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부산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학교에 무분별하게 버려져있는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시작하고 벌써 17번째 활동을 5월 18일에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토요일,일요일에 넉터와 문창회관 쪽문, 중앙도서관, 그리고 상대 개구멍에 쓰레기통을 설치했었는데 그 덕분인지 캠퍼스 안의 길거리는 평소보다 훨씬 깨끗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었던 것은 쓰레기통에 무분별하게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였습니다. 특히나 넉터의 쓰레기통에는 단체활동후에 무더기로 투기한 쓰레기들이 넘쳐나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활동에 참여했던 인원들과의 회의 끝에, 넉터에는 하나만 설치하고 중앙도서관에 하나를 더 추가적으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쓰레기통은 관리할 인원이 모자르기 때문에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설치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캠퍼스를 청소하는 활동과 쓰레기통을 정리하는 활동에 참여를 해주신다면, 다른 요일에도 캠퍼스 정화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부탁드리고 싶은것이 있습니다~! 이제 여름이 다가오고 더워지면서 커피나 생과일주스를 많이 먹게 되는데, 혹시나 다 먹지 못하고 버릴때는 내용물을 따로 처리하고 쓰레기통에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뿐만 아니라, 학교안을 청소하시는 이모님들도 쓰레기통에 액채 내용물이 가득해서 곤란을 겪고 계십니다.
010.5160.3827
학교를 깨끗하게 만드는 이 활동에 관심이 있고, 일회적인 참여라도 꼭 한번쯤 해보고싶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