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해양스포츠 질문있어요ㅠㅠㅠ
- 2014.05.20. 13:49
- 2299
해양스포츠 여름계절 일단 수강성공했구요ㅠㅠㅠㅠ
5영역 필요해서 수강신청하긴 했는데 이것저것 걱정되는 게 많아서 여쭤봅니당ㅠㅠㅠ
시간표 상에는 월화수목 3시간 씩이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어떻게 수업하나요?
수영도 못하고 운동신경도 하나도 없고ㅠㅠ물에 대해서도 잠수 같은 거에는 좀 두려움이 있는데 실기 내용들 괜찮을까요?
(튜브 같은 거 끼우고 노는 건 재밌어하는데ㅠㅠㅋㅋ)
또 실기는 어디로 가서 하나요? 수영복 꼭 입어야 하나요?ㅠㅠ아님 반팔 반바지 입어도 괜찮나요?ㅠㅠ
(개인적으로는 수영복도 없고 해서 반팔 반바지가 허용되면 좋겠습니다...ㅠㅠㅠ)
분반이 3개던데 모두 합쳐서 수업하나요?ㅜㅜ
너무 궁금증이 많아서 죄송합니다ㅠㅠㅠ
+) 스쿠버다이빙 말고도 요트 같은 것도 있던데 이런 것도 다 하는 건가요?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오랑우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구 혹시 중간기말이나 실기시험을 따로 치는지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ㅠ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토마토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가 지금 장재용교수님 수업 듣고 있습니다.
중간고사는 필기시험이구 수신호나 감압표 보고 계산하는 문제인데 2시간정도 공부하시면 만점은 쉽습니다. 중간고사 이전까지 ppt로 스쿠버다이빙 장비나 스킨다이빙 스쿠버다이빙 차이점 등을 설명해주시는데 그것도 시험에 나왔습니다.
중간고사까지는 이론수업이구요 보통 90분 수업하십니다. 그리고 기말고사 이후로 동의과학대 안에 있는 DIT센터에서 수업합니다. 3시간이지만 분반 별로 2그룹으로 나누어 앞반 90분 뒷반90분 수업하구요. 시간은 정하셔서 앞반이나 뒷반 정해서 그 때 수업 듣고 귀가하시면 되요. 수영장 사용도 가능하니까 뒷반 신청해서 미리 수영하다가 수업들으시거나 앞반 신청해서 수업듣고 수영하셔도 됩니다. 다이브센터에서 하기때문에 수영복이랑 수모는 구입하시면됩니다. 수모와 수영복도 센터에서 판매하구요. 나이키나 아디다스에서 입는 이너웨어 등도 착용가능하시고 남자든 여자든 일반 반바지나 비치웨어 입으셔도 됩니다. 저도 부끄러워서 수영복이랑 위에는 검은 티셔츠입어요.
실기는 호흡법 마스크클리어 하강 상승 등 처음 배워도 금방 배우시고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정말 흥미롭고 재밌게 배우고 있습니다. 양정역 2번출구에서 셔틀타시면 편하게 오실 수 있구요. 수업 특성상 대여비가 발생해 한학기 수업동안 1인당 8만원을 내고 수업듣습니다.
아직 기말고사는 치지 않았지만 마스크 클리어와 BC 탈착 그러니까 잠수조끼나 장비들 조립과 탈착으로 시험을 치실 것 같습니다. 마지막 주에는 해운대나 광안리쪽에서 다같이 수상스포츠 체험하면서 수업을 끝내신다하셨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애틋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재미있겠네용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얀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영은 못하더라도 잠수를해야해서...
꼭 수영복 필수입니다.
수업은 학기에는 주1회였는데 아마 주 2회할꺼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