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의 힘찬 함성, 으랏차차 선거운동본부입니다.
저희 1주차 공약과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내용설명이 많이 부족하지 않은가에 대해 얘기해 주셨고
해설을 전부 붙여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중간중간 댓글을 달고 해설쓰고 한다고 정신이 너무 없어서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읽고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HOT 1 순환버스문제해결을 위한 T/F팀 운영
- 순환버스야간운행 개선
- 배차시간표 부착
- 등교시간 무료 셔틀버스 운행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WHY
2015년 순환버스문제해결을 위한 T/F팀을 어떻게 잘 운영해서 순환버스 문제들을 하나하나 실제 해결해 나갈 것인가.. 이것은 당선되어 그냥 있는 T/F팀을 총학생회 간부들이 본부담당자와 알아서 하면 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아무리 전담팀이 있어도 학우들의 목소리가 실리지 않은 전담팀은 제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현 총학이 T/F팀을 1년 동안 정말 끊임없이 노력하여 권위를 가지는 팀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은 3월 달에 있던 5000여명이 넘는 학우가 써주신 초대장 덕분이었지 담당 총학집행부가 일을 잘해서가 아닙니다.
실제 순환버스문제를 해결하려고하면 순환버스 문제 중에서도 학우들이 원하는 가장 시급한 것을 공론화 하고 학우들의 지지를 받아야 만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낸 공약입니다.
이 공약의 핵심은! 학우들이 투표로 힘을 실어주신 그 공약을 가지고 2015년 순환버스문제해결을 위한 T/F팀 회의에 들어가서 실제 학우들이 이야기해주신 그 순환버스문제를 하나하나씩 학우들의 힘을 실어 해결해 나가겠다고 약속드리는 것이지 단순히 복지 사업의 재탕문제가 아님을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1주차에 걸었던 순환버스환승요금폐지가 2015년 실제 부산시에서 시행할 것으로 보이므로 다른 문제를 공약으로 설정하고자 합니다.
WHAT & HOW
바로 야간운행개선과 배차시간표 부착입니다.
야간운행개선은
학내에서 지하철까지 노선을 확대하는 것
학내를 돌 때 사회대, 법대쪽으로 가는 것이 아닌 자유관, 상대개구멍을 지나 법대 쪽으로 가는 노선으로 변경하는 것
마이피누에서 많은 학우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야간운행개선공약으로 수정하려합니다.
현재하고있는 야간운행과 관련하여 여러군데 알아보니 야간운행이 돈이 되지 않아 내년부터 하지 않을 고민이라는 대영버스 측의 입장을 들었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T/F팀에서 야간버스운행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하려합니다.
학내의 노선을 변경하는 것은 총학생회와 이야기 하면 되는 별로 어렵지 않은 문제이나 학교밖으로 나가는 문제는 마을버스기 때문에 부산시청, 금정구청과 논의과정을 가져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배차시간표 부착은 아래의 내용을 부착하려합니다.
평일 등교시간배차, 일과시간배차
주말 배차
야간 배차
등교시간 무료셔틀버스운행
지난 9월 등교시간 학내 무료셔틀버스 운행을 시범적으로 했습니다. T/F에서 학우들의 호응을 보여드리고 계속 하기위한 예산문제를 논의하려합니다.
HOT 2 안전한 부산대 만들기
- 야간시간(9시 - 12시) 학생증 출입시스템 도입
- 야간잔류(0시 - 6시) 시 학기별 잔류 인원 신청제 도입
- SS폴 기술 여자기숙사 도입
- 가로등 추가 설치
- 보안 시설 강화
WHY
학교에서 문제가 터지니 학우들을 학교 밖으로 몰아서 학교 안을 안전하게 만드는 본부의 처사와 관련하여 2014년 참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2014년 야간잔류사태이후 총학생회가 총장님보고 면담을 몇 번이나 신청하셨는지 혹시 아십니까? 무려 10번입니다! 하지만 만나주지 않으시더군요.
왤까요. 저는 학우들과 함께 찾아간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2014년 1학기 기말고사 시험기간 학우들과 함께 본관 1층 로비에서 공부하니 그때는 연락이 와서 이러지 말고 만나서 하자고 이야기 하셨으면서 학우가 없는 여름방학이 되자 언제 그랬냐는 듯 말을 바꾸시고 야간잔류내용의 플랑을 떼라고 연락오시고 심지어 대형걸개를 건 2학기 때는 아무 반응도 하지 않으시더군요.
