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밑에 담배 냄새좀 내지 말라는글의 댓글보고 생긴 궁금증인데, 혹시 담배안 피면 죽나요?
Dovahkiin
- 2014.06.16. 12:43
- 3792
기본적으로 옳다라고 할만한게
다른사람한테 피해안주면 자유, 피해주면 안자유.. 라고 알고있고,
어쩔수 없는 부분들,
예를 들어
한줄로 걷는데 다리에 장애가 있어서 느리다던가
천식이 있어서 기침을 좀 자주한다던가
이런거는 피해는 오겠지만,
신체적으로라던지 선택사항이 없거나,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때문에 이해 할수있는거...
위에 까지가 일반적으로 옳다라고 할만큼 허용되는 범위라고 알고있는데..
혹시 담배를 핀다는 행위를 하지않으면 죽는다던가
병이 악화된다던가 하는
다른사람에게 피해는 가더라도
그사람들이 이해 해야할만한 피치못할 사정같은게 있는 행위였나요?
그냥 반드시 펴야할 이유는 없고
자기 기분좋자고 피는 건줄알고있었는데,
그 자기 좋자고 하는 행동으로 남한테 피해주는걸 보고,
글쓴이가 피해주지 말라하니까
까이고 있길래
혹시 그 담배핀다는 행위에 무슨 정말 피하치못할 사정같은거라도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학교 ]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숨소리는 일단 위에 적은
"다른사람에게 피해는 오지만 , 피치못할 사정으로 이해해줄수있는 부분"
..에 들어가는 이야기이고
지금 궁금한게
위에적은 기준으로
< 담배를 핀다는게 숨을 쉰다는거랑 같은 부류 >로 볼수있는지가 궁금해요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쪽논리라면?
사람마다받아들이는게다른데
만약남자가 힐소리시끄럽다
화장냄새너무심하다이러면
여성분들더반발할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뭔가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힐, 화장 냄새 둘다
꼭해야하는게 아니라서 허용될만한거 아닌거 맞아요.
본문을 보시면 알수있을텐데..
그러니까 제가궁금한건
제가 알기로 담배피는 걸로 생기는 피해가
다른사람이 이해해야할만한 이유가 있냐는 겁니다
말한거처럼
힐소리 화장냄새 향수냄새 전부다
다른사람이 이해해줘야 할 이유는 없어요
담배냄새역시 마찬가지고요
그런데, 밑에 보니 적반하장으로 까고있길래
혹시 제가 모르는 이유가 있는지를 물어본거에요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뭔가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펜 돌리는 거 산만하니까 펜 돌리지 마세요
책 쌓으면 신경쓰이니까 책 하나만 펴서 보세요
샤프 딸깍 거리는 거 시끄러우니까 연필 쓰세요
이렇게 말하면 어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학교 ]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본문을 안 읽으시는거같은데,
"남한테 피해를 안주면 모든행동이 자유"
"피해를 주면 안자유"
라고 분명히 위에 말했을텐데요
제가 펜돌리는게 너무 산만해서 주위사람이 그만해달라고 하면 안할수있겠죠.
여기에 꼭해야할 이유는 없으니까.
책도 마찬가지고
샤프도 마찬가지고
제가 묻는게 뭔지 이해가 될까요?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학교 ]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피해를 주면 안자유"
=======================================
샤프를 쓴다는 행동이 다른사람에게 피해가 가는 상황이라면
안쓰던지,
피해가 가는데 피치못하게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양해를 구하고쓰던지
해야겠죠.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학교 ]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에.. 본문에도 "문제가 되는 상황" 그리고 "이해할만한 상황"을 적어놨는데..
숨쉬는거랑 공부하는거 말고도 있네요..
아무튼,
담배를 피면서 주위에 피해를 주는데에 대해서
피해받는사람들이 이해 해야할만한 이유는 없다는거죠?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학교 ]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담배의 피해라는게..
단순히 불쾌감도 있겠지만,
건강문제가 될텐데...
