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별 사진 찍어본 적 있으신 분 계신가요?
- 2014.05.16. 19:04
- 1822
필카로 찍어서 제출하는 것이 과제이긴헌데..
노출을 얼마나 해야할지... 달이 1시간에 15도 움직이니까 1시간쯤 노출해놓으면 될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선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조리개도 적절하게 조절을 해야 하는데 도시에서 궤적을 찍기에는 하늘이 밝아서 적정 조리개가 얼마정도인지는 약간 애매한 면이 있어요.
사진을 확대하실 게 아니라면 일단 35~50mm에서 20~30초 정도부터는 별의 흐른 모양이 나타난다고 보시면 되고.. 그 이후로 시간을 얼마나 하느냐인데
그냥 궤적이 나타나게만 찍으려면 조리개 반정도 조여 준 다음에 말씀대로 한시간 정도 하면 짧지만 분명하게 궤적이 나타나고요.. 더 길게 찍고 싶으시면 역시 조리개 반쯤 조여서 신축이나 아파트 옥상 등 최대한 깜깜한 곳을 찾아서 찍으셔야 할 거에요. 한시간 이상씩 셔터 열어 놓으면 하늘이 꽤나 밝게 나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선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쁘게 나올 것 같은 초점거리를 직접 판단해서 찍으시겠지만 35나 그보다 약간 아래면 괜찮을 것 같아요. 제 생각 ㅎㅎ
사진 잘 찍으시기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선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ISO 400 필름 쓰셔야 할거에요...
보통 필카로 별 찍을 때,
조리개F4~F5.6 셔터스피드는 15s 또는 30s 감도는 ISO 400 입니다~
야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야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필카로는 도시에서 일주 도전하시면 안됩니다. 그 교수님도참..ㅋㅋ 궤적사진에 필카를 많이 쓰긴 했지만 그건 과거 이야기고 디카로 궤적찍는게 훨씬 나은데.. 각설하고 필카로 궤적 찍으실거면 빛이 전혀 보이지 않거나 아주 희미한 곳에서 찍으셔야하며 달 또한 나와서는 안됩니다. 달이나 약간이라도 인공조명이 있다면 그것이 너무 밝아 카메라 필름에 과다 노출을 일으켜 심한 경우 필름이 타버려 해당 슬라이드 외에 모든 슬라이드를 날릴수도 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니퍼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나저나 그 수업이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그런수업 듣고싶었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니퍼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니퍼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렌즈의 초점거리는 135mm기준으로 50미리보다 더 넓은 화각이라면 무슨 렌즈든 좋습니다. 물론 망원을 써도 그건 자유지만 좋은 사진 뽑기가 힘들구요. 가능하면 8mm의 어안이나 16mm정도의 초광각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니퍼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ㄱㄴㄷ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적절한 초점거리의 단렌즈가 있다면 화질면에서는 줌렌즈보다 더 낫죠 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조선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별사진도 딥스카이 촬영같은거라면 카메라 렌즈를 쓰는게 아니라 망원경을 써서 t마운트 등을 이용해 부착 후 촬영하는거니 망원렌즈랑은 딱히 상관없는 영역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니퍼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멜버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