총학생회는 학우들과 함께 하지 않으면 정말 아무런 힘이 없습니다. 야간잔류문제 많은 학우분들이 궁금해 하셨지만 흐지부지 되었습니다. 야간잔류 문제는 결국 학우들의 요구가 모일 때 학우들의 힘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내년에 이 문제 해결하지 않으면 두 번 다시 야간잔류 문제는 이야기 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선거에서 학우여러분들께 내년에 꼭 이 문제 해결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함께하자고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WHAT&HOW
으랏차차에서 제안드리는 주요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야간시간 학생증 출입시스템 도입
9시부터 12시까지 (시간은 논의의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학생증을 찍고 건물로 출입할 수 있게 하는 방안입니다.
2. 야간 잔류(0시-6시) 시 학기별 잔류인원 신청제 도입
야간잔류를 희망하는 학우에 한해 미리 신청을 받아서 잔류하고자 하는 인원을 파악하고 경비실에 신청서를 보관하게하고 잔류를 가능하게 하려합니다.
3. 여자기숙사 SS-폴(Smart Spider Police) 시스템을 도입
경찰에 따르면, 'SS-폴 시스템'은 취약시간대에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는 곳에 대해 NFC(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모듈)기능과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위급 시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위치를 경찰관서로 전송, 경찰은 신속한 출동으로 범인 검거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여자기숙사 전 층에 SS폴 칩을 수백개를 부착하고 위험한 순간 전화를 할 수 없을 때 NFC 기능을 켠 폰을 갖다 대 집과 경찰서에 응급상황을 알리는 문자가 발송되게 하려 합니다.
HOT 3 강의실 대여전산화
WHY
공부하려고 등록금 내고 학교 다니는데 조별과제는 많으면서 공간은 또 돈을 내고 나가서 한다? 동국대는 클릭 한번이면 원하는 건물 원하는 강의실을 빌릴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 4월
한 학우의 글로 이 강의실대여에 대한 이야기가 공론화 되었습니다. 그래서 레디액션총학생회에서는 학우들의 카페나 스터디룸 이용 영수증을 모아 본관에 갖다드렸습니다. 학우들이 이렇게 많은 강의실을 두고 밖에 나가서 공부하는게 말이 되냐구요 단대학장님들과 회의를 통해 개선하겠다는 답을 들었습니다만 나아지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학우들의 목소리를 공약으로! 그리고 현실로! 만들려합니다.
당장 모든 건물, 모든 강의실을 개방할 수는 없겠지만 다만 몇 개라도 꼭! 학우들을 위해 대여전산화를 이뤄내겠습니다.
WHAT&HOW
강의실 대여 기준 완화
강의실 개방 전산화 시스템 만들기
12&1월 -
단대별 강의실 대여 실태 조사
다른 학교 사례 조사
본부와의 정례 회의 논의, 예산 확충
학우들이 실제로 얼마나 강의실 대여하기가 힘든지, 강의실 대여 문제로 인해 학우들이 어떤 곤경을 겪고 있는지를 조사해서, 이를 본부에 전달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학교의 사례를 모아 강의실 다여가 불가능 한 것이 아님을 정리해 전산화 시스템 예산 확충을 꼭 받아내겠습니다.
3월&4월 학우들의 목소리를 모아내 본부에 요구하겠습니다.
6월 시범운영
HOT 4 청춘컨설팅 카페
WHY
여러 가지 들어보고 싶은 강연은 많은데 어디서 들어야할지 수강료는 많이 드는 건 아닌지 한번가면 여러번 가고 시간을 많이 뺏기는 건 아닌지 고민이 많이 되시죠? 여러분의 청춘을 풍부하게 해 줄 강연들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총학생회 까페에서 준비해 보려합니다!
WHAT
취업고민나누기 - 취업! 내가 가고싶은 직장은 어디일까? 내가 가고자하는 적성이 맞는건지... 심리/적성/직업 상담과 강연을 준비합니다.
취업실력늘리기 - 스펙은 학원을 다니는데 도대체 자소서랑 PPT는 어떻게 잘 만들 수 있는거야? 면접노하우, PPT잘만드는 법, 자소서 센스있게 쓰는 법 등 강연을 준비하겠습니다.
나의 노동 권리 찾기 - 알바를 하다보면 뭔가 이게 최저시급은 받고 있지만 더 일하는거 같은 아주 알쏭달쏭한 기분이 들 때가 있지 않나요? 보장받지 못하고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 슬픈청춘들을 위해 그럴 때 어떻게 해야할지 나의 노동권리 찾기 강연을 준비하겠습니다.