이건 주관적이라고하는거랑 경우가 맞지않는거 같네요..
그리고 도서관 뿐만아니라 모든 공공건물은 금연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학교 ]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빡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씀하신것들은 다 대안이 있으시네요
냄새안나는 담배있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실명?]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내가 피지도 않은 담배냄새를 맡긴싫은데요?(몸에도 안좋을뿐더러)
그리고 자기가 피고싶으면 피는 건 아무말 못해요.
근데 그 냄새를 왜 타인이 맡아야하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지니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한테 피해를 안주면 모든행동이 자유"
"피해를 주면 안자유"
..인데,
담배같은경우는 단지 지금의 불쾌감(?) 같은거 말고도
건강에도 문제가 되기때문에
피해는 일단 확실해서
장애든 뭐든 어쩔수없이 하게 되는 일이라서
다른사람이
그걸 이해해 줘야만 하는 이유가 있는지 물어봤던거에요.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걸로논쟁하면 한도끝도없이나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뭔가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음.. 기본적인 개념은 너무나 간단명료하지 않나요?
그냥 이유가 있으면 말해주기만 하면 될텐데,
자꾸 피장파장 오류로 계속 말을 돌리고 이유는 없고
피해주지 말라는 글에는 적반하장으로 까대고 하는걸 밑에서 보고
아니 담배로 남한테 피해주지 말라는 말이 그렇게 격분할 일이면
무슨 이유가 있나 궁금해서 올렸어요.
사실 이글은 논쟁 할생각은없고
그이유가 있는지만 물어본건데
계속 말을 돌리고 돌리고,..
논쟁이 아니고 정당화만 위에 하고 있으니
논쟁처럼 보이게 되는거같아요..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거기에 답변한글을 올리게요
에..
일단 화장으로 인한 냄새랑 같은 부류로
담배피고 피해주는 것에대해
다른사람이 이해 해줘야할
이유같은건 없는거라는 거죠?
아무튼 그동안 계솔 말해왔듯이 화장으로 인한 냄새역시도
"남한테 피해를 안주면 모든행동이 자유"
"피해를 주면 안자유"
이거에요
화장 굽소리 향수냄새 전부다 마찬가지고요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정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에..
저는 남자라서 화장안하고, 힐도 안신네요.
밑에글도 그렇고
담배가지고 뭐라하니까
뭐라하는 사람은 다 여자다.. 라고 그냥 바로 상상으로 들어가는 분이 많네요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osett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물론 혐연권이 흡연권보다 상위의 권리이긴 하지만 엄연히 존재하는 권리하는거죠. 그리고 혐연권이 상위이기 때문에 금연구역을 지정하고 흡연구역을 지정해서 흡연을 하게 하죠. 하지만 그것을 넘어서 흡연권을 방해하는건 엄연히 흡연권 침해에 해당하기 때문에 흡연자들이 불쾌해하는것같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츄파춥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남한테 피해를 안주면 모든행동이 자유"
"피해를 주면 안자유"
여기에 포함되는 내용인데,
본문에서 여쭤봤던건,
남한테 피해를 주는경우
그러니까 담배피고 남한테 피해를 주고있는데,
그행위에 남이 이해해야할만한 불가피한 이유가 있는지 여쭤봤던거에요.
(예를들어, 좁은길에서 다리가 아픈사람이 너무 느리게 걷는걸 뒤따라간다던지..)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님의 말을 그대로 인용할 수 있겠네요.
혐연권만을 주장하며 흡연권을 배척하는 행위에 남이 이해해야할 불가피한 이유가 있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츄파춥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처음에 제가 했던 질문에 대해서는 아무런 이유를 대지 않았던걸 먼저 확인하고 좀더 쓰겠습니다.
흡연자들의 냄새로 인한 "피해"라는게 개인마다 달라서
특정할수없다.
따라서, 혐연권, 흡연권 둘다 배려하는 차원에서 법적인 규제정도만 만들고 거기에 따르면된다.
