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경제학원론 gdp부분 질문잇어영ㅠㅠ
돌아가고싶다
- 2014.06.08. 18:07
- 1196
경제고수님들도와주세요..ㅠ
교수님께서 2013년도와2014년도의 가격과 생산량을 가르쳐주시고 2013년도를기준으로해서
2013 2014각각 gdp디플레이터를 구하고 그에따른 인플레이션율을구해보고 이번에는2014년도를기준으로해서 각각디플레이터구한 후에 인플레이션율구한다음 비교해보라고하셨거든요..
저는 14.9%랑 14.2%로 각각나와서 기준년도에따라 달라진다고 답하려고하는데 그게맞는건가요? 그 이유도좀가르쳐주세요ㅠㅠ부탁드려요
교수님께서 2013년도와2014년도의 가격과 생산량을 가르쳐주시고 2013년도를기준으로해서
2013 2014각각 gdp디플레이터를 구하고 그에따른 인플레이션율을구해보고 이번에는2014년도를기준으로해서 각각디플레이터구한 후에 인플레이션율구한다음 비교해보라고하셨거든요..
저는 14.9%랑 14.2%로 각각나와서 기준년도에따라 달라진다고 답하려고하는데 그게맞는건가요? 그 이유도좀가르쳐주세요ㅠㅠ부탁드려요
권한이 없습니다.
님이 숫자를 안줘서 잘모르겠어요ㅋㅋ근데 그냥 다른 숫자설정해서 해보니깐 저는 그냥 두방식으로 구한 인플레이션율이 같게 나오네요. 그냥 쉽게 생각해서 기준연도를 바꾼다고 인플레이션율이 달라질거 같지는 않은데요?
0
0
중도고양이내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중도고양이내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도고양이내꺼
아..그런가요?ㅠㅠ계산하기귀찮으실거같아서 일부러 안올렸거든요..ㅠ저는다르게나오던데 다시해봐야겠네요ㅠ감사합니당
0
0
돌아가고싶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돌아가고싶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돌아가고싶다
제가 틀렸을수도있어요ㅜㅜ
0
0
중도고양이내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중도고양이내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도고양이내꺼
2013 년도
생산량 가격
A 10 20,000
B 40 1,000
C 1,000 1
2014년도
생산량 가격
A 12 25,000
B 60 750
C 1,000 1
문제는이거였어요ㅠ
생산량 가격
A 10 20,000
B 40 1,000
C 1,000 1
2014년도
생산량 가격
A 12 25,000
B 60 750
C 1,000 1
문제는이거였어요ㅠ
0
0
돌아가고싶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돌아가고싶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 기준년도 바꿔서 해보라는 문제에요? 기준이 달라지면 당연히 달라지는거아니에요? 교수님이 디플레이션 개념을 확실히 심어줄려고 낸 개념문제인가 싶은데 저도 궁금하네요. 전공생 대답해주세여 ㅎㅎ
0
0
예대해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대해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대해달
네 ㅠ 기준년도를 2013년도랑 2014 년으로 각각 구해보고 비교해보라는건데 저는 소수점만다르게나와서 이걸같다고봐야할지 다르다고봐야할지 잘모르겠어서요ㅠ
0
0
돌아가고싶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돌아가고싶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돌아가고싶다
다른거에요 ㅎㅎ 본인을 믿으세요 !!
0
0
예대해달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예대해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예대해달
네감사합니다ㅎㅎ답글달아주셔서진짜감사해요!
0
0
돌아가고싶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돌아가고싶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르네요. . . . 죄송합니다
0
0
중도고양이내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중도고양이내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님 인플레이션율 잘못구하신듯하네요 (p1-p0)÷p0 하셔야 될거에요 아마ㅜㅜㅜ이것도 틀리면 우짜지ㅜㅜㅜ급소심해졌네요
0
0
중도고양이내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중도고양이내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도고양이내꺼
아니에요아니에요ㅠ제가다시해볼게요 답글남겨주신것만으로도감사합니당ㅠㅠ제가아직잘몰라서요..ㅠ
0
0
돌아가고싶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돌아가고싶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돌아가고싶다
그니깐 님이 구하신 14.28을 85.77로 나누어야될꺼에요.
0
0
중도고양이내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중도고양이내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댜!!! ㅎㅎ
0
0
돌아가고싶다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돌아가고싶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