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공대 신입생인데 물리관련해서

전컴
  • 2015.01.17. 11:36
  • 3238
고딩때 과학선택과목이 화생이라 물리는 아예 모르거든요 그래서 공부하려고하는데 거의 마스터하고 들어가야될까요ㅎㅎ? 대학들어가자마자 물리 어려운파트부터 바로 배우나요?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4
지렁치렁 15.01.17. 11:42
일반물리학 고등학교물리 1. 2랑다를꺼없어요. 문제는수능보다쉬워요
0 0
쎈타쌈바 15.01.17. 11:47
걱정 전혀 할필요없습니다 저도 입학할떄 그런 걱정했는데 그냥 수업 잘듣고 예습 복습 열심히 하시면 문제될거 전~~~~~혀 없습니다. 글고 공과대학중 무슨 과이신지 모르겠지만 물리 안하고 오는 친구들 되게 많아요
0 0
히힝히힝 15.01.17. 12:38
다음학기부터 어려운책하니까 보고오는것도 나쁘지않을텐데ㅋㅋ 기본지식있고없고는 차이남.
0 0
MSG 15.01.17. 15:31
과에따라다르겠죠. 물리를주로하는공대라면해야겠지만,그렇지않다면 예습할정까지는괜찮을 듯..
0 0
webclear 15.01.17. 16:14
확실히 고등학교때 물리선택한친구들이 1학년 일반물리학은 훨씬수월하게합니다 하지만 선택하지않았어도 충분히 복습 및 예제 연습문제 푸시면 아무리못해도 비플은받고 충분히 그위의학점 받으실수있습니다
0 0
이케지메 15.01.17. 16:37
그냥 학교 진도 따라가면서 공부하시면 됨.
0 0
하늘이다 15.01.17. 19:37

할 거도 없는데 공부하고 가시죠 ㅋㅋ 확실히 편합니다 공대니까 물리개념은 두고두고 쓸 거예요~


아 그리고 신입생 수학, 영어? 였나 평가하는 거 있엇던 거 같은데, 수학 영어도 안까먹을 정도로 훑어봐놓으면 편해요

0 0
쵸코하임 15.01.18. 13:34
기계과시면 학부홈페이지에 신입생을위한 물리특강있습니다 참고하세요!
0 0
사랑합니다 15.01.18. 14:01
안 하고 학기 때 해도 충분하고요

하지만 확실한건 미리 물리1,2 배운 애들은
훨씬쉽죠. 걔들은 다 배운거고 알고있는거 복습하는거니까요..
0 0
전컴 15.01.18. 19:53
과는 전기컴퓨터에요 답글 감사드립니다
0 0
혁꿍디 15.01.18. 20:10
전 전기과 10학번이에요 물1 4등급 물2 1등급 받앗엇는데 공부하나도 안하고 일반물리학1,2 다 에쁠받앗어요 감각이란게 한사람과 안한사람 차이가 어마어마함 물1도 안하셨으면 하이탑 물리 사서 쭉 공부하고오시길ㅋ 대학와도 공부할거같죠? 안함 진심으로..
0 0
Allinmydream 15.01.18. 20:11
물리 인강 훑고 오세요.
솔직히 물리 싫어하는 애들 잘 못따라가는 경향이 큽니다.
0 0
기계공학대학기계공학부201421xxx 15.01.21. 12:30
A+받을 생각만 안 하면 쉬워요. 그냥 공식 이해하면서 하거나 외워서 풀면 되요.
0 0
말할시간있나 15.01.21. 20:13
그냥 하고 안 하고의 차이는 이해 속도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때 물 1,2를 한 경우 교수님 설명에 이해가 좀 더 빠르게 이해가 됩니다. 아마 지금 공대생들은 대부분 이 기분 아시겠지만 수업 듣다 보면 풀타임으로 완벽하게 집중하고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여기서 멍 때리다가 순간 강의 흐름 놓치게 되는데 기본 소양이 있는 친구들은 지금 설명이 뭐 하다가 이 이야기를 하는지 이해를 빠르게 하지만 그렇지 않은 친구들은 멘붕 오게 됩니다.(대분분의 강의가 용어를 한글로 번역 안 하고 그냥 바로 써버립니다.)

왠만하면 물리랑 미적은 다시 예습 겸 복습하고 오시는게 공대생이시라면 편합니다. 가끔 친절한 교수님들의 경우 강의를 자세히 해주시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못 합니다. 그리고 수업 중간에 모르는 거 질문도 원래 고등하교 때 부터 질문 잘 하는 학생은 별 무리 없지만 그렇지 못한(대부분의 학생) 경우 그 많은 학생들과 같이 수업을 듣는 와중에 갑자기 질문하는 걸 잘 못합니다.(공대 수업의 경우 보통 4~50명 같이 듣습니다. 더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다 쓰고 보니 엄청난 장문이네요... 같은 공대생의 선배로써 화이팅입니다.(참고로 물리랑 정역학이 가장 친절합니다. 거기서 포기 하지마세요.)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3
  • 공지 이슈정치사회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2
  • 진지한글 ✨ FLY ASIA 2026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
    article thumbnail
    삼다수킹
    26.06.19.
  • 질문 양산시 삼호동 국어 강사 채용
    평범한30대
    26.06.12.
  • 가벼운글 ☘️기프티콘 제공☘️ 심리학 연구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8.8
    26.05.21.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adlfnalvknea
    26.04.10.
  • 질문 에브리타임 계정 구매
    dlflfxdf
    26.02.28.
  • 질문 [거탑학원(센텀)] 중등 수학 강사를 구합니다.
    아들리느
    26.02.25.
  • 질문 [레알피누] 토마토 < 치즈오븐스파게티 파는곳 없어졌나요?
    Almond
    26.02.24.
  • 질문 [레알피누] 기숙사 자유관
    123312313
    25.12.18.
    1
  • 질문 이경하 교수님 생화학2 기말 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보리건빵
    25.12.09.
  • 진지한글 [부산대KDT] AI·SW코딩전문개발자양성 교육생모집
    article thumbnail
    부산대K-디지털트레이닝
    25.12.01.
  • 가벼운글 글쓰는 방법 좀
    푸른소
    25.11.03.
    1
  • 질문 🙋‍♀️심리학 실험(심전도, 피부전도도 측정 & 표정 녹화) 참가자 모집
    article thumbnail
    psychology_dy
    25.10.24.
  • 질문 남구 용호동 더클래스영수학원에서 영어 선생님을 모십니다
    머판
    25.10.16.
  • 웃긴글 응애
    article thumbnail
    망령
    25.10.05.
  • 질문 📢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직원 (시간/페이 협의가능)
    아에이오우오앵
    25.09.23.
  • 질문 명륜동 영어학원 파트/정규 하실분!
    아에이오우오앵
    25.09.22.
  • 진지한글 당감동 영어학원에서 중고등부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9.11.
  • 가벼운글 [에세이 클래스] 수강자 모
    article thumbnail
    도서관2
    25.08.26.
  • 질문 양정동 영수학원에서 영어코칭선생님 구합니다.
    날아라곰
    25.08.26.
  • 가벼운글 휴게실
    정이11
    25.08.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