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가 이정토 여러분이 좋아하는 국내정치가 아니라 죄송하지만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713054&plink=ORI&cooper=NAVER

이와 같이 일본 스모판에선 남여 차별이 이루어지고 있고 현재 이것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여론은 일방적으로 욕하는 쪽이구요
물론 다른나라들의 시각으로 보았을 때는 남녀차별이나 미개한 관습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은 스모가 일본의 전통문화와 종교적 의식이 포함되어져 있어 스모를 일반 스포츠로 이해하고 판단해선 안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예를들어 일본의 신사에 무녀들만 출입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남자들이 출입못하게 한다고 차별이라 생각하지 않을 것이고 우리나라의 경우 절에서 여자가 출입 못하는 곳이 있을 것이고 비구니만 있는 절에는 남자가 출입하지 못하는 곳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 오랜전통의 어린 소년만으로 이루어진 소년 성가대가 있고요.
해당 사건이 긴급상황이긴 하지만 저는 스모경기장에 미리 대기하는 의사는 당연히 있을 것이고 그렇담 전통을 지키는 선에서 남자의사를 올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문화와 전통을 존중해줘야한다?
사람의 생명은 언제나 최우선적으로 우선시 해야하기 때문에 저런 대처는 너무했다?
21c의 남녀 성차이가 어디있냐 종교와 문화도 남성우월주의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에 종교를 없애진 않더라도 남녀 차별적인 요소를 없애야 한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