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벽벌도서관 열람실을 종종 이용하는 학생입니다.. 이런 곳에 글을 처음 게재해보는지라 글이 좀 어색하더라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예전 시험기간에 미세먼지가 최악일때 새벽벌 도서관을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미세먼지가 최악임에도 불구하고 도서관 전체에 창문을 열어 두셨더라구요.. 물론 그때 이후로 요새도 미세먼지 상황은 좋지 못하지만 실내 공기를 위해 환기를 안시킬 수도 없는 노릇이잖아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어쩌다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이란 것을 발견했는데.. 이걸 도서관 방충망에 설치해서 사용하는건 어떤가 해서요 ㅠㅠ 세탁해서 재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요새 미세먼지이슈도 많고, 공기청정기가 제일 베스트겠지만 혹시나 해서 건의드려봐요!
+) 검색해보니 좋은 축에 속하는 제품들은 세탁이 안되고 교체해줘야한다네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한창 미세먼지가 이슈일때인 4월 26일에 썼던 글인데요, 7월 16일에 작성했던 글이 너무 무성의해보여서 답변이 없었던 것 같아 전문을 복사해 왔습니다. 미세먼지가 그때도 핫했지만 여름인 지금도 종종 초미세먼지/미세먼지 나쁨 뜨고 그러거든요? 앞으로도 미세먼지는 문제일거구요.. 그래서 글을 다시 게시해봅니다. 이번엔 답변이 올라오길 기대해봅니다.
+) 7월 26일 추가
혹시나 해서 조금 찾아봤는데요.. 광주광역시라거나 서울특별시 동작구 등에서 학교의 방충망에 미세먼지 차단 필터를 붙이거나 방충망을 교체하는 작업을 실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학교에서, 것도 도서관에서라도 이것을 도입하는 것은 불가능하진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