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부산대학교’ 학우분의 질문에 세월호 참가에 대한 의견 답변 드립니다.

profile image 레디액션총학생회
  • 2014.09.12. 10:33
  • 1514

 

죄송합니다 답변이 늦었습니다.

경황없이 돌아다니다 보니 답변 빠르게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ㅜㅜ

 

 

http://mypnu.net/sc/5697352

 

1. ‘스팜학우분 글에 단 대로, 전 이 세월호 참사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에 부산대학교

학생회로서 참가하는 것은 틀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답변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정치가아닌 그저 안전한국가에서 살고 싶으시다는 말씀을하신것같은데 지금 시위에 나가신것이 정치에 관여된것이고 어떠한방법으로 이용되고 있으신것 아닌가요? 그리고 여론이 나뉘는 부분인데 이러한 부분을 부산대학생에게 먼저 이야기하고 진행하여야할 문제아닌가요? 총학생회는 저희의 얼굴입니다. 여러분의 행동이 저희학교를 대표하는행동이 되실수밖에없습니다. 이런점 다시한번 생각하시고 앞으로는 신중히 행동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앞으로 바뀌는 모습 보여주시길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스팸학우분의 의견에

 

“4. 방학 기간 및 이후에 내용을 설명하고 학우분들의 의견을 받는 과정이 부족했습니다. 나름 개인적, 그리고 학생회 자체적으로 일이 많은 기간인데다가 학우분들이 쉬시는 기간동안인지라 그런 노력들이 많이 부족했었습니다. 특히나 방학기간이라면 인터넷 공간에서 그 역할을 했어야 하지만,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그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라는 얘기를 드린바 있습니다.

 

 

저는 이 세월호 참사가 대학생의 삶에 떨어져 있지 않은 문제이기에,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대학생들의 삶에 분명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나라가 되는 일이니까요. 학내 일에 신경 쓰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로 국가적 문제 해결을 바라고 그것만 하고 산다면 분명 문제가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 세월호는 정치적 문제로 과도하게 격화될 사항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 문제가 하늘이 좋다학우분의 말씀처럼 정치적으로 격화될 내용이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금방 해결할 내용입니다. 언제나 모든 정부에서 중요시 하는 민생의 얘기니까요.

 

하지만 결국

 

여당 야당은 이 참사를 로 밖에 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국민의 안전 보다는 지금 와 여론을 중요시 하다 보니 이리저리 휘둘립니다.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습니다. 지들 멋대로 의사자 지정이니 혜택을 넣어놓고, 이렇게 까지 해주는데 왜 그러냐는 식으로 나옵니다.

왜 그러냐뇨. 특별법의 원래 목적과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니깐 그렇죠.

제발 들어달라는 말을 하기 위해, 자기새끼 왜 죽었는지 밝히고 싶다는 유가족들이 특별법 제정을 위해 비폭력 단식까지 함에도 불구하고, 그 앞에서 단식하는 사람이 사실은 딸 안챙긴 사람인데 왜 저러냐며, 집회를 하고 앞에서 고의적으로 음식을 먹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 비정상 입니까? 국민의 안전을 말하는 것이 비정상입니까 아니면 국민의 안전을 말하는 사람의 자격이 의심스럽다며 앞에서 욕을 해대는 것이 비정상입니까?“

 

라고 말씀드린대로, 비 이상적 정치적으로 논쟁이 되고 있습니다. 추모는 간대 없고, 진상 규명은 어디로 간지 모른채 의미없는 표놀음, 정치 놀음이 되고 있습니다.

 

 

3.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행동은 지속될 예정입니다.

 

이런 정치 놀음을, 특정 당의 찬성 반대의 행동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하지만 추모와 진상 규명을 위한 활동을 총학생회는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위에 말씀 드린대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대학생들의 삶에 분명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나라가 되는 일이니까요. 적절한 범위 내에서의 활동은 이어 나가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학내 사안에 신경 쓰지 않는다던가, 과도한 행동을 한다던가의 행동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총학생회장의 이름을 걸고 약속드립니다.

 

 

4. 다시 한 번 학우분들게 알리고 여쭤보는 소통의 과정이 없었음을 사과합니다.

 

하지만 이 이렇게 결정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우들과의 소통 과정이 부족했음은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방학때의 일이다 보니 진행 후 보고를 드리는 형식으로 진행이 됐었습니다. 이 부분은 분명 지속적으로 인터넷 상이든 여러 루트로 의견을 받는 과정이 분명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진행하지 못한 저의 미숙한 부분에 사과드립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레디액션총학생회 Lv. 9 9%

변화의 시작! 2만과 함께!


레디~액션!

댓글 14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