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부산대학교 총학생회 입니다. 우선 현재까지 진행된 사항을 말씀드리려 왔습니다.
우선 어제 학군단을 방문해서 훈육관님을 만나뵙고 함께 사용 시간에 대한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현재 학군단에서는 아침 일과가 다음과 같습니다.
실내에서 하는 군사학 수업이
3학년 화, 목 07:00 ~ 08:30
4학년 월, 수 07:00 ~ 08:30
대운동장에서 하는 일일 체력단련이
3학년 월, 수, 금 07:00 ~ 08:00
4학년 화, 목, 금 07:00 ~ 08:00
입니다. 운동장의 오전 사용 자체는 월화수목금 다 포함이 됩니다.
그리고 체력단련시 잔디 구장을 절반정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교육 내용은 도수체조, 윗몸일으키기, 그리고 특이 훈련 등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교육은 매 학기 계획을 짜고, 체육과에 공문으로 협조 요청을 한 후 승인 되어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훈육관님께서 주장하시는 바는
1. '독점'이라는 단어는 옳지 않다. 원래 06:00 ~ 08:30의 시간은 일반인 개장 시간으로 자유롭게 쓰는 시간이다.
그렇기에 체육 단련 시간에 따로 일반인들의 통제를 금한다던지의 제약은 있지 않다. 함께 사용하고 있다.
2. 하지만 학군단이라는 훈련이 매일 필요한 군사 단체의 특이점이 있기에, 훈련시간이 다른 사항으로 제약받지
않기 위해 이를 예약하는 공문을 넣고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3. 혹시나 축구 시합이라던지, 특별한 사항이 존재한다면 체육과에 문의 후 언제든지 대여 가능하다. 다만 이것이
최소한의 훈련 기간을 보장하는 바로 정리되면 좋겠다.
까지의 내용과 대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열린 20차 중앙 운영위에서 나온 얘기는
1. 훈련 내용을 조정한다면 충분히 트랙에서의 훈련으로 가능하다. 필드는 다른 학생들에게 대여해 줘도 상관이 없다.
2. 결국 특정 단체가 계속해서 빌리는 것 자체가 문제가 있기에 이는 수정 되어야 한다.
3. 하지만 이를 정리하고 합의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입니다.
그리고 오늘 오전 실제 사용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대운동장에 다녀왔습니다.
연분홍빛 츄리닝을 입고 허덕이며 뛰면서 몰래 사진 도촬하던게 접니다. 허헣


외곽에서는 크로스 핏 회원 분들이 훈련 중이셨습니다.



07:00 이후 훈련을 시작하였습니다.
도수체조 이후 체력단련으로 축구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1차적으로 정리해 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학군단의 특이성은 인정할 부분이 있습니다. 군사 훈련 기관이고, 그렇기에 체력 훈련이 필요한 조직입니다.
여기서 훈련을 학교 주변을 뛰면 충분하지 않느냐, 혹은 축구하는 걸 보니 말이 안된다 트랙 뜀뛰기로 훈련을 조절해라. 라는 것을 '주장' 하기에는 사실 무리가 있습니다. 훈련의 내용은 자체의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 할 수 있는 부분이며, 그리고 그 훈련 내용과 장소 설정 또한 그 조직에게 자율권이 있습니다. 사실 자기의 조직이 최상의 조건에서 훈련 받는것을 당연히
원하겠죠. 물론 그런 사람들이 여럿 있다는게 이번 논의의 시작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협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정리를 하면 학군단에서는 훈련 내용을 적절히 조절 시 필드에서는 축구 시합이 가능 합니다.
그 정리가 정식으로 되고 모두에게 손해가지 않는 방식으로 갈 필요가 있기에, 다소 시간을 들여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총학생회에서 학군단과 함께 논의토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물론 학군단과의 얘기 내용에 따라 운동장을 사용하고자 하는 단체는 체육과에 얘기해 주시고 학군단으로 요청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완벽하게 조절하기 전까지는 이런식으로 필요시 문의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신축 대여가 불편한 부분에 관해서도 홈페이지 개설 문의도 할 예정입니다. 접근성이 좋게 만들어 대운동장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민이 어느정도 정리되었다 싶었는데
vhvh 학우분께서 저녁에 글을 달아 주셨네요 하하하ㅋㅋㅋㅋㅋ
다시 새로운 고민들이 새록새록 생겨났네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이렇게 글 달아 주셔서. 정말입니다.
제가 평소에 체육이랑은 전혀 연관이 없이 인생을 살아와서;; 이렇게 문의 해 주시지 않았으면 아마 대운동장 사용 문제에 대해서 절대 고민을 못해봤을 겁니다. 얘기해주신 덕분에 이렇게 알아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총학생회 인력 고민까지 해주셔서ㅜ 아우ㅠ 적어도 뭐 상관없습니다 그래도 책임지고 할 수 있는 것은 해야죠! 이렇게 직접 문의해 주신 내용인데요 ㅎㅎ 오히려 이렇게 글 적어주시는게 더 고맙습니다. 미처 못했던 고민을 더 할수 있으니까요
여튼, 대운동장과 관련하여 최대한 많은 학우들이 만족할 수 있는 합리적 방안을 찾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 보시고도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