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글 투룸 전세계약시 부동산

PusanNat`L.Univ
  • 2014.12.22. 02:27
  • 2156
전세계약할때에는 부동산을 꼭
끼고 계약하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제가 내일 방보러 가려고 해요.
질문 2가지만 할게요!

1. 복비 안받는 카카오. 고금년. 힐스테이트부동산
가서 계약할건데요. 이럴경우 복비안받는것 뿐이지 부동산을 끼고 해서 안정성(?)이라 해야하나.. 전세계약금 못돌려받는(?) 그런건 걱정 안해도 될까요?

2. 오늘이나 내일 가면 세 부동산에 전세 매물이 많을까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4
꿀렁꿀넝 14.12.22. 03:24
2일전에 카카오갓는데 투룸전세없다하면서 거의안나온데요
0 0
PusanNat`L.Univ 글쓴이 14.12.22. 09:49
꿀렁꿀넝
댓글 감사합니다. 참조할게요!
0 0
말파이트 14.12.22. 09:26
카카오는 가끔 복비 받는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안받는다는 분들도 계시네요. 가서 복비이야기 꺼내고 방구하세요.
0 0
PusanNat`L.Univ 글쓴이 14.12.22. 09:49
말파이트
말파이트님 저번 글 잘읽고 있습니다.
근데 복비를 안받아도 전세계약시
전세금 떼일 걱정을 안해도될까요?
부모님은 계속 전센데 복비를 주고해라고만 하시네요

그리고 올전세가 없다면 반전세라도 구하려고 합니다
반전세는 그래도 매물이 좀 있겠죠?
0 0
말파이트 14.12.22. 11:44
PusanNat`L.Univ
실제 계약서상엔 복비? 여튼 10만원인가 15만원 주는걸로나와있지만 안받는것 뿐입니다. 복비 주고안주고에 따라 계약서 적는게 다른게 없습니다. 걱정마세요. 그리고 전세금이 때일일은 드물지만 정 걱정되시면 원룸 구하실때 빛 있는집인지 부동산아주머님께 말해서 찾아보세요. 그럼 낮은확률 더 낮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전세가 매물이 비교적 적은건 사실이고 반전세는 좀더 많은건 사실이지요. 신축일수록 보증금 올리긴 더 힘들구요.
0 0
simco 15.01.04. 11:24
말파이트
카카오갔는데 복비 15만원부르던데...학교커뮤니티에서 복비없다고 듣고왔다니까 8만원까지해주겠다는데..왜그렇져..ㅜ
0 0
말파이트 15.01.04. 11:46
simco
거기 쫌 이상해요. 저보고는 복비없다고하고 어떤분은 있다고하고 또어떤분은 없다하고..
0 0
thomas 14.12.22. 11:03
반전세 구하실거면 지금 빨리 다 전화해보고 하셔야할거에요 ㅠㅠ ..저도 힘들게 구했어요 ..
반전세 해준다고 해서 갔는데 막상 방이 별로고 하더라구요 .. . 방이 안나가서 반전세 하는것같네요 ㅠ 최대 해봤자 천까지 래요 .. 저는 부동산 아저씨가 계속 주인 설득해서 2천에 햇습니당..
0 0
PusanNat`L.Univ 글쓴이 14.12.22. 11:07
thomas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이제 방 보러 출발하려고 하는데요. 반전세도 전세만큼은 아니더라도 별로 없는군요. 있어도 방이 별로고...
혹시 어떻게 계약하셧나요?
부동산에 모두 연락처남기고 매물나오면 연락달라고하셧나요?

또 학교게시판에 발품팔고 방 좋은데있으면
그때 부동산끼어서 계약하는것도 괜찮을까요?
0 0
thomas 14.12.22. 11:15
PusanNat`L.Univ
네네 보증금이 크면 부동산끼어서 하는게 아무래도 안전하지않나요?? 저희어머니도 그렇게 말씀하셔서요~!
저는 학교주변 부동산 다돌아봤구요
금호는 가지말래서 안갔어요 불친절하다구해서
인터넷으로도 부산대 원룸 검색해서 다 알아보구요 ~!
0 0
PusanNat`L.Univ 글쓴이 14.12.22. 11:16
thomas
처음부터 부동산 껴서 하는게 아니라
발품팔고나서 부동산껴도되는거죠..?

제가 이쪽으로 무지해서 질문이..많네요ㅠㅠ
감사합니다
0 0
thomas 14.12.22. 11:19
PusanNat`L.Univ
ㅋㅋ네네 가능해요 저도 그렇게했었어요
원룸마다 끼고있는 부동산있을거에요 아마 부동산에서 계약하고싶다하몬 그 부동산으로 가실듯!
0 0
PusanNat`L.Univ 글쓴이 14.12.22. 11:21
thomas
감사합니다ㅠㅠㅠㅠ여기저기 많이 돌아봐야겟어요
일단 복비안받는 고금년이나 힐스테이트 전세부터 해서..
발품도 팔아보고..ㅋㅋ
정안되면 반전세로 넘어가야겟네요

정말 감사합니다!방학잘보내셔요
0 0
PusanNat`L.Univ 글쓴이 15.01.04. 12:14
댓글 감사합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