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신입생분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

ㅇㅇ
  • 2014.12.08. 21:55
  • 6418

대학에 오면 친절하게 요로케 조로케 하세요 하고 알려주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학교에 좋은 제도 같은 거, 꿀팁들... 누가 안 알려줘요. 자기가 찾아보고 경험해보고 알게 되는 겁니다.

공지 같은 것도 없어요. 학교에서 알려주는 거는 학과 행사나 뭐 그런... 돈 내는 행사만 알려줌

공부도 마찬가지에요. 교수님이 요로케 조로케 하세요 하고 알려주지 않아요.

그냥 개념만 줄줄 읊다가 집에 가요... 그럼 학생이 직접 공부하는 거고요.

고등학교 때랑 다르다는 걸 빨리 깨달았으면 좋겠어요.

 

그럼 어디서 찾아보냐? 일단 마이피누에 물어보지 마세요.

여기다 물어봐야 일면식도 없는데 얼마나 성의 있게 답변해줄 거라고 생각해요?

학사에 관련된 모든 건 과 사무실에 물어보세요.

몇 학점 들을 수 있는지, 학점 인정 되는지, 1학년 때 뭐 들어야 하는지 등등...

학과 사무실이 제일 정확해요. 여기 있는 사람들은 여러분들 교과과정 다 몰라요.

그리고 도서관 몇 시까지 하는지, 수강신청 언제인지, 학점 언제 나오는지... 이런 건 홈페이지에 다 나와 있어요.

그 외에 비공식적인 거... 무슨 수업이 좋은지, 어디 학식이 맛있는지 이런 거 선배한테 물어보세요.

선배도 학교생활 다 해본 사람이거든요. 다 알거든요. 누군지도 모르는 마이피누 사람들보다 믿을만해요.

진짜 못 찾겠다... 학과 사무실 사람도 모르고 선배도 모르고 홈페이지에도 없다... 그러면 여기서 검색해보세요.

냅다 마이피누에 글 써서 물어보지 말고 일단 검색 먼저 하세요. 글 써서 답변 받는 시간보다 검색하는 게 더 빨라요.

안 나오는 질문 없어요. 아니 오히려 맨날 같은 질문 올라오는데 보고 있으면 존나 재미 없어요.

스스로 찾아보는 습관 좀 기르시길 바래요.

이제 여러분도 대학생이니 누군가에게 의존하는 성향은 버리시는 게 좋아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2
붕어를낫으로 14.12.08. 22:00
개공감..
0 0
라꼬스떼 14.12.08. 22:01
음 의존적 태도는 이제 버리라는건 동감하는데요
앵간한 공지사항 단톡방에서 다 알려줍니다. 장학금 신청기간, 학과일정, 학과행사, 세미나 등등.. 돈내는 행사만 알려준다는 말은 좀 껄끄럽네요.
그리고 교수님이 요로케 저러케 공부하고 시험은 이러저러하게 나옵니다~ 라고 알려주는 교수님들도 많습니다
0 0
고양이술 14.12.08. 22:02
+ 과마다 분위기가 너무 다르니
학과 사무실에 의존하지 마시고 우선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선배부터 찾으세요.
특히 학기 초에 이것저것 물어보는 신입생들이 너무 많아서
과사에 연락한다고 모두 친절하게 다 읊어주지는 않거든요.
간혹.. 욕이 나올 정도로 냉담하게 대하는 곳도 있습니다.
우선 학교, 과 홈페이지부터 훑어서 미리 숙지 해놓으시고 선배님들한테도 여쭤보고 그러세요.
그리고 돈이 관련되는 중요한 문제들은 과사무실이 제일 정확하답니다.
0 0
고양이술 14.12.08. 22:03
고양이술
++ 교과 과정, 이수 학점, 행사.. 과마다 모두 달라요
글쓴님 말씀처럼 마이피누 사람들한테 물어본다고 다 알려주지 않아요.
0 0
아리랑 14.12.08. 22:20
원스탑-공지사항, 학사일정, 장학
자기학과홈페이지
PLMS, 사이버강의실
강의자료 올라오는 홈페이지
이런거만 틈틈히 챙기면 왠만한 정보는 다 알수있어요
0 0
허로로러 14.12.08. 22:34
신입생 후배님들 아마 대학오면 첫수강신청에서 멘붕올듯ㅋㅋ 왜냐면나도그랬거든요 수강신청하기전에 부산대학생지원시스템에 들어가서 쭉 한번 정독하시고 (우리학교가 워낙 수강신청에관한 조건이 넘 많으므로..) 각 과에서 이수해라는 전공,교선,교필이런건 과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교육과정표있으니께 참고하시면되요 정 모르겠고 궁금한거있으면 과사에전화해보는게 가장정확하지만 선배들한테도 물어보면 정보충분히 얻으실수있을겁니다. 그리고 1학년때는 무조건놀아라 이런말 믿지마세요ㅋ
0 0
FlowChannel 14.12.09. 00:04
선배 한명도 몰라도 혼자서 다 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도움되는 면도 많지만요
0 0
말파이트 14.12.10. 23:52
근데 15학번 지금 마이피누 있긴한걸까..
0 0
쓰니15학번 14.12.11. 17:51
15학번입니다^^ 감사합니다
0 0
ㄱㄱㄲ 14.12.11. 22:06
고로 이말도 믿지마시길ㅎㅎㅎ
0 0
kwoninseok 14.12.13. 14:41
1학년 노는건 좋은데 학고받을정도로는 놀지마세요..
메꾸는데 진짜 죽을것같아요.. -학고 2번받은사람이
0 0
권큰 14.12.14. 12:32
ㅋㅋㅋ좋아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