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 2014.12.14. 17:12
- 1609
마지막 질문이 될 것 같네요 ㅠㅠ 지금껏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1. It is speculated that the TCA cycle developed in primordial cells as two separate pathwasys: the reductive branch and an oxidative branch. What are they and what are their role?
교수님께서 이런 문제는 수업시간에 안다루어주셨는데... 갑자기 리덕티브 브렌치와 옥시데이티브 브렌치 이런 내용이 나오네요ㅠㅠ 이게 무슨 말이죠?ㅠ
2.fatty acid synthesis and its breakdown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두 가지씩 설명하라.
지방산 합성과 지방산 베타산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묻는 질문인 것 같은데... 전 공통점으로 지방산 산화와 합성이 미토콘드리아에서 이루어진다는 것 밖에 모르겠거든요ㅠㅠ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을 묻는지 모르겠네요...
3. why or how is the degree of coupling represented by P/O ratio?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이죠?ㅋㅋㅋㅋㅋㅋ
NADH가 2.5ATP를 만들고 FADH2가 1.5ATP를 만든다는 것 말고는 잘 모르겠는데ㅠ 대략적인것만이라도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한 문제만이라도 좋으니까 아시는 문제가 있으면 답변 부탁드릴께요!
마이피누로 많이 공부하네요!
열공하셔서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럼 oxidative branch는 Acetyl-CoA에서 유래한 carbon molecules이 CO2로 산화하는 것이 있고 reductive branch는 NAD+와 FAD+가 NADH와 FADH2로 reduction하는 것이 있다. <-라고 쓰면 될까요?
역할을 뭐라고 하죠?ㅠ 환원은 ETC에 전자를 공급하는 NADH와 FADH2를 만든다라고 하면 될 것 같은데 산화는..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또 효소가 지방산합성은 산화랑 달리 대부분 다중효소 복합체로 이루어져 있구요. 지방산 합성 중간산물는 ACP에 결합하는 반면 산화는 CoASH에 결합합니다. 또 산화는 NADH와 FADH2를 생산하는데 지방산합성은 NADPH를 소모하구요.
공통점은 동일한 중간산물(베타 케토아실, 베타 하이드록시아실, 알파베타 불포화아실기)이 발견된다가 있습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 TCA회로가 돌아가지 않는 이유를 알고 싶은데요
산소가 없으면 전자전달계에서 최종전자수용체인 산소가 없어지는 것이므로 전자전달계의 산물 중 하나인 NAD+를 필요로 하는 TCA회로가 돌지 않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NAD+공급을 위해 발효가 진행되는 것이 맞나요?
2. Acetyl-CoA carboxylase에 관한 질문입니다.
Acetyl-CoA carboxylase가 계속 활성을 띄게 변성된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엔 어떻게 되는지를 설명해야하는문제에요.
Acetyl-CoA carboxylase가 계속 활성화 되므로 말로닐-CoA가 생성되고 또 Acetyl-CoA carboxylase가 계속 활성화 되므로 이 말로닐-CoA가 계속 축적되어 지방산이 축적되는건가요? 말로닐 코에이도 지방산이니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답지에 보면 radationless decay into heat이라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어떻게 해석해야하는 건가요?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ㅠㅠ 너무 힘드네요ㅠ 독강이라서 더 그런것 같구요ㅠ 같은 수업 들으시는 분이시군여!
B제로는 꼭 받고 싶은데 힘들겠죠..ㅠ
그리고 이 교재가 솔루션이 없는게 맞죠? 교재 뒤에 붙어있는 답 있는것 빼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혹시 유기2 도 들으시나요? ㄱㅇㅎ 교수님이요ㅠ 제가 중간고사는 평균보다 10점 정도 더 잘나왔는데... 이번 기말고사가 다른 시험들이랑 겹치는 바람에 정말 망했거든요.... 과제 다 내고 출석점수 만점인데 비제로 기대하기 힘들까요?ㅠ 지금 유기2 때문에 정말 고민이라서요ㅠㅠ 제가 전과 준비해서 꼭 비제로는 받아야하는데 걱정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ㅠㅠ 평균에 훨씬 못미칠것 같아서 걱정이라서요...
그리고 혹시 ㅂ ㅅ ㅎ 교수님 시험 문제에 OX문제 있잖아요 이건 어떻게 대비하시는지 여쭤봐두 될까요? 시간이 없어서 교재는 다 못읽고 중요한 것만 요약한 자료를 읽으려는데 이렇게 해두될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렇군요ㅠㅠ
죄송하지만
1. (ETC and ATP synthease) The tight coupling of electron transport and phosphorylation in mitochondria can disrupted by uncouplers such as 2,4-dinitrophenol. These substances carry protons across the inner mitochondrial membrane. You are asked to determine whether a chemical is an electron-transport chain inhibitor or an inhibitor of ATP synthase. Design an experiment to determine this. (Hint: monitor oxygen consumption under different conditons.)
2.During chain elongation reaction of fatty acid synthesis, the nascent fatty acid molecule grows by two carbons when a malonyl-ACP condenses with the growing acyl-ACP chain in a reaction catalyzed by beta-ketoacyl-ACP synthase. The new carbonyl group is reduced by a series of reactions to form a longer acyl-ACP by two carbons. Explain how the reduction reactions proceed with acetoacetyl-ACP as starting substrate and butyryl-ACP as final product, respectively.
이 문제도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2번은 정말 모르겠네요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네네 저두 거기까지는 알겠는데 실험을 디자인하라라는 문제라서요ㅠ 대략적인 어떤 실험을 해야하는지가 나와야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는거죠?ㅠ
그리고 정말 죄송한 부탁인데요ㅠㅠ 12/16/11이랑 12/16/2013 년도 족보 있으시면 OX퀴즈에 대한 답 좀 알 수 있을까요?ㅠ 제가 교재를 잘 안읽어서 그런가 확실하게 모르겠어서요ㅠ... 부탁드릴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족보는 저도 문제는 있는데 답이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헷갈리시는 문제 있으시면 그부분은 저도 알아보고 답해드릴게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E는 시험에 안들어가고
T F T 그리고 I부터도 시험 안둘어가구요. 근데 H번은 T인지 F인지 좀 긴가민가 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3년은 G는 범위아니라서 빼면 F T F T F T F F F 네요
A는 increasing electron affinity구요
C는 제일 아래 citrate의 isocitrate로 변환은 NADH가 높으면 억제됩니다.
E는 core of spingolipid는 스핑고미엘린이 아니리 ceramide구요
H는 PS1이 아니라 PS II 입니다.
I는 NADP+가 아니라 ADP구요 J는 oxidation-reduction이 이니라 resonance energy transfer입니다. 열공하시고 시험잘치셔서 전과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어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D는 Lysophospholipid가 bilayer가 아니라 micelle을 형성하구요
F는 ACP가 아니라 biotin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작년에 w하고 올해 다시 듣습니다ㅋㅋ
하루종일 페북만 하다가 이제 잡니다.....
제가 열심히 깔아드릴테니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주무세요ㅋ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ackS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