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대학본부에만 규명을 요구하나오?
정권에 소리쳐야하는 근거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부산대니까 부산대 본부만 해명하라? 정유라 사건은 이대만의 문제였군요... 우리들이 화내는 이유가 입시나 장학입니까? 집회 참가자들은 대개가 대학원생이 아닐뿐더러 장학은 국가장학금 등으로 충당이 될 것인데, 그 공감가지 않는 것에 우리가 화내는 것입니까?
정치색 배재하라고 하시는데 이게 뭔 뚱딴지같은 소리인가요
애초에 사안이 정치적 색을 띄는데 어떻게 정치색을 없앱니까?
그게 대학생이나 되어서 할 말인가요? 아니 한 대학의 대표기관이 할말인가요? 자격이 있다 과연 생각이 드시나요? 양심의 가책 안 느끼세요?
조국 사태의 본질을, 문제의 원인을 부산대학교에 두어야 부산대학교본부에 책임을 한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가 규명을 하면 해결이 되나요? 제2의 조국의 딸을 막을 수 있는 것인가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니오라면 학생들 정력만 낭비하는 것일진데 왜 총학생회는 보여주기식 집회를 하나요? 대의원총회, 학생총투표, 두 차례에 걸친 공론의 장의 “민주적” 절차를 거친 결과물이 이것밖에 안 되나요? 더군다나 집회에선 “필요없는 정치적 색 삼가”라니... 이 문구를 보고 할 말을 잃었습니다.
사건 시작부터 지금까지 총학의 태도로 보아 해결해보겠다는 의지는 전혀 없는, 탄핵 당하기 싫어 멱살 잡히며 여기까지 끌려온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내일이 개학인데 총학생회 여러분들, 학생들 보기 창피한 줄 아십시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