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오늘의 유머 벼룩시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profile image BrownSugar
  • 2014.10.21. 21:38
  • 1692

너억터.PNG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962601


학생회 말로는 넉터가 아니라 광장이라고는 하는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8
alter 14.10.21. 21:43
어쩌란건지
1 1
BrownSugar 글쓴이 14.10.21. 21:45
alter
그냥 의견을 물어본 것입니다만...
1 1
best 스물 14.10.21. 22:27
무슨 손해보는 것도 아니고 저 행사가 나쁜 의도로 하는 행사도 아니고 저 글에 써있는대로라면 오히려 '기부'목적 비영리 행사인데(물론 판매자들에게는 이익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6 0
BrownSugar 글쓴이 14.10.21. 22:44
스물
그렇긴 한데 전 우리학교 부지를 전혀 상관없는 사람들에게 빌려준다는게 조금그래서요
0 0
스물 14.10.21. 23:00
BrownSugar
아하 그렇게 생각하시는군요..
그냥 저는 뭔가 사랑하는 우리학교의 부지가 덩그러이 놓여있는 것보다는(물론 그저 내버려 두었을 때 잡다한 많은 쓰임이 있을지도 모르겠으나) 이런 좋은 목적으로 한 번쯤 쓰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되네요ㅎㅎ
0 0
BrownSugar 글쓴이 14.10.21. 23:02
스물
주말에도 넉터 부지는 예약이 다 되있고 운동한다고 쓰이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학생회측은 넉터 앞 광장이라고 하는데 오유측은 넉터라고 하니까 어느게 맞나 싶네요. 그리고 아무래도 저런 행사가 있으면 통행에도 불편 할 것 같구요.
0 0
스물 14.10.21. 23:14
BrownSugar
그렇군요. 넉터가 주말에 그렇게 쓰이는지는 몰랐네요. 그런데 글을 읽어보면 규모가 작지 않은 행사인 것 같은데 또 날짜도 11월 15일이면 넉넉하게 남았구요. 예약을 해놓지 않았을까요? 아니라면 당사자들끼리 알아서 해결할 문제지만요. 그리고 통행에는 확실히 불편하겠네요.

저는 하루쯤 그럴 수 있지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이러니 저러니 해도 부산대 학생들과 교직원 등 구성원들의 동의 없이 이루어지는 행사라면 문제가 좀 있네요.
0 0
BrownSugar 글쓴이 14.10.21. 23:23
스물
일단 학생회의 허가는 받은 상태라던데 학교의 허가는 잘 모르겠네요. 학생회에서 처리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학생회의 설명으로는 농구대 앞 광장이라고 하는데 저 이벤트 페이지에는 광장이 아니라 넉터라고 명시 되어 있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1회성 행사이긴한데 매년 학교에서 열리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0 0
스물 14.10.21. 23:50
BrownSugar
갈색설탕님은 갈색설탕님만의 성향에 따라 어떤 가치관과 성격이 형성되어 있으시겠지만 이런 의견에 혹시 동의할 수 있으시겠는지요. 개인적인 저의 의견으로는, 누군가의 희생이나 용기나 추진없이 자발적으로 일어나기 어려운 이런 좋은 목적의 행사들은 설령 우리 부산대에 약간의 피해를 줄지라도, 1년에 한 번이 아니라 수십 번이라도 일어났으면 좋겠는 바람입니다.