마음넓히기 - 평소에 배워보곤 싶지만? 학원까지 다니기엔 너무 부담스러웠던 취미활동강연들! 한번쯤 배워보고싶은 우쿠렐레, 젬베, 켈리그라피 등 내 삶을 좀 더 풍성하게 해줄 강연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HOW
1월 - 우쿠렐레, 캘리그라피, 젬베, 기타 등 수요조사/선호도조사를 통해 강좌 개설
- 일주일에 1번 한 강연 당 3~4주
나머지 특강들은 강사님의 커리큘럼에 따라 달라집니다.
(강사님은 아직 초빙되지않았습니다. 주제와 관련해서 의견을 받아 진행하겠습니다. )
3월 - 4월초까지 - 자소서 센스있게 쓰기 & 면접노하우특강
4월 - PPT 잘만드는 법
5월 - 나의 노동 권리 찾기
HOT5 평화 행동
why?
부산대 축제가 너무 특색없고 재미가 없다는 생각에
축제를 어떻게 의미있고 특색있게 할까 고민해보다가
예전에는 이렇게 연대해서 하는 축제들을 했다는 사실에 착안했고 알아보다가
부산에 위안부 역사 박물관이 있는데 운영기금이 없어서 문닫기 직전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지역거점국립대로서 지역에도 일조하는 마음으로 위안부 콘서트가 괜찮겟다고 생각해서 공약을 넣게 되었습니다.
광주유니버시아드는 전세계 대학생들이 모이는 올림픽 입니다.
(총 21개 종목, 약 170여 개국 20,000여 명 참가)
광주유니버시아드가 내년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학우들이랑 같이 보러가면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을것같아서 공약에 넣게 되었습니다.
what & how
5월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평화나비 콘서트
5월 평화와 인권을 말하는 평화나비 콘서트를 대동제 기간에 열려고 합니다. 그리고 학우들과 부산 시민들에게 희움 팔찌를 판매, 그 기부금으로 폐관 위기에 놓인 부산 위안부 역사관을 운영하려 합니다.
4월 – 평화나비 콘서트 스태프 모집
5월 – 평화나비 스태프 활동. 기부금 모금 활동, 공연 제작.
6월 – 부산 위안부 역사관 기부금 증정
7월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학생 응원단
광주 유니버시아드 경기는 세계 젊은이들, 대학생들이 함께 모여서 진행하는 “대학생 올림픽”입니다. 이곳에서는 평화와 화합을 위해 전 세계의 대학생들이 함께 모입니다. 이곳에 부산대 학우들의 응원단을 모아 함께 전 세계의 대학생들을 응원하자 라는 것이 저희의 계획입니다.
5월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학생 응원단 모집
6월 응원단 활동 연습, 준비
7월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학생 대회 참가
8월 대학생평화내일로 / 통일역사기행
대학생들이 많이들 가는 내일로 기차 여행.
전국을 돌면서 멋진 풍경을보고 각 지역 맛집탐방도 재밌지만 이번에는 “평화”를 주제로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올 8월 방학에 “대학생 평화내일로”, “통일 역사 기행” 등을 통해 전국 각지에 있는 평화와 관련된 여행지를 돌고, 함께 대학생들끼리 토론과 일정을 진행하며 평화에 대한 고민을 늘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6월~7월 평화내일로 / 통일 역사기행 신청 받기
8월 평화내일로 (일주일) // 역사기행(3일)
HOT 6 국립대 지킴이 활동
why
우리가 내고 있는 기성회비는 불법으로 법원의 판결이 났습니다. 국가가 예산 지원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생긴 문제지만 판결 이후 바뀐 것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국립대에 대한 예산을 줄이고, 학과 구조조정을 시도하는 등 국립대를 사립대로 만들려고 합니다. 이에 대해 학생들이 나서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전국의 학생들과 함께, 국립대 구성원들과 함께 국립대 지킴이 활동을 진행하겠습니다.
what & HOW
국공립대 연석회의
국공립대 문제 해결을 위해 국공립대 학생들이 함께 뭉쳐야 합니다. 국립대 대표자들이 모이는 자리인 “국립대 연석회의”를 부산대가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전국의 40여개 국립대 대표자들과 함께하여 고민하고 토론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2월 국립대 연석회의 개최
이후 월별로 국립대 사안으로 회의 진행!
국공립대 아카데미 개설
국립대 문제의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를 대한민국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토론하는 “국공립대 아카데미”를 개설하려 합니다. 이 자리에 국공립대 대표자들은 물론 국립대 학생들 또한 참가해서 대안을 함께 찾아나가려 합니다.
12월 국립대 아카데미 준비, 전문가 섭외
1월 국립대 아카데미 개설. 진행
이후 평가 듣고 추가 개설 여부 확인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