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0
으규규
- 2014.12.13. 16:24
- 1773
.
권한이 없습니다.
자 여기에 절대자의 상실로 기댈 곳 없는 마음에 애달퍼 슬피 울며 흔들리는 마음을 주체못하는 학우 여러분이 계시다면 다 저에게 오세요. 제가 여러분을 편히 쉬게 할께요.
0
0
비렁뱅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렁뱅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호르크하이머
0
0
MYEONG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MYEO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절대자를 상실하고 나니 내가 살아야 하는 이유를 찾게 되는겁니다.
여기서 그 해답을 찾지 못한 사람은 우울증과 같은 현대의 정신병을 겪게되고
심할경우 자살로 이어집니다.
이부분은 굉장한 비약이네요
여기서 그 해답을 찾지 못한 사람은 우울증과 같은 현대의 정신병을 겪게되고
심할경우 자살로 이어집니다.
이부분은 굉장한 비약이네요
0
0
라꼬스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꼬스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험끝나면 여기에 대한 장문의 글을 올릴겁니다.
0
0
FlowChannel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FlowChanne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학이 나쁘다면서 과학이 정답을 말하는것처럼 써놨네여
과학자중에서도 종교 가지신분 많습니다
과학이 있으나 없으나 신을 믿지 않는 사람도 과거에서부터 있어왔구요
과학자중에서도 종교 가지신분 많습니다
과학이 있으나 없으나 신을 믿지 않는 사람도 과거에서부터 있어왔구요
0
0
아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과학이 없었으면 이런글도 안봤을텐데 ㅎㅎ
0
0
푸하하하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푸하하하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리처드 도킨슨의 만들어진 신 한번 읽어보시길.
장문으로 적고싶지만.. 쨋든 이런생각 ..참답답하네요
과학을 인격화해서 좋니안좋니 따지는건 참 말도안되는...중성적인 대상을 판단하는 인간에의해 결정되는거지 그게 과학탓이야 종교탓이야 하는건 무리가 있다봅니다. 현상으로써 한번 생각해보시길
0
0
DOP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P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DOPE
본문은 읽어보셧는지요
0
0
가리겝겝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리겝겝]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가리겝겝
넵 과학이인간을결국파괴할거라면서요.
과학은 과학일뿐. 인간이 어떻게 쓰느냐에 달린거죠
과학은 우릴 파괴할 어떤의도도 가지고있지않아요.
사람이 그런거죠.
아참 그리고 우울증과 다른정신병은 종교의부재가 아니더라도 발병할 수많은 다른변인이있답니다 이건심리학책보시구요
0
0
DOPE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OP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논리가 일관되지 않은 것 같아요
과학 자체가 인간에게 위협이 아니듯
절대자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에대한 물음을 가지는 것은 위협•파괴의 원인이 아닙니다
그것이 결코 미제(정신병,우울증)로 남는다고 할지라도요
저는 오히려 과학이 스스로에게 물음을 던질 수 있는 초석이 되었다고 보는데요?
과학 자체가 인간에게 위협이 아니듯
절대자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에대한 물음을 가지는 것은 위협•파괴의 원인이 아닙니다
그것이 결코 미제(정신병,우울증)로 남는다고 할지라도요
저는 오히려 과학이 스스로에게 물음을 던질 수 있는 초석이 되었다고 보는데요?
0
0
외로운산딸기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외로운산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