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생화학 추가 질문이 있어요ㅠ 염치없지만 한 번만 더 여쭤볼께요!

어랴
  • 2014.12.14. 02:00
  • 2161

1.During chain elongation reaction of fatty acid synthesis, the nascent fatty acid molecule grows by two carbons when a malonyl-ACP condenses with the growing acyl-ACP chain in a reaction catalyzed by beta-ketoacyl-ACP synthase. The new carbonyl group is reduced by a series of reactions to form a longer acyl-ACP by two carbons. Explain how the reduction reactions proceed with acetoacetyl-ACP as starting substrate and butyryl-ACP as final product, respectively.

수업에선 malonyl-ACP에서 acetoacetyl-ACP로 만드는 것만 배웠거든요ㅠ 이런건 어떻게 풀어야하는거죠?...

 

 

 

2. (ETC and ATP synthease) The tight coupling of electron transport and phosphorylation in mitochondria can disrupted by uncouplers such as 2,4-dinitrophenol. These substances carry protons across the inner mitochondrial membrane. You are asked to determine whether a chemical is an electron-transport chain inhibitor or an inhibitor of ATP synthase. Design an experiment to determine this. (Hint: monitor oxygen consumption under different conditons.)

electron transport 와 mitochondria의 phosphorylation은 2,4-dinitrophenol과 같은 uncoupler에 의해 방해될 수 있다. 이러한 물질은 proton을 inner mitochondrial membrane에 거쳐 통과시킬 수 있다. 당신은 이 chemical이 electron-transport chain inhibitor인지 ATP synthase inhibitor인지 결정해야한다. 이를 결정할 수 있는 실험을 설계해라(힌트: 다른 조건에서의 산소 소모량을 비교해라)

언커플러가 전자전달의 저해제이냐? mitochondria의 phosphorylation의 저해제이냐?를 묻는 질문이 맞나요?ㅠ

전 uncoupler가 전자전달계에서 수소 농도 기울기를 파괴해서 저해제로 사용된다고만 배웠는데 실험을 설계하라니ㅠㅠ 막막하네요..ㅠ

 

한 번만 더 도와주실래요? 생물이나 화학 전공자님들 기다리고 있을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0
황인수 14.12.14. 08:40
2번의 경우 음.. 만약 전자전달계를 저해한다면 언커플러를 처리했을때 mito의 산소 소모량이 감소하면서 ATP생산량도 감소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전자전달계의 최종 전자수용체가 산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ATP synthase의 저해제라면 산소 소모량은 감소하지 않겠지만 ATP생성은 저해될 것입니다. 그 차이를 측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1번은 저도 잘 모르는 내용이라.. 죄송합니다ㅠ
0 0
어랴 글쓴이 14.12.14. 16:46
황인수
전자전달계에 언커플러를 처리하면 산소소모량이 증가하는것 아닌가요?ㅠㅠ 책에는 이렇게 적혀있어요
0 0
황인수 14.12.14. 17:02
어랴
저 언커플러약품이 전자전달계 단백질 저해제가 아니라 그냥 수소이온막투과성만 높혀주는 거...죠? 그럼 수소이온 기울기가 무너지면서 계속 공급되는 샘이니까 전자전달계가 더 활발해지겠네요.. 헐.. 죄송.. 그럼 산소 소비량이 많아지겠네요.. synthase쪽 저해라면 그대로고.. 단백질 저해제로 생각했네요 죄송해요ㅠ
0 0
어랴 글쓴이 14.12.14. 17:09
황인수
언커플러가 ATP synthase 저해제니까 전자전달계는 계속 돌고 산소소비량은 증가하지만 ATP는 생성되지 않고 , ATP synthase는 수소이온 농도기울기가 망가져서 돌지 않는건가요?
0 0
황인수 14.12.14. 20:17
어랴
그렇게 보시면 될거같아요
0 0
어랴 글쓴이 14.12.14. 17:10
황인수
그리구 혹시
1. It is speculated that the TCA cycle developed in primordial cells as two separate pathwasys: the reductive branch and an oxidative branch. What are they and what are their role?

교수님께서 이런 문제는 수업시간에 안다루어주셨는데... 갑자기 리덕티브 브렌치와 옥시데이티브 브렌치 이런 내용이 나오네요ㅠㅠ 이게 무슨 말이죠?ㅠ

2.fatty acid synthesis and its breakdown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두 가지씩 설명하라.

지방산 합성과 지방산 베타산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묻는 질문인 것 같은데... 전 공통점으로 지방산 산화와 합성이 미토콘드리아에서 이루어진다는 것 밖에 모르겠거든요ㅠㅠ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을 묻는지 모르겠네요...


이 두 질문에 대해서 답변해주실 수 있으신가요?ㅠㅠ
0 0
황인수 14.12.14. 20:21
어랴
1번은.. TCA회로의 의의는 아세트산을 이산화탄소로 산화시키면서 얻은 환원력으로 NAD+를 NADH로 환원시키면서 저장하는데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산화가지는 아세트산이 이산화탄소로 산화하는 것이고 이것의 역할은 산화를 하면서 환원력을 얻는 것입니다. 환원가지는 NAD+가 NADH로 환원되는것이고 역할은 저장된 에너지를 산화적 인산화과정에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고 생각되네요
0 0
어랴 글쓴이 14.12.14. 23:41
황인수

다른 것도 좀 여쭤봐두 될까요?ㅠㅠ
1.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 TCA회로가 돌아가지 않는 이유를 알고 싶은데요

산소가 없으면 전자전달계에서 최종전자수용체인 산소가 없어지는 것이므로 전자전달계의 산물 중 하나인 NAD+를 필요로 하는 TCA회로가 돌지 않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NAD+공급을 위해 발효가 진행되는 것이 맞나요?



2. Acetyl-CoA carboxylase에 관한 질문입니다.

문제를 풀다 찾았던 문제입니다ㅜ Acetyl-CoA carboxylase가 계속 활성을 띄게 변성된 상황이었는데요

그러면 Acetyl-CoA carboxylase가 계속 활성화 되므로 말로닐-CoA가 생성되고 또 Acetyl-CoA carboxylase가 계속 활성화 되므로 이 말로닐-CoA가 계속 축적되어 지방산이 축적되는건가요?(말로닐 코에이가 지방산이니까...)

0 0
황인수 14.12.14. 20:29
어랴
2번은 잘모르겠네요..
0 0
어랴 글쓴이 14.12.14. 23:39
황인수
정말 감사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