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대학생들이 바른 정치적인 견해를 가지기를 원하신다면, 노무현대통령 좀 그만 운운하세요.. 이미 돌아가신 분이고 일베 등 인터넷 상에서나 노무현 대통령이 희화화 되고 있지, 지금 대학생들은 노무현 대통령 임기 때 중/고등학생입니다. 그 당시 그 분의 정책을 피부로 느낀 사람 잘 없어요. 오히려 자살 하신 후, 진보/좌파들이 나서서 노무현 대통령의 우상화에 나서고, 그 분의 뒤를 잇겠다느니 인기를 얻으려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반대로 노무현 대통령의 실패한 정책들이 보수 진형을 통해 더 알려지게 되는 것이죠.
말씀하신 것들 중에, 명품시계/아들유학비/배신을 당해서 죄를 모두 뒤집어쓴것이다 전부 제대로 된 근거도 없이 그냥 "욕먹을 짓인가요?" "살다보면 하는 실수" "그럴분이 아닌데요" 이렇게 말하셔서... 뭐라고 답을 해드려야할 지 잘 모르겠구요. 정치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대학생일 수록 잘못하신 일은 잘못했다고 말할수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 언급하신 부동산정책 실패는 서민이 아파트를 살 수 있게 가격하락을 베풀어주신 것이라고 하셨는데... 이것은 잘 못 알고 계신 겁니다. 노무현 대통령 정권시절 동안 꾸준히 아파트 가격이 올랐구요. 그래서 가격을 안정시키려는 정책을 많이 내놓았습니다. 그 정책들이 많이 실패했구요. 치솟는 아파트 가격들을 잡지 못했다는 점에서 오히려 서민들 그리고 내집마련 꿈을 가졌던 20-30대들에게 욕을 많이 먹었습니다..
여기에 대한건 링크를 하나 남기겠습니다.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2091900877000051&mode=sub_view
자본의 노예가 되지맙시다.. 맞는 말씀입니다. 대기업의 성장을 막고, 중소기업의 성장을 장려하자. 좋으신 말씀입니다.. 그런데 그 다음에 와야할 가장 중요한 논거가 대기업에 취업하지 말자 라니요... 차라리 결론으로 창업을 하라고 했으면 더 좋을 뻔 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