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우를 위한 10대 공약
1. 도서관 출입시스템을 변경하여 도서관을 나갈 때에도 학생증을 찍고 나갈 수 있도록 하여 효율적인 도서관 자리 배정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도서관을 들어올 때에만 학생증을 찍었으나, 새로운 열람실 좌석 반납제도로 도서관을 나갈 때에도 학생증을 찍는 시스템입니다. 게이트에 학생증을 찍는다고 하여서 좌석이 바로 반납되는 것이 아니라 게이트에 학생증을 찍고 도서관에서 나간 것이 2시간 또는 3시간이 경과하였을 경우, 자동으로 반납되도록 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2. 순환버스 운행시간을 23:00까지 연장하도록 하겠습니다. 효원재 버스정류장을 설치하여 진리관 웅비관 기숙사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부산대 주변 자취생들의 현실적인 후기를 총학생회에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우들이 자취방을 고를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취생 어플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어플의 추가내용으로 고용노동부와 연계하여 부산대학교 앞 알바생들의 알바 후기를 게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부산대학 학생들이 정당한 대가를 받으며 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각계 각층에 종사하고 계시는 부산대 졸업 선배님을 모셔 취업과 진로에 관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기업에만 편중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기업에 종사하시는 졸업 선배님을 모셔 직무별로 취업에 관한 얘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총학생회가 주최하는 졸업 선배님들의 생생한 취업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6. 모든 단과대학에서 야간잔류 허가서를 작성하면 야간잔류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야간잔류하는 학생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7. 가짜입학식. 새내기 환영식으로 이름을 변경하도록하겠습니다.
8. 소모임 지원 사업을 동아리 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모임, 면접을 준비하는 모임에게까지 확대하겠습니다.
9. 깨끗한 부산대 만들기. 주 1회 총학생회에서 깨끗한 부산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매주 장소를 정하여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10. 과제나 시험 성적을 피드백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교수님과 시간 강사분들이 성적 정정기간에 피드백을 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는 학우들이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 교수님과 시간강사분들의 명부 및 연락처를 총학생회 차원에서 관리하겠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한 학생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2차 성적정정기간을 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약학대학 학생회장 최도련입니다.
제가 준비했던 공약들을 제안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사실 올해 총학생회를 출마하기 위해 준비를 했었습니다.
아쉽지만 여러 상황으로 출마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같이 총학생회 출마를 준비했던 분들과 도와주셨던 분들에게
이 글을 빌려서 감사하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단선 선거를 막아줄 후보를 기대하셨던
부산대 학우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출마하신 선본도 저와 같이
부산대 학우를 위한 총학생회를 만들기 위해 출마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 공약을 제안드립니다.
저는 학생회장이기 전에 부산대의 한 학우로서
부산대가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부산대학우를 위한 10대 공약이
많은 사람들의 의견과 경험에서 비롯된 공약들입니다.
보다 나은 부산대를 만들기 위해 부디 참고하셔서
2015년을 이끌어 나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