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열역학 질문좀요;;
- 2014.05.17. 18:24
- 3166
엔트로피에서 등온과정일때
라고
하는데
항을
왜 0으로 생각하는건가요???????
그럼 등온열전달과정이 내적가역 이라는 뜻인 거 같은데
온도가 일정한데 Q가 어떻게 생기는지 잘 모르겠습니다..(Q가 0이돼야 한다고 생각해서요;;
(사실 지금 이렇게 생각 하는것이 맞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홍티방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갈공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등온열전달과정은 내적가역과정이기 때문입니다. 내적가역이란건 계의 외부는 신경쓰지말고 내부만 봤을 때 비가역성(마찰이라든지 유한한 온도차에의한 열전달이라든지 비가역적이게 만드는 것들)이 없는 과정을 말하는거죠.
내적가역일때 계의 내부에서는 엔트로피 생성이 없습니다... 그래서 Sgen이 0입니다. 계의 바깥에는 엔트로피 생성이 있을것이고 외부에도 비가역성이 없는 즉, 가역과정이면 계의 바깥에도 엔트로피 생성이 0일것이고요.
그리고 Q의 개념을 모르시는것 같은데 Q라는건 계의 경계를 통해서 전달된 열의 양입니다.
그리고 온도가 일정한데 왜 Q가 있냐는건..
예를 들자면 욕조에 받아놓은 물에 100kJ만큼의 열(Q)을 가해주는것과 바다에다가 똑같은 열을 가해줄때, 욕조물은 온도가 확 올라가겠지만 바다는 거의 온도변화가 없는... 그런경우라고 생각할수 있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헣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이때 주위는 system(고립계)보다 훨씬 큰 열저장조 같은 개념이라서 온도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가역등온과정"이라고 "가정"했다고 생각하는것이 맞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갈공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헣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갈공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헣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갈공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헣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갈공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헣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갈공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헣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갈공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캐스올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캐스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제갈공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