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신입생분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
- 2014.12.08. 21:55
- 6418
대학에 오면 친절하게 요로케 조로케 하세요 하고 알려주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학교에 좋은 제도 같은 거, 꿀팁들... 누가 안 알려줘요. 자기가 찾아보고 경험해보고 알게 되는 겁니다.
공지 같은 것도 없어요. 학교에서 알려주는 거는 학과 행사나 뭐 그런... 돈 내는 행사만 알려줌
공부도 마찬가지에요. 교수님이 요로케 조로케 하세요 하고 알려주지 않아요.
그냥 개념만 줄줄 읊다가 집에 가요... 그럼 학생이 직접 공부하는 거고요.
고등학교 때랑 다르다는 걸 빨리 깨달았으면 좋겠어요.
그럼 어디서 찾아보냐? 일단 마이피누에 물어보지 마세요.
여기다 물어봐야 일면식도 없는데 얼마나 성의 있게 답변해줄 거라고 생각해요?
학사에 관련된 모든 건 과 사무실에 물어보세요.
몇 학점 들을 수 있는지, 학점 인정 되는지, 1학년 때 뭐 들어야 하는지 등등...
학과 사무실이 제일 정확해요. 여기 있는 사람들은 여러분들 교과과정 다 몰라요.
그리고 도서관 몇 시까지 하는지, 수강신청 언제인지, 학점 언제 나오는지... 이런 건 홈페이지에 다 나와 있어요.
그 외에 비공식적인 거... 무슨 수업이 좋은지, 어디 학식이 맛있는지 이런 거 선배한테 물어보세요.
선배도 학교생활 다 해본 사람이거든요. 다 알거든요. 누군지도 모르는 마이피누 사람들보다 믿을만해요.
진짜 못 찾겠다... 학과 사무실 사람도 모르고 선배도 모르고 홈페이지에도 없다... 그러면 여기서 검색해보세요.
냅다 마이피누에 글 써서 물어보지 말고 일단 검색 먼저 하세요. 글 써서 답변 받는 시간보다 검색하는 게 더 빨라요.
안 나오는 질문 없어요. 아니 오히려 맨날 같은 질문 올라오는데 보고 있으면 존나 재미 없어요.
스스로 찾아보는 습관 좀 기르시길 바래요.
이제 여러분도 대학생이니 누군가에게 의존하는 성향은 버리시는 게 좋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붕어를낫으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앵간한 공지사항 단톡방에서 다 알려줍니다. 장학금 신청기간, 학과일정, 학과행사, 세미나 등등.. 돈내는 행사만 알려준다는 말은 좀 껄끄럽네요.
그리고 교수님이 요로케 저러케 공부하고 시험은 이러저러하게 나옵니다~ 라고 알려주는 교수님들도 많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꼬스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학과 사무실에 의존하지 마시고 우선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선배부터 찾으세요.
특히 학기 초에 이것저것 물어보는 신입생들이 너무 많아서
과사에 연락한다고 모두 친절하게 다 읊어주지는 않거든요.
간혹.. 욕이 나올 정도로 냉담하게 대하는 곳도 있습니다.
우선 학교, 과 홈페이지부터 훑어서 미리 숙지 해놓으시고 선배님들한테도 여쭤보고 그러세요.
그리고 돈이 관련되는 중요한 문제들은 과사무실이 제일 정확하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양이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님 말씀처럼 마이피누 사람들한테 물어본다고 다 알려주지 않아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양이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자기학과홈페이지
PLMS, 사이버강의실
강의자료 올라오는 홈페이지
이런거만 틈틈히 챙기면 왠만한 정보는 다 알수있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리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허로로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FlowChanne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파이트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말파이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ㄱㄱㄲ]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메꾸는데 진짜 죽을것같아요.. -학고 2번받은사람이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권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