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대만이 모병제로 전환했다는군요....
집에서놀자
- 2014.07.02. 17:18
- 1065
중국이라는 세계 패권국과 적대하고 있는 대만이 모병제로 전환을 했다고 합니다.
일부 부작용도 있겠지만서도...
어쨌든 이제 세계에 징병제 국가는 한국, 북한, 이스라엘만 남은 것 같은데...
조금 씁쓸하네요.
권한이 없습니다.
지금 대만 위치보고 알아보시죠
2
5
닉넴생각안나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닉넴생각안나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만은 우선 잠재 적성국 사이에 바다라는 자연적 방어선이 있고 워낙 격차가 커서 징병하나 안 하나 차이가 없기에 모병제로 전환할 수 있었고, 우리는 자연적 방어선도 없고 격차가 확 크지도 않아 징병제 유지는 불가피한 선택입니다. 씁쓸할 것 없어요.
0
0
자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6668147
대만, 사병 구인난에 전면 모병제 전환 '진퇴양난'
대만은 2015년 1월까지 모병제로 전환하기로 하고 2011년부터 기존 징병제와 함께 모병제 시범 시행에 들어갔으나 사병 구인난으로 전면 모병제 전환 시기를 2017년 1월까지로 2년 미뤘다.
대만 국방부는 지난 1∼11월 직업군인 8천603명을 모집하는 데 그쳤다고 밝혔다. 이는 목표 인원인 2만 8천531명의 30.2%에 불과하다.
--
일부 문제가 아닌것 같네요. 치명적 문제인데
중국은 절대 평화 무드니, 양안관계의 원활한 해결이니 하는 것에는 관심 없습니다. 남중국해에서 깽판치는걸 보면 알수 있지요
그리고 모병제가 버튼 전쟁이나 평화 무드에서 세계적 추세니, 안정을 위한 길이니 하는데
전혀 그렇다고 생각 안하네요. 오히려 국제관계에서 힘의 관계가 더 강해지고 있다고 봅니다
이상적 수준에서 아무런 해답없이 평화만 외치는 사람들이 어떤 결말을 맞았는지 알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대만, 사병 구인난에 전면 모병제 전환 '진퇴양난'
대만은 2015년 1월까지 모병제로 전환하기로 하고 2011년부터 기존 징병제와 함께 모병제 시범 시행에 들어갔으나 사병 구인난으로 전면 모병제 전환 시기를 2017년 1월까지로 2년 미뤘다.
대만 국방부는 지난 1∼11월 직업군인 8천603명을 모집하는 데 그쳤다고 밝혔다. 이는 목표 인원인 2만 8천531명의 30.2%에 불과하다.
--
일부 문제가 아닌것 같네요. 치명적 문제인데
중국은 절대 평화 무드니, 양안관계의 원활한 해결이니 하는 것에는 관심 없습니다. 남중국해에서 깽판치는걸 보면 알수 있지요
그리고 모병제가 버튼 전쟁이나 평화 무드에서 세계적 추세니, 안정을 위한 길이니 하는데
전혀 그렇다고 생각 안하네요. 오히려 국제관계에서 힘의 관계가 더 강해지고 있다고 봅니다
이상적 수준에서 아무런 해답없이 평화만 외치는 사람들이 어떤 결말을 맞았는지 알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0
0
노예방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노예방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예방화
방심이 가장큰 적이죠.
자유월남처럼요.
자유월남처럼요.
0
0
BrownSugar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rownSuga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