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정치색띄는 교수들
- 2014.05.21. 10:59
- 1994
세계ㅇㅇ수업듣는데 이명박 보고 미국시민권자 따서 미국에 살지 왜 대한민국 대통령을하냐 는 등 원색적 비난하네요. 교수면 중립을 지키면 좋을것을
김대중은 찬양하고...
김대중보고 그렇게 북한이좋으면 북한에서 살면 좋앗을텐데 왜 대한민국 대통령하나 라고 말하고 싶지만. 이상 학점이 두려워 조용히있는 소학생의 투덜이였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룹뿌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룹뿌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룹뿌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전수업은 출첵햇어요???ㅠ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룹뿌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룹뿌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룹뿌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금색금연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금색금연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준생탈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케빈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이스가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수준만큼달리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대씹으리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교수가 그런말 하는거보고 정말 실망햇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흠냠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안바꿔 진다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흠냠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정부칭찬=보수꼴통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중잣대아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덕목이라는 것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민주주의의 필수불가결한 조건은 다양성의 보장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민주주의 국가의 교육이
건전한 민주시민의 양성이라는 매우 당연한 목표를
지향하는한, 교육에 있어서도 다양성은
확보되어야 한다.
그러나 사고의 발달이 완전하지 못한
중등교육과정에서는 특정 사상의 가치가 와전되어
피교육자에게 전달될 수 있기에 우리는 가능한
방어적인 태도, 위험기피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중등교육에 있어서 다양성의 제한,
중립성의 준수는 그 자체로 바람직해서 채택되었다기
보다는 최악의 결과는 막아야 한다는 것에 기인한 것이다.
그러나 고등교육과정은 중등교육과정과는 그 목표를
달리한다. 고등교육과정의 목표는 단순히 기존 사회의
질서를 익히고, 교양 수준의 지식을 섭렵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독립된 사고를 바탕으로
창의적 문제해결을 할 전문 지식인의 양성에 있다.
고등교육과정에 편입된 자들은 중등교육과정 절차를
무사히 마치고, 이제 홀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를 자격이
입증된 자들을 의미한다. 부산대라는 지방거점
국립대에 입학한 학생들이 이러한 자격이 없다고는
누구도 말할 수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등교육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택했던
위험기피적 제도의 굴레들을 버리고 진취적 자세로
온갖 종류의 지식들과 지혜들을 섭렵해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 요구되는 것은 대학의 독립성, 물적 기반확충
등도 있지만, 교수들의 사상과 표현의 자유 및 다양성의
존중도 중요한 필요조건에 해당한다.
따라서 교수들에게 정치적 중립을 요구하는 것은
대학 교육을 풍요롭게 하는 토양을 아무런 풀도
자라지 않는 불모의 땅으로 바꾸자는 주장과 다름이
없다. 또한 스스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를 수 없음을
자인하는 결과가 된다.
진리, 자유, 봉사라는 부산대학교의 표어는 모두가
중립적이어서 모두가 획일적인 사고를 하는 것에서
달성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진리와 자유, 봉사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변하는 유동적 개념이며 따라서
우리는 시대 정신을 읽어낼 수 있는 독립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가 되어야 한다. 대학 내에 사상의
다양성은 이러한 인재가 되는데 반드시 요구되는
조건이므로, 교수의 정치적 중립성은 그다지 바람직한
자세라 볼 수는 없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사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 속 교수님도 뭐 과제 레포트로 정치성향을 강요하시던가요? 그럼 신고 ㄱㄱ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JXX]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는사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noname03]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셈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닉네임783]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진보라는 사람들이 지지한다는
박영선 -자녀 미국 시민권자
박원순-3대가 병역면제
과연 좌칭 사회 대안 세력이라는 진보가 보수 꼴통을 깔 자격이 있을까 의문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회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실확인좀 하고 댓글다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케빈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원순 형 박원순 본인 박원순 아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회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원순아들 4급 보충역 군필
허위사실유포 선동하지마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케빈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회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케빈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형이랑 아우랑 일타쌍피잼ㅋㅋㅋㅋㅋ
진짜 구차하다 ㅠㅠ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쿠헬헬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케빈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쯤 되면 그런 교수 없을거 같은데
초기 대학은 지금처럼 교육기간 역할만 한게 아니라 교수와 논쟁도 하고 그랬다고 알고있는데 ㅡ,ㅡ;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Glass]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28174356]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케빈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무리 과제가 과제였기로서니 ㅋㅋ
그게 좌파스런 과제였다면 보수학생들은 한숨쉬면서 과제했을거고 아무도 문제제기 안했을 겁니다 ㅋㅋ
그리고 그 사건이 정치색깔과 관련없다는데 그걸 믿는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특히 인문대는 학생 교수 할 것 없이 좌경화 되어있고요
학교에서 본 것만해도 극극극좌파 교수들이 얼마나 많은데 아무런 문제안되죠ㅋㅋ 저도 현 정부 비판하라는 시험문제 받아봤고 그냥 무리 없이 써서 냈습니다
그래서 양쪽다 ㅄ같음 보수들은 가마니라서 좌파들은 이중잣대라서 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익명_124_ch]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