그런데도 이 불분명한 피해라는 것을 이유로 혐연권을 주장하는것은
근거없이 (피해라는게 불분명하니까) 흡연권을 무시하고 혐연권만 주장하는것이다..
라고 생각하면 맞는지요?
그러니까, 피해라는 것이 취향이라서 불분명하고 특정할수 없다는게
제가 했던말이 흡연권을 무시하는 내용이 된다는게 맞습니까?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츄파춥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천탁만탁조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담배 니코틴냄새때문에 입안 바싹바싹마르는거도 그렇고
화장품 냄새때문에 토나올거같은거도 싫어서
둘다 안해줬으면 좋겠네요.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담배로 남피해주는거에 대해서
다른사람이 이해 해줘야할만한 이유는 없다는거 잘알았습니다 ㅇㅇ
Dovahkiin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vahki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길가다가 담배피면서 지나가는 사람보면 진짜
한대쥐어박고싶을때가있죠.. 무슨자유 직접적 피해가
안간다고는 하는데 물론 법적으로 문제가있는건 아니지만 배려라는게 아닐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맛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뒤통수후리고싶은게 심정입니다
기호식품은 너네 기호식품하세요 나는댁들때문에 불쾌하기싫으니깐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훌랄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흡연자의 배려도 맞지만 어느정도 참고 넘어가는것도 같은 사회구성인으로써 필요하다 생각하는데...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아오르는매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이사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츄파춥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몸에 베인 냄새는 간접흡연도 아니고 몸에 나쁘지도 않은데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학교 ]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른사람한테 피해를 끼치기 싫어서 담배를 피고 난 뒤 손을 씻고 양치질에 가글하고 물을 마신 분한테서도 주위사람한테 간접피해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군요 못믿으시겟으면 제발관련정보를 제발로 찾기위한노력조차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학교 ]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츄파춥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츄파춥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희같은 남자들이 아니라 대상이 여자 특히 몸이 허약한 분들에게는 매일 도서관에서 이사람저사람을 통해 맡게된 냄새가 쌓여 경미하다고만 생각하는건 너무 안일한 생각이 아닐까 싶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찌질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이사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이스크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이스크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구른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떼오도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떼오도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osett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흡연자들 다 이런 생각이면 그냥 담배 없앴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한심함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GH]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이사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산대이사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담배도 마찬가지 아닐까요?자기가 싫은걸 억지로 강요당하는 느낌.. 그래서 저는 최대한으로 안피려고 노력도하고 냄새도 안나게하려고 노력은하고있는데,, 흡연자를 너무 매도는 하지마세요 주위에 다들 흡연자 한분쯤은 있잖아요..
논리는 맞지 않지안 위에 말했다시피 술을 병적으로 싫어하는데 술 냄새 풍기고 술먹고 기분좋아서 시끌벅쩍한 사람들 정말 싫은데 그래도 그러려니하고 넘어갑니다.. 자기가 싫은 걸 자기가 겪을 수도 있고 무의식중에 남이 싫은걸 자기가 할 수도 있지요. 그런 차이가있는게 사회고요. 서로가 서로의 차이를 인식하고 이해하려고하고 아니면 고치게 도와주는게 이상적인게 아닐까요.. 서로 왜 못잡아먹어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촠코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론은 술은 마시는것은 자기몸만나빠지는거지만 담배는 핌으로써 자기뿐만아니라 주변사람들의 건강을 해치는거니 술하고 비교를 하면 안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몰랑몰랑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촉촉한촠코칩]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몰랑몰랑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땀냄새 풀풀 풍기며 열람실에 앉아서 다른사람에게 피해주는것과 유사한 상황같네요
이럴땐 샤워를한다던지 땀냄새를 줄이는게 타인을 배려하는 길인것처럼 담배냄새를 줄이려 노력하는것또한 타인을위한 배려라 생각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싱글벙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w]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도 안되게 꼬투리 잡으시는 분들이 많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숨소리 시꾸러우니까 숨 쉬지 말라고 하면 숨 안 쉴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