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통진당 해산과 통진당원들.(질문)
하얀피망
- 2014.12.23. 10:41
- 1276
통진당이 해산 되었으니
당원들도 다 해산되는 것일텐데(물론 자기네들끼리 사적으로 모일 수는 있겠지만, 공식적으로는 해산?!)
우리학교에 가입했던 몇몇 분들은
이제 통진당의 이름을 걸지 못하게 되는 것이네요?
그럼 어차피 이름 못거니까..
"당의 이름을 걸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하는 행동은 정치활동이 아니다!"
라는 논리를 펼칠 수도 있겠네요?
....공약 5. 평화행동 ㅆ......7...8
아무튼 통진당 해산으로 인해 당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는 분 계신가요?
권한이 없습니다.
말린다고 안할 인간들도 아니고
0
0
노예방화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노예방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 언제는 학생회가 정치활동할때 통진당 이름 걸고 했나요? ㅋㅋ
2. 무얼요. 당원이 더 이상 당원이 아니게 된 것 뿐이지요. 당원이 별겁니까? 당비내면 당원이지. 통진당의 이념과 활동에 공감하고 정치활동을 지속하고 싶은 당원은 길거리에 수두룩빽빽한 아무 시민단체에서 활동하면 되겠지요.
2. 무얼요. 당원이 더 이상 당원이 아니게 된 것 뿐이지요. 당원이 별겁니까? 당비내면 당원이지. 통진당의 이념과 활동에 공감하고 정치활동을 지속하고 싶은 당원은 길거리에 수두룩빽빽한 아무 시민단체에서 활동하면 되겠지요.
0
0
비렁뱅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렁뱅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렁뱅이
아하..
0
0
하얀피망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얀피망]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비렁뱅이
통진당의 이름을 걸고 하지는 않았더라도 통진당의 정치 이념을 행했다고는 말할수 있지 않나요?
0
0
꿈을가진사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꿈을가진사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꿈을가진사람
죄송하지만 학생회가 통진당의 이념 아래에 행동했는지는 그다지 논하고 싶은 대상이 아닙니다.
어느 행동은 그렇고, 어느 행동은 아니고... 통진당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걸지 않은 이상 각론으로 하나하나 따질 수 밖에 없고, 그렇게 한다면 학생회=통진당이라는 라벨링의 근거를 밝히기 위해서는 지난한 작업이 될 테니까요.
어느 행동은 그렇고, 어느 행동은 아니고... 통진당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걸지 않은 이상 각론으로 하나하나 따질 수 밖에 없고, 그렇게 한다면 학생회=통진당이라는 라벨링의 근거를 밝히기 위해서는 지난한 작업이 될 테니까요.
0
0
비렁뱅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렁뱅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2013년도에 총학분중에 한분이 서면에서 통진당이 연설을할떄 그 무대위에 이정희대표와 함께 서있던장면과 2013년도 부산대학교 부문련(총학과 관련깊죠)에서 부마항쟁에대해 피피티 설명을 할때 맨마지막 페이지에서 통진당(깃발이라해야되나 암튼)마크와 함게 이석기를 석방하라는 문구를 봤었습니다. 증거라는것은 남겨두지 못했지만 절대 허위의 거짓말을 하지 않음을 확신합니다. 그장면은 저에게 있어 그런 생각을 심게했습니다.
0
0
꿈을가진사람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꿈을가진사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총학중 어떤사람이 이석기동지 구해야한다는식으로 말한거 듣고 아직도 충격
0
0
부대생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대생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