녕하세요 학우여러분들
전과 경험이 있으신분들이나 혹은 전과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께 몇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사회대에서 자연대로 전과하려고 하는 학생인데
1. 현재 사회대 2학년 학생인데 사회대 전공을 꼭 들어야하나요?
1학년 전공기초와 전공필수만 들은 상태입니다.
혹시 이번에 자연대 과목만 들으려고 하는데 나중에 전과하는데 지장이있을까요?
2. 전과하고자하는 자연대 전공기초와 전공필수를 6학점 이상 들어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일반선택으로 신청해서 듣는게 맞나요?
인원수가 적던데. 그 수안에 수강신청을 들지못하면 전과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올것같은데 그럴땐..방법이 없을까요?
3. 제가 전과하고자 하는과는 면접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자연대 전과면접은 어떤걸 보나요? 인성면접인가요 혹은 지식면접인가요?
4. 만약 전과를 성공하지 못한경우.
2학년 2학기 종강후 3학년1학기가 되기 전에 전과를 신청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만약 이번에 전과를 성공하지 못할경우에는.. 영영 기회를 잃는것인가요/?/
기회가 한번뿐이라.. 걱정이 많습니다.
질문이 너무 길고 많아서 죄송합니다!
어디 물어볼데가 없어 여기 글올리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용
권한이 없습니다.
0
0
퉱퉬퉬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퉱퉬퉬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 현재 사회대 2학년 학생인데 사회대 전공을 꼭 들어야하나요?
- 학칙상으로는 2학년 전공필수/선택은 이수의무가 없으나, 본인 소속학과에서 전출하기 위한 내규에 일정학점을 이수해야된다고 규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 소속학과에 정확하게 물어보셔야합니다!!!
2. 전과하고자하는 자연대 전공기초와 전공필수를 6학점 이상 들어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일반선택으로 신청해서 듣는게 맞나요?
- 일단 일선으로 이수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만약 자리가 없다면, 수강정정기간이나 2차 수강신청 기간에 해당학과 사무실에 연락하셔서 전과에 대한 사정설명을 하신 후 자리를 열어달라고 하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제가 전과하고자 하는과는 면접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자연대 전과면접은 어떤걸 보나요? 인성면접인가요 혹은 지식면접인가요?
- 학과별로 전입조건을 달리 적용하고 있으나, 세부내용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알 수 없습니다.
4. 만약 전과를 성공하지 못한경우.
2학년 2학기 종강후 3학년1학기가 되기 전에 전과를 신청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만약 이번에 전과를 성공하지 못할경우에는.. 영영 기회를 잃는것인가요/?/
기회가 한번뿐이라.. 걱정이 많습니다.
- 음... 원칙상으론 그렇습니다. 하지만, 한 학기 휴학하시고 복학하는 시점에 전과신청하시면 이론상으로는 계속 시도가 가능하긴 합니다.
- 학칙상으로는 2학년 전공필수/선택은 이수의무가 없으나, 본인 소속학과에서 전출하기 위한 내규에 일정학점을 이수해야된다고 규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 소속학과에 정확하게 물어보셔야합니다!!!
2. 전과하고자하는 자연대 전공기초와 전공필수를 6학점 이상 들어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일반선택으로 신청해서 듣는게 맞나요?
- 일단 일선으로 이수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만약 자리가 없다면, 수강정정기간이나 2차 수강신청 기간에 해당학과 사무실에 연락하셔서 전과에 대한 사정설명을 하신 후 자리를 열어달라고 하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제가 전과하고자 하는과는 면접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자연대 전과면접은 어떤걸 보나요? 인성면접인가요 혹은 지식면접인가요?
- 학과별로 전입조건을 달리 적용하고 있으나, 세부내용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알 수 없습니다.
4. 만약 전과를 성공하지 못한경우.
2학년 2학기 종강후 3학년1학기가 되기 전에 전과를 신청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만약 이번에 전과를 성공하지 못할경우에는.. 영영 기회를 잃는것인가요/?/
기회가 한번뿐이라.. 걱정이 많습니다.
- 음... 원칙상으론 그렇습니다. 하지만, 한 학기 휴학하시고 복학하는 시점에 전과신청하시면 이론상으로는 계속 시도가 가능하긴 합니다.
1
0
불친절한닭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불친절한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2. 물리학과나 수학과 같이 타과학생들의 수요가 많은 학과의 과목은 처음부터 일반선택 인원을 타과에게 제공합니다. 보통은 일반선택 인원을 0명으로 설정해놓습니다. 수강신청기간에 해당 학과 사무실에 연락하면 과목명을 말한뒤 일반선택으로 수강하고 싶다고 하면 열어줍니다. 물론 자과생 우선이라 여석이 충분한 경우에만 열어줄것입니다.
3. 학과마다 다르니 알 수가 없습니다.
4. 전과는 2-1 끝나고, 2-2 끝나고 이렇게 2번 지원 가능합니다. 2-1에 떨어진다고 2-2 재지원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