우리 부산대에 입결 취업현황 연구실적 뭐 이런 것들 정말 중요하고 없어서는 안 될 필요한 가치지만, 사회헌신 봉사 나눔 양보 희생 이런 가치들이 있는 학교라면 정말 빛이나는 학교요 자랑스러운 모교가 될 것 같습니다. 당장에 이렇게 바뀔 순 없겠지만 하루쯤 부지를 빌려주는 것. 저는 정말 좋습니다.
1 1
BrownSugar 글쓴이 14.10.22. 08:05
스물
기부목적의 벼룩시장이라는건 좋은 취지의 행사라고 샹각합니다만 기부금을위해 모인 돈으로 회식을 했다고 하고 그에 대해 비판하는목소리가 나오자 좋은 일 하는데 이정도 돈도 못쓰냐고 당당하게 말한 적도 있고 해서...
그리고 길막이야 이해해 준다손 치더라도 넉터는 아마 이미 예약이 다 되있을텐데 광장이아니라 넉터사용시 넉터 사용자와 마찰이 있지않을까도 생각되네요. 그리고 전 학교에서 아무리 좋은 행사를 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학교 학생에게 피해를 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0 0
공대씹으리니 14.10.21. 23:05
제발 조용히 하려던것만 하고 가기를...
0 0
노잼 14.10.22. 00:22
일베에서 벼룩시장 한다그러면 죽자고 달려들사람들이 ㅋㅋㅋㅋㅋㅋㅋㅋ
1 0
Orrr 14.10.22. 00:30
아직 날짜도 어느정도 남았고 예정이라고 하니까
학교, 학생회, 그리고 행사진행측과 계속 협의가 있지 않을까요?
위에 두분 의견을 읽어봤는데...
저때면 큰 시험들은 어느정도 지난후라 크게 지장도 없을것 같아서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하는데...
학교가 단순히 지식 전달 목적이 아니라 넓으 의미의 교육으로 쓰일수 있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저희 학교측이 아니라 오늘의유머 사이트에서 저 사실을 먼저 알았다는게 좀 아쉽네요
0 0
BrownSugar 글쓴이 14.10.22. 00:34
Orrr
그러네요. 오유 내에만 공지를 올리는게 아니라 학교자게 혹은 마이피누를 통해서 학생들에게도 공지가 돌아갔다면 좋았을 것 같네요.
0 0
오늘하루어땟 14.10.22. 01:17
할수도 있는거죠 저도 할때 가서 싸게 하나 구매하고 싶네요 ㅋㅋ
0 1
흔들리는원자로 14.10.22. 01:36
시끄럽게만 안한다면 하든말든
0 0
gonsso 14.10.22. 03:28
엥?
0 0
이케지메 14.10.22. 06:46
gonsso
완전 개념 행사 아닌가요?
0 0
MorningGlory 14.10.22. 11:45
사이트 자체가 성추행 전력이 있는 사이트 였지 않나요? 좀 그렇네요
0 4
부산대학교  14.10.22. 16:04
농구골대 쓰는 분들 불편하실 거 같네요
0 0
자유로운soul 14.10.22. 16:50

그냥 난 일베충이라서 맘에 안든다고 대놓고 말씀하시죠?
일반인들은 별 관심 없습니다.

2 3
BrownSugar 글쓴이 14.10.22. 17:24
자유로운soul
??저 클-린 겜갤러입니다만...?? 이틀후면 문명비욘드 어스나오는데 멀티하실래요?
그리고 사람한테 충이 뭡니까?
사람이 벌레인가요?
1 1
伊19 14.11.10. 08:12
BrownSugar
문명온라인 하트셉수트 다이스키!
0 0
말라비틀어진고목나무 14.10.22. 18:08
뭐 오유 자체가 약간 선비 이미지라고 듣긴 했지만 나쁜거 한다는 것도 아니고 기부 목적으로 벼룩시장 연다니까 딱히 상관 없어보이는데요? 11월 15일이면 시험도 다 끝났을 후니까요. 재미있겠네요. 함 가봐야겠어요.
0 0
바닐라 14.10.22. 19:02
좋은 행사로 알고있는데.. 딱히 반대할 이유는 없다고 봐요 통행에 방해라면 모든 행사에 반대해야하는거 아닌가요.. 학교에 견학오는 학생들도 걸리적거리던데..
0 0
gonsso 14.10.22. 22:00
오늘의 유머 정모때 성추행사건 일어난곳 아닌가요?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릴까 걱정되네요
1 1
금정산호랑이 14.10.23. 14:08
이상한 정치활동만 안한다면야.....
0 0
농구왕 14.10.25. 04:31
순수한 기부목적의 비영리적 벼룩시장인데 뭐.. 괜찮은 것 같은데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