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국립대 총장 임용추천위, 교직원·학생도 참여 추진
나는중립이다
- 2012.05.06. 22:12
- 605
앞으로 부교수 이상 교원 외에 교직원과 학생도 국립대학 총장 임용추천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정부는 1일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교육공무원임용령'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국립대 총장 직선제가 폐지되고 간선제로 전환될 경우 추천위원회가 실질적인 기능을 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정부는 총장 직선제 이후 대학이 지나치게 정치화하는 폐단이 발생한 점을 감안, 현재 32개 국립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직선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겠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학교는 끝까지 직선제 폐지 안한다던걸로 알고있는데...
0
0
베이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베이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입장에서는 학생이 참여할 수 없는 직선제보다는 간선제 지지가
나은 상황이 되는건가요? 임용추천위가 어떤 기능을 하고, 강제력?이 있는 것인지
정확히 일단 알아봐야겠네요
0
0
나는중립이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는중립이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단 구체적인 내용을 보고 장단점을보고 제가 보지 못한것도 다른사럄한테 들어보고 해야겠네요
0
0
파피루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파피루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