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회대 학생회장 임준화입니다. 반가워요~ 마이피누는 거의 처음인지라 아직 어색하네요. 저희 사회대 학생회는 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만 활동했었습니다. 그러니 친구추가에도 어려움이 있고 알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는 더 많은 학우 분들과 소통하고 싶어서 이렇게 마이피누에 갑작스럽게 등장했답니다.
사회대에서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사회대 축제 '꿍짝 문창제'도 이제 마무리가 되었고, 요즘은 시험기간 강의실 개방과 사회대 간식 사업으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물론 시험공부도 열심히 병행해가면서요. 이제 10월 중순이라 임기도 다 끝나가는 시점이고 마무리 사업들을 준비 중인데.. '급여보조성 인건비' 17억 문제가 갑작스럽게 터져버렸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혹시 몰라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지난 학기까지 우리 학생들이 내는 기성회비 중에서 교수님들과 강사님들께 지급되는 '급여보조성 인건비'라는 항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학기 들어오면서 교과부에서 '급여보조성 인건비' 항목을 폐지하라는 지시가 있었죠. 부산대학교도 국립대이기 때문에 별 수 없이 폐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건 그 사실을 우리 학생들에게 미리 알리지 않았다는 것! 그래서 학생들은 낼 필요도 없는 '급여보조성 인건비' 라는 명목으로 17억원이라는 등록금을 더 냈다는 것! 또한, 학교 본부에서는 그 17억원을 어디에다 쓸지 아직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있다는 것!
그래서 이 사실을 학우 분들께 알리기 위해 지난 목요일부터 '공부시위'라는 것을 시작했습니다. 사회대 정류장 앞에 책상을 하나 놔두고 그 책상에 피켓을 걸어둔 다음 거기서 전 시험공부를 하며 학우 분들께 열심히 알리고 있지요. 다행히 유인물 보시고 이 문제에 대해 아시는 분들도 꽤 계시고, 먼저 물어봐주시고 서명도 해주시는 등 관심 가져주시는 학우 분들도 적지 않아서 힘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사진이 더 잘나왔으면 좋았으련만.. 네, 이렇게 하고 있답니다. 옆에는 부총학생 회장님이신데 힘내라고 지지방문을 해주셨습니다. 감사해요~
다음주가 시험기간이지만, 이 사실을 더 많이 알리기 위해, 빠른 시일내에 꼭 해결되기 위해 저는 이 곳에서 계속 공부시위를 할 계획입니다. 우리 학생들의 권리를 찾기 위해 열심히 할테니 지켜봐주세요! 지나가시다가 저 보시면 아는 체 해주시길. 말 거셔도 되어요:-)
추가 징수된 기성회비 17억원 꼭 우리에게 돌아오도록! 마지막 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상 사회대 학생회장이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