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공동구매와 관련하여 일단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설명을 조금 더 드리자면 주막을 진행하다보면 적자요소들이 있습니다. 천막이나 테이블과 같은 시설대여비와 훼손에 대한 손해비용, 혹은 막걸리의 경우 재고가 남을시 반품이 되지 않아 결국은 구매를 해야 하거나 혹은 매년 천막회비나 술값을 내지 않는 몇 개의 주막 등의 적자요소들이 있습니다.(자세한 설명은 글 밑에 달겠습니다.)
이러한 적자요소들이 매년 있어왔고, 이것을 충당하기 위해 일종의 연대책임의 성격으로 술에서 일정부분 돈을 더 붙여서 판매했습니다. 주막을 진행하는데 곳에서 술만 구매를 하는 경우가 대게 없기 때문에 이러한 적자폭을 메우기 위한 돈을 추가로 걷은 것입니다. 올해는 다행히 천막이 훼손되거나 2일째 하는 주막대표분들이 많이 양보하셔서 1,3일에 옮겨 진행하여 이런 적자 폭을 많이 줄였고, 술(막걸리)도 최대한 재고가 남지 않는 방향으로 주문을 하여 돈이 1백만원 조금 더 남았습니다
올해에 남은 돈은 중운위의 결정에 따라 쓰도록 하겠습니다.
후속대책과 관련하여 내년에는 투명하게 주류 공개입찰을 할 수 있게 인수인계를 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주막에 대해 어떠한 적자가 발생하였을시에는 공개하겠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미리 설명없이 공동구매를 진행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관행적으로 진행해온 것에 대해 아무런 생각없이 받아들여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다시 또 한번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일로 많은 상처를 받으신 모든 주막대표님들께 정말 죄송합니다. 즐겁게 축제를 보내고 난 후 불미스러운 일로 불쾌하게 해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위에 쓴 것처럼 다음부터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인수인계를 잘하겠습니다.
p.s 총학생회비 사용내역과 영수증은 총학생회 홈페이지(union.pusan.ac.kr)에 ‘결산내역’카테고리에 월별로(~4월까지) 올려져 있습니다.
<보충설명>
특히 천막같은 시설에 대한 적자요소가 많은데요. 대게 많은 주막들이 1,2,3일 중 2일째에 진행을 많이 하게 되어, 2일에는 쳐놓은 주막들이 다 차서 진행하지만 1,3일에는 주막을 진행하는 곳이 상대적으로 적어 비는 천막들이 꽤 되며 이 천막의 대여료도 주최하는데서 부담을 해야합니다. 또한 올해에는 없었지만 간간히 천막이 파손되는 경우가 있어 이에 대한 변상을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