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으랏차차 선본의 정치적활동에 대한 입장입니다.
- 2014.11.21. 00:18
- 1781
고민을 하다보니 글들이 너무 많아져서 다 다는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댓글을 달고있었는데 보다 답답하신 한 학우께서 말씀해주신데로
큰 흐름 하나에 답을 정확히 다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아 이렇게 새 글을 씁니다.
1. 으랏차차는 정치적활동을 할것이냐는 물음에
학생들의 권리와 이익을 지키려면 정치적 활동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려하시는 특정정당의 이익을 대변하는 정치적 활동이 아닌
우리학우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정치적 활동을 하겠습니다.
2. 학우들의 의견을 들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물음에
단대회장들과 함께하는 중운위와 과학생회장들과 함께하는 단운위를 통해서 의견수렴을 반드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학생회에 묶이지 않는 학우들이 많은 점을 고려 직접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학우들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듣고 결정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한명이 댓글을 전부 달려고 하다보니 늦어지기도 하고 글재주도 없어 많은 학우들을 답답하게 만들었습니다. 댓글다는 사람을 바꾸라는 말을 적극 수용 한사람이 다는 것이 아니라 내일부터는 여러 명이 돌아가면서 댓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연속에내가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랑 같은 경험 하신 분 계시네요.
요 앞전에 2학기에 갑자기 사라진 총학회장이 그 해에 딱 이 맘때 선거철에 열심히 중도 앞에서 사인받고 했는데..
그 때 저한테도 와서 총학한테 바라는게 뭐 있느냐길래
'다른 건 모르겠고 제발 독단적으로 정치활동 좀 안했으면 좋겠다'는 식으로 제가 말했습니다.
그 때 그 사람이 자기는 선생되고 싶은 사람이라서 절대 그런건 안한댔는데...
당선 되자 마자 한 일: 서면에 가서 보라색 피켓 들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흔살인생]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국 쉽고 빠른 길을 택하자는거 아닙니까?
정치와 결탁하는것만큼 쉽고 빠른길이 또 있나요?
근데 그렇게 자신이 노력하지 않고 가는 빠른 길은 반드시 부작용이 있기 마련입니다
얼마전에 부정선거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겠죠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라비안나이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늘이좋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이용을 당하는 것이 아니라 표를 가지고 정치인들을 휘둘러야한다..
라고 자주 들어보셨을겁니다.
학생들의 힘이라고는 함께 모여서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고 잘못되었다 이야기하는 것 밖에 없지않을까요? 우리가 국회의원이 되지 않는 이상..
그러기에 정치활동은 당연히 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 않을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므라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연속에내가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므라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최소한 니 의도에는 새누리에 들러붙는게 통진당에 들러붙는거보단 나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연속에내가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연속에내가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일베용어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라비안나이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노무현-일베 ㄷㄷㄷ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연속에내가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연속에내가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한민국이 왜 삼권분립이고 여당 야당 왜 있습니까?
편협하게 사고하는걸 막고 권력집중을 방지하는건데
정치활동 한대놓고 특정 당원만 앉혀놓고
ㅋ 정치활동이 필요하다고?
그리 말하려면 적어도 반대편 당원도 같이 앉혀서 견제라도 하게 하던가ㅋ 그것도 아니잖아요?
그리고 학생회관에서 그만 나오시고 집에서 빨리 쉬셔야죠 내일도 캠퍼스 돌아다니시려면.아.오해마시길
수업가려면 돌아다녀야하니.ㅋ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게 양자구도가 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이름표 꼭 달고 다녀주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므라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국밥한사바리뚝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샌드위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부산대만의 주장과 의견으로 정치활동을 밀고 나가셨으면 합니다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므라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하지만 사실 학우들이 원하는 것은 원천적인 선을 긋기를 바라는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정치적활동을 하긴 하지만, 학우들의 이익을 위한 정치적활동을 하겠다. 정말 찬성합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학우들의 이익을 위한 정치적활동이 아닌 다른 정치적활동을 하신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지금의 총학생회장 후보자가 매를 맞는 이유는 바로 역대 총학생회장들의 일례가 존재했기 때문에 이렇게 학우들이 관심을 가지는것도 아닐까요?
그렇기에 더더욱 믿음을 가지라는 말에도 오히려 불신이 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다르다, 이번만큼은 다르다 라고 말하신다면 그만큼의 원천적인 선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학우들의 이익을 위한 정치적 활동이 아닌 다른 정치적 활동을 한다면 ?
나는 ~ 하겠다.
이런식의 명확한 답변이라면 더더욱 고맙겠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알랑가몰라하다가몰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랏차차선거운동본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잎]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일, 어떤 일 이렇게 열거된 사건들 을 열거는 못해도
역대 총학생회에서 추진하는 일들이 학우들과 소통과 의견의 차이를 부딪한 항목을 조사하시면 될꺼같습니다.
학우들은 절대로 그런 뜻을 모은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어느샌가 "부산대 총학생회장"이 어딘가에서 촛불을 들고있거나, 시위를 하고있거나 하는 등의 모습을 본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일례가 있다고 말해놓고서 니가 알아서 찾아라 라는 어투는 미안합니다만, 구체적으로 나열할 만큼 역대 총학생회에 애정을 갖고있지 않아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알랑가몰라하다가몰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facebook.com/jinbocorea/posts/475331502570542
오늘 오전 11시에 진행된 각계 시국회의에서 발표한 공동선언문입니다.
일본 아베정부의 평화헌법 무력화 및 집단적 자위권 행사 저지,
동북아 평화를 위한 공동선언
박근혜 정부는 집단적 자위권 행사를 뒷받침하는 한일군사협력 확대 움직임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우리는 또한 한국 정부의 실효적 조치를 촉구하는 행동도 계속해 나갈 것이다. 만일 정부가 일본 재무장에 힘을 싣는 ‘한미일 군사정보공유 양해각서(MOU)’ 추진을 강행한다면, 국회와 시민사회 각계에서 이를 저지하기 위해 총력을 다해 싸워나갈 것이다.
2014년 7월 10일
개인연명(342명)
이승백(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연합 부산대학교 총학생회장), 장민규(21세기한국대학생연합 의장), 전진희(서울지역대학생연합 집행위원장)
단체연명(228개)
21세기한국대학생연합, 우리겨레하나되기운동본부,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경기본부
---------------
연명보면 통진당, 평화, 통일, 민주, 진보 이정도면 그냥 좌파모임이네요. 말이 동북아 평화를 위한 공동선언이지..
---------------
facebook.com/jinbocorea?__tn__=C
이건 자유진보연대 페이지인데, 활동이 통진당이랑 관련이 깊어보이네요. 정당해산 반대 운동도 하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리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회전목마의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Ijustneed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늘이좋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Ijustneed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집행부전체가 캠퍼스로 나가서 각자 일주일에 몇명만날지 목표를 정하고 발로 뛰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 실천방안에 대해서는 발로뛰는 것 말고 말씀해주신 것들에 대해서는 선본차원으로 더 논의를 해보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으랏차차선거운동본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미존재하는닉내임입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근데 통진당 당원하면 취업걱정 안하고 놀고먹고 살수있음??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국밥한사바리뚝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국밥한사바리뚝딱]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박일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일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까끌까끌한수세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