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sns에서 세월호를 추모하는 사람들
곰돌이새뀡
- 2014.08.05. 16:11
- 1639
첨부(12)











요즘은 sns를 하다보면 흔하게 세월호사고를 추모하며 리본이 세겨진 악세사리들 헤나 타투 사진들이 올라오곤 합니다. 그러면 어김없이 달리는 많은 좋아요와 칭찬의 댓글들.. 저는 그러한 글들이 올라올때마다 과연 저들이 진짜 사고피해자들을 추모하기 위해서 저러는 것인가? 라는 의문이 들곤합니다. 잊지않을게,우리들이 미안해,어른들이 미안해,대한민국이라서 미안해.. 항상 올라오는 대부분의 글들을 사과와 정부에대한 비판이 주를 이루고 악세사리,시계와 같이 올라오는 사진들엔 샵 이름, 먹은 음식, 놀러간 장소의 이름들이 태그되어 있는 경우도 있죠. 진짜 그들을 추모한다면 굳이 그러한 것들과 함께 sns라는 공개적인 장소에 자신이 추모하고있다 슬퍼하고있다 라고 티내지 않아도 되지않을까요? 어느순간 세월호추모 악세사리는 그들만의 패션아이템으로 전락했고 세월호추모라는 이름은 세월호기념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참으로 어이가없던게 세월호추모팔지에 한정판이 있더라구요?ㅋㅋㅋ 정말 그들이 슬퍼하는게 맞는건가요? 해수욕장놀러가서 리본모양 헤나를 하고 다같이 사진찍어서 올리고 장난스럽게 브이자를 그리며 팔목에 걸린 팔찌가 한정판이라고 태그거는 모습... 그 위선적인 모습에 치가떨립니다..권한이 없습니다.
노란팔찌는 현재 약쟁이인 렌스 암스트롱 상징물인데
1
1
닉넴생각안나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닉넴생각안나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닉넴생각안나염
live strongㅋㅋ
1
1
cyclemania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yclemani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닉넴생각안나염
zzzzzzzz
0
0
힙합코알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힙합코알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글은 세태비판글이네요..
1
1
airplan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irplan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airplane
이슈라고 할수 있지 않나 싶어서 올렸는데 아닌가요?
0
0
곰돌이새뀡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곰돌이새뀡]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곰돌이새뀡
올릴수있는글맞아요.ㅎ 전그냥첨엔 이런글왜올린거지?했다가 세태비판이라생각하니까 수긍이가서요.
1
1
airplan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airplan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추모가 정치적인 목적의 인기몰이가 되더니, 이젠 일반인들도 인기몰이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모하시는거 맞습니까?
추모하시는거 맞습니까?
3
2
봄이예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봄이예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타인에 대한 도덕적 기대치를 스스로 낮추는 수 밖에...
2
0
dp32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p320]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런거 하는 친구들 실제로 세월호 침몰사고때 의로웠던 승무원 이름 선생님 이름 등 물어봐도 하나도 모르는게 현실
0
0
꿈틀하는지렁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꿈틀하는지렁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패션 아이템이네요
0
0
千反田える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千反田える]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판할 만 하네요 혹 저런 모습이 저에게도 있지는 않은지 돌이켜보게 됩니다
0
0
한여름밤의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여름밤의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추모한다고 하고 잊지않을께요 라고 하는사람들(글 안올려도) 중에 세월호 터지고 슬픔에 잠겨 아니면 진심으로 미안해해서 노는일정 다 안하고 그생각에만 빠져있는 사람은 없다고 봅니다. (관계자 제외) 저 사람들도 똑같죠. 하지만 문제는 그걸 티를 저런식으로 내는 것이죠. 또한 상품화도..
0
0
말파이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말파이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 시발 잊지 않으면 뭐 어짠다는 얘기야 치매 안걸리고 벽에 똥칠 안하고 오래 산단 얘기야 뭐야 병신같은 년들 내 앞에 나타나면 다 저거 타투한 부분 베어버린다
0
0
전투정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전투정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