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군복학 하셨던 형님들 질문드립니다!

장마리동구
  • 2017.11.20. 20:32
  • 2158

 

제가 내년 3월 13일 전역예정자라 1학기에 복학하려는데 

 

필요한 서류중에 '부대장 수학허가서' 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부대에 문의한 결과 그런거 따로 없다고 하고 학교에서도 정해진 양식은 없고 알아서 하라는데 

 

혹시 제출하셨었던 선배님 계십니까"?

 

양식 가지고 계시다면 제 메일로 좀 주실수 있으실까요

 

 

지금 부대안이라 과사에 문의하기도 곤란한 상황이네여..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6
금.정.산 17.11.20. 20:43
잉 그런거 필요없는데... 한달 이내에 뗀 전역예정증명서만 내면 될텐디요
0 0
장마리동구 글쓴이 17.11.20. 20:47
금.정.산
전역예정자가 복학하려면 전역예정증명서,부대장수학허가서,휴가증사본 떼오라고 하더라구요..
0 0
여행가고싶다 17.11.20. 20:58
인사과 계원한테 하나 만들아달라고 하세용
0 0
새벽에고양이 17.11.20. 21:01
전역증 or 전역예정증명서만 들고 학사찾아가셈
0 0
걍잘사는사람 17.11.20. 22:04
복학한다고 군복무 증명서 인가 그런거 뽑아서 가져간 사람있었는데 혹시 군복무 증명서 아닌가요??
0 0
기분좋은감자 17.11.21. 11:15
아 저도 작년에 복학하면서 이런 일을 겪었었는데 아직도 그러네요.. 다시 글을 읽는 지금도 그 때 생각하면 화가 나네요. ㅠㅠ 본인들도 있지도 않은 서류를 그냥 알아서 만들어오라고 그러고 .. 저는 군대에 있었을 때 인사쪽에서 일했어서 그런거 없다고 말해도 있다고선;; 그럼 양식 보내달라니깐 자기들도 양식 없다고... 만들어오라고 말하니깐 알아서 잘만 만들어오더라 이런식으로 답변을 줘서 개싸웠었네요. 싸웠던 근거를 여기 사진을 같이 첨부하고 싶은데 첨부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ㅠㅠ 제가 항의한 내용만 설명해드리면. 학생지원시스템 - 학적변동안내 - 복학 - 복학을 위한 두비서류 준비하기 - 3. 군전역예정자 : 수업일자 1/3을 기점으로 전역예정일이 7~10일 정도 경과되는 학생일 경우에 부대장수학허가서가 필요한데 나는 수업일자 1/3기점도 안넘었는데 내가 왜 필요하냐 다시 확인해보라고 말했었습니다. 그러고나서 다시 전화가 와서 자신이 잘못알았다면서 사과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거 안내고 다른 공식적인 서류내고 복학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부대내라서 힘드시겠지만 꼭 직접 바로 전화하셔서 위와 같은 근거로 문의? 항의? 하시기바랍니다 ㅠㅠ 꼭 제 케이스랑 같아서 더 감정이입이 되네요 ㅠㅠ 꼭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3 0
장마리동구 글쓴이 17.11.21. 19:40
기분좋은감자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3월 13일 전역인데 저도 1/3 기점으로 경과 안된것 아닌가요?

0 0
기분좋은감자 17.11.21. 19:51
장마리동구
넵~!! 학기가 3월 2일에 시작을 하니깐 2주만에 3분의 1이 지나가는 건 아니겠죠~!!
0 0
장마리동구 글쓴이 17.11.21. 20:14
기분좋은감자
제출서류 뭐뭐 제출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바쁘실텐데 재차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ㅠ
0 0
기분좋은감자 17.11.22. 23:00
장마리동구
아아아 ㅠㅠ 이제 봤네요 ㅠㅠ 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 이미 끝난 것 같지만.. 그래도 답변 드리면!! 저는 부대장수학확인서 말고 나머지는 다 쉽게 얻을 수 있는 서류여서 제출을 했습니다. 어떤 건지는 오래된 일이라서 뭐뭐였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운데요 ㅠㅠ... 아마 저기에 있는 리스트 중에서 수학확인서를 제외한 나머지 것들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되는한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마지막까지 몸 조심히 화이팅하세요
1 0
장마리동구 글쓴이 17.11.23. 19:20
기분좋은감자
아니에요 본인일처럼 댓글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부대 안에서 도움 많이 됬습니다ㅎㅎ

추운데 감기조심하시고 열공하세요~
0 0
투케이스 17.11.21. 11:55

제 선임이 그런 서류 만들어서 간 거 본 적은 있어요
인트라넷 컴퓨터 워드프로세서로 문서 상단에 부대장 수학허가서라 쓰고 성명 소속 쓰시고 '상기 본인은 0000.00.00.~0000.00.00. 휴가 중 2018년도 1학기에 복학하여 수학하고자 하오니 허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문서 중앙에 쓰시고 밑에다가 부대장 성명(인) 쓰시고 인사계원한테 그냥 도장 받아서 찍어서 들고가세요. 군대가 뭐 다 요식행위죠.

1 0
장마리동구 글쓴이 17.11.21. 19:50
투케이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0 0
우윳빛초콜릿 17.11.22. 03:23
저도 올해 3월말에 전역해서 바로 복학 했었는데요, 1/3 이전에 전역해 복학하는건 군복무증명서나 전역예정증명서 같이 복무일과 전역일이 적혀있는 서류면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서류는 부대 인사과에 가면 뗄 수 있고요. 인터넷으로 복학신청할때 파일 첨부해서 복학신청 했었습니다ㅎ. 과사에 물어보시면 필요한 정보는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0 0
우윳빛초콜릿 17.11.22. 03:23
우윳빛초콜릿
1/3 이후 전역예정자가 부대장 수학허가서 필요할거에요 ㅎ
1 0
장마리동구 글쓴이 17.11.22. 20:04
우윳빛초콜릿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됬어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