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줄에 모네는 풍속화의 아름다움을 가장 깊이 있게 표현했다고 했고, 풍속화를 부분적으로 흡수해서 자신에게 맞게 이용하였다고 하는 글이므로, 2번이 답이라 생각합니다. 5번째 줄에서 풍속화에 매료되었지만 그대로 재현하거나 모방하지 않고 잘 소화하여 자신의 화법에 맞게 적용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영향을 받긴 받았죠.
1번보기에서 풍속화풍의 자연을 그렸는지 수수깨끼라고 하는데, 풍속화의 영향을 받긴했지만, 누구의 영향을 받았는지 알 수 없다는 마지막 줄의 내용이 있으므로 풍속화풍임을 알 수 없다가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네의 풍속화의 대한 화제가 바뀌지 않구 있는데 모네의 풍속화풍에 대한 얘기는 맞는게 아닐까요?
제가 볼 땐 문제 포커스가 '여전히 수수께끼에 쌓여있다 ' 이 부분 같은데요. 누구의 기법을 어떻게 영향을 받은 것인지 파악하기 힘들다구 했지 아직까지 풀리지 않은 것인지는 모르니까요.
1번보기에서 모네가 어떠한 기법으로 풍속화풍의 자연을 그렸는지 수수께끼 -> 자신만의 기법에 풍속화풍을 섞음. (풍속화의 아름다움을 잘 소화하여 자신의 화법에 자연스럽게 적용해나갔다. 라는 지문상 내용을 통해 자신의 화법에 풍속화를 흡수.) 문제에서 내용일치이므로, 문단에서 모네의 풍속화풍 자연에 대한 전반적인 언급이 있다고 하더라도 상관 없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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