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저는 이동기쌤 듣는데 사실 그렇게 썩 마음에 들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그냥저냥 듣고 있고 국어는 원래 국어쪽 전공하시는거 아니시면 어느정도 마음 비워놓고 계속 잡으시면 익숙해지실것 같아요 한국사는 저는 한길쌤 대만족하면서 듣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공부 동기부여랑 공무원 직업 괜찮다 이런 이야기 많이 해주시거든요. 넵 힘내봅시다!! 그래도 공부하는 내용들이 인생을 조금 더 유식하게 사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더라구요 진득하게 붙어서 해냅시다 ㅎㅎㅎ All the best mate !
네 조정점수 생각하면 풀이시간 짧고 사람들 많이 선택하는 과목으로 가는게 좋죠 선택과목 사회 하실 생각이시라면 민준호 선생님 추천해드릴게요.. 저는 맛보기강의 듣기가 귀찮아서 각 과목별로 제일 위에 떠 있는 선생님들 선택했어요 나중에 기출문제나 모의고사 시즌 때 민준호 선생님 교재만 사서 풀이했는데 훨씬 좋더라구요 위종욱 선생님도 괜찮은데 강의할때 조금 시니컬한 면이 안 맞으실 수도 있어요 위종욱 / 민준호 가장 큰 차이라면 기출문제나 모의고사 해설이 퀄리티가 차이가 많이 나요 상대적으로 위종욱 선생님 교재는 문제에서의 오탈자도 빈번하고(특히 경제), 해설지가 무성의하다는 느낌까지 받은 적도 있어요 기출문제 강의 들어갔을 때부터 민준호 선생님 선택할 걸 하고 많이 생각했었어요 저랑 같이 합격한 친구들은 저 빼고 모두 민준호 선생님 들었어요.
그리고 제 주관적인 견해로는 이동기 선생님은 매일 제공해주시는 하프모의고사, 시험 한달 전 쯤에 올라오는 기적의특강(?) 제외하고는 다른 선생님들에 비해 큰 메리트는 없다고 느껴졌었어요 영어 베이스 있으시다고 하시니까 문법같은 기본강의는 어느 선생님 수강하시든 큰 차이는 없을 것 같고, 기존에 알고 있던 것들 한번 확인 해 본다는 마인드로 임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영어는 어느 정도 되어 있는 상태였고, 다른 과목은 사회 말고는 노베이스 였어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