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질문 올렸던 사람인데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
- 2021.04.04. 02:06
- 833857
제 생각이 좀 짧았네요ㅎㅎ
여러분들의 조언 정말 감사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1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충분히 가능하죠!!
0
0
hiyahoo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hiyahoo]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자면
공기업 목표로 하시면 나이는 상관없고
사기업 목표면 솔직히 힘들 수 있음
교사 목표면 우리 학교 사범대 재수도 괜찮을 듯
로스쿨 준비 할거면 우리 학교 자교 로스쿨 있느니 좋을 듯
근대 우리 학교가 의치한이나 로스쿨 올거 아닌데 5수까지해서 올만한 가치가 있나 싶음
갠적으로 5수까지해서 갈 가치가 있는 곳은 SKY급 상경계열이나 아무 대학 의치한 외에는 없다고 생각함
학교 생활 적응 하는건 솔직히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이 들어가는 거라고 생각해서 이건 딱히 해줄만한 말은 없는데...
학교 다니면서 4살 정도 차이 나는 동기 2명 정도 있었는데 한명은 완전 인싸였고 한명은 ㅈㄴ 노잼 아싸였는데 그 둘의 차이를 생각해보면 걍 그 사람의 성향 차이였음
나이가 얼마나 차이나던 사교성 좋고 자기관리 철저한 사람은 적응 잘하고 아닌 사람은 걍 아싸 되는거지
경제적인 면에서 생활 적응은 크게 걱정 안해도 될듯
진짜 집이 많이 어려운 사람이면 등록금은 국장으로 다 커버되고 우리 학교는 장학금 체계도 잘 되어있음
긱사도 솔직히 남자면 진리관에서만 산다고 쳤을 때
조금만 열심히 하면 학교 다니는 동안 아무 문제 없이 살아갈 수 있음
공기업 목표로 하시면 나이는 상관없고
사기업 목표면 솔직히 힘들 수 있음
교사 목표면 우리 학교 사범대 재수도 괜찮을 듯
로스쿨 준비 할거면 우리 학교 자교 로스쿨 있느니 좋을 듯
근대 우리 학교가 의치한이나 로스쿨 올거 아닌데 5수까지해서 올만한 가치가 있나 싶음
갠적으로 5수까지해서 갈 가치가 있는 곳은 SKY급 상경계열이나 아무 대학 의치한 외에는 없다고 생각함
학교 생활 적응 하는건 솔직히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이 들어가는 거라고 생각해서 이건 딱히 해줄만한 말은 없는데...
학교 다니면서 4살 정도 차이 나는 동기 2명 정도 있었는데 한명은 완전 인싸였고 한명은 ㅈㄴ 노잼 아싸였는데 그 둘의 차이를 생각해보면 걍 그 사람의 성향 차이였음
나이가 얼마나 차이나던 사교성 좋고 자기관리 철저한 사람은 적응 잘하고 아닌 사람은 걍 아싸 되는거지
경제적인 면에서 생활 적응은 크게 걱정 안해도 될듯
진짜 집이 많이 어려운 사람이면 등록금은 국장으로 다 커버되고 우리 학교는 장학금 체계도 잘 되어있음
긱사도 솔직히 남자면 진리관에서만 산다고 쳤을 때
조금만 열심히 하면 학교 다니는 동안 아무 문제 없이 살아갈 수 있음
0
0
원기옥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원기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학이 인생을 크게 좌우할거라고 오해하고 있는듯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ㅁㅁ
그러게요... 제가 좀 오해를 했나봅니다. 쓴소리 감사합니다.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단광명급이면 부경대 안되셨나요? ㅠ 생활비 감당 안 될것 같으면 인서울 함부로 하는거 아닌데.. 서성한급 아니면..
0
0
그리워하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리워하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워하다.
공무원 시험 치는건 어때요? 계속 공익 신청 하시면서.. 어차피 고교 임용보단 9급이 더 쉬울테니..
0
0
그리워하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리워하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등록금은 이미 예정된 금액일것이고,
최소 4년 생활해야하는데
거기 기숙사나 자취방 비용 어느정도 고려했을건데
그거 감당가능하다는 계산에 들어간거아님?
입학할때 장학금 주는지 안주는지도 이미 정해진거고,
추후 성적장학금은 아직 성적받지도않고
교환학생,파견,프로그램 등 학교정책은 경험해지도 못했을텐데
뭐어떻게 학교가 학생을 호구로보는지 알고 한달만에 정떨어질수가있음?
그냥 적당히 돈 많이들겠지 라는 안일한생각
+기숙사 살고 알바하면서 돈아껴쓰고 공부열심히하면 장학금도 받겠지 라는 막연한 기대 하다가
저게 이루어지지않으니까 ㅈ댓다싶은걸 느낀거 아니고서야
내 머리로는 이해가안되는데
솔~~~~직하게말하면 님이 오르비 수만휘 같은데서 대학레벨 떠드는거에 휘둘려서 치밀한 조사도 준비도 없이 가놓고 현실과 마주하니까 불평하는것 같음
그리고 냉정하게 5수 나이면 취업도 사기업은 할생각 하면안됨
최소 4년 생활해야하는데
거기 기숙사나 자취방 비용 어느정도 고려했을건데
그거 감당가능하다는 계산에 들어간거아님?
입학할때 장학금 주는지 안주는지도 이미 정해진거고,
추후 성적장학금은 아직 성적받지도않고
교환학생,파견,프로그램 등 학교정책은 경험해지도 못했을텐데
뭐어떻게 학교가 학생을 호구로보는지 알고 한달만에 정떨어질수가있음?
그냥 적당히 돈 많이들겠지 라는 안일한생각
+기숙사 살고 알바하면서 돈아껴쓰고 공부열심히하면 장학금도 받겠지 라는 막연한 기대 하다가
저게 이루어지지않으니까 ㅈ댓다싶은걸 느낀거 아니고서야
내 머리로는 이해가안되는데
솔~~~~직하게말하면 님이 오르비 수만휘 같은데서 대학레벨 떠드는거에 휘둘려서 치밀한 조사도 준비도 없이 가놓고 현실과 마주하니까 불평하는것 같음
그리고 냉정하게 5수 나이면 취업도 사기업은 할생각 하면안됨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ㅇㅇ
쓴소리 정말 감사합니다:)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돈도없고
인성도
마인드도
지성도
힘내세요
인성도
마인드도
지성도
힘내세요
0
0
hshahahahhha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hshahahahhh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hshahahahhha
그러게요ㅎㅎ 쓴소리 정말 감사합니다. 우문현답이네요
0
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고 싶으면 걍 하는 거고 해야겠다 싶으면 걍 하는 거임
사회라는 프레임이 님을 씌우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