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경통대 폭행사건
- 2014.06.03. 09:04
- 5859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udiQ7]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거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늘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千反田え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千反田える]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ㅠ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배고프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oadwalke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로렐라이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권력이뭔지.... 지들얼굴에 침뱉는격인걸 알아야지 하여간 ㅉㅉ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로스타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학교의망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로스타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학교의망령]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슬로스타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알력 다툼을 혹시 말하는게 아닌가요? 사실 두단어가 중복된 표현이 있기 떄문에 알력이란 단어 하나만으로 표현해야 하지요. 권력다툼으로 순화하는 것도 괜찮고요.
완력싸움이라는 말이 관용적으로 쓰인다고 하셔서 구글링해보니 어느 정도 그런 뜻으로 사용하던 것 같군요 하지만 신문으로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검색했을 때 그런 결과를 발견 할 수 없었습니다. 사실 관용적으로 쓸 수 있다라는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말을 들었을 때 의견이 없어야 한다는 사실에 다들 동의하 실 것 같습니다. 사실 완력싸움이라는 말을 개인들이 그런 식으로 종종 쓴다고는 하지만 이게 과연 옳은 표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최근에 번역 공부를 하면서 느낀 것인데 한국 사람들이 한국어 표현을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요. 심지어 옳은 말을 사용해야 되는 언론에서 그런 행태를 왕왕 발견 할 수 있는 걸 보면 더욱 더 그런 생각이 드네요.
제 주장이 확실하다라고 얘기하는 것은 아닙다만 단지 저 단어를 봤을 때 이런 생각을 했고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답글 남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길을찾길원하는모지랑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