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원룸 보증금 돌려받을떄
세인트존
- 2015.01.14. 15:21
- 2674
현재 월41에 보증금 500 인방에서 살고있습니다.
곧있으면 정산날이 오는데 정산할때 보증금에서 많이 떼가나요??
이런 보증금이나 계약같은게 감정에 따라서 하면 안되지만 주인한테 조금 밉보인게 있어서
보증금 다 못받을까 걱정되네요.
물건, 벽지 손상에대한 정확한 기준이 없어서 돈내라면 내야할거같은데 이런거 한번도 안해봐서 걱정이네요.
주인- 부동산- 임대인 3명이서 모이나요? 하... 걱정이네요 ㅋㅋㅋ 내 피같은돈 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주인마다 다른데 제 여자친구는 때였습니다. 먼저 청소비 4만원 때였구요. 계약할때 아무말 없었던 TV수신료 1년간 쓴거 다 제외하더군요. TV수신료는 처음 들어올때 이방은 신기하게 TV가 된다고 다른방은 안되는데 이방만 되니까 운좋다면서 TV보고 살라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나갈때 보증금에서 때길레 왜그러냐니까 맘에안들어서 청소비랑 TV수신료 원래 안받는데 학생한테는 다 받을꺼라고 하면서 다 때서 20만원 가량 때이고 받았네요. 아줌마가 성격이 안좋아서 싸움날것 같아 그냥 다 드리고 남은 보증금만 받아왔었습니다. 이런거 보면서 원룸주인평 게시판이라도 생겨서 학교앞 원룸들 보증금은 잘 주는지 악덕인지 구분할수 있는게시판 생겼으면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1
0
말파이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말파이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파이트
맘에 안드는 이유는 방 나가기 전 저희가 11개월 정도 방을 사용하고 마지막 1달을 친구한테 양도했는데 아줌마가 왜 친구가 방을 사용하냐면서 주인한테 말도없이 양도한거라고 엄청 싫어하더라구요. 저희도 잘한건 없어서 죄송하다 헀지만 기분상했다고 저렇게 해버리시네요.
0
0
말파이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말파이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말파이트
티비수신료 원래 전기세에 포함되서 나온데?
티비에대한 감가상각비인가?
티비에대한 감가상각비인가?
0
0
bluetory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luetory]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bluetory
생각해보니 그렇기도하네요. 그냥 돈주고나왔슴다 ㅎㅎ
0
0
말파이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말파이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밉보인거 없었는데 혼자 오해하고(전자렌지 제가 가져온거사용했는데 다시가져가니까 자기가 설치한거 왜 들고가냐고ㅡㅡ 구매한내역 모델명다른다고 따져도 잘먹고잘살아라고 젊은사람글케살지말라며..ㅋ) 난리치더니 정화조비용내야한다고 떼갔어요ㅋ.. 부모님께서 더럽고 치사하니까 주라고 ㅋㅋ 그집바퀴벌레도쩔고 주인아주머니도 예의없고 무식한데 진짜 후.. ㅡㅡ
0
0
슈아크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슈아크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슈아크렘
막 전화할줄모른다는둥 뱅킹할줄모른다는둥 딸이 와서해줘야한다는둥 원룸장사하면서 은행일처리 그렇게 못하는사람 처음봤음.. 아저씨는 진짜괜찮으신분이었는데.. 부부인게 신기할정도였죠
0
0
슈아크렘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슈아크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하... 그렇군요 ... 저는 최대한 많이 안떼이길....
0
0
세인트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인트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원룸을 자주 옮기는 편인데,
한 번도 안떼가던대요!?
한 번도 안떼가던대요!?
0
0
본관쥐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본관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