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간선제 = 법인화 라는 프레임을 씌우면서
므라라아
- 2015.08.18. 10:37
- 2623
직선제 = 파벌싸움 이건 왜 계속 아니라고 함?
어느것이든 가능성일 뿐인데 한쪽은 괜찮다고하는건지
그리고 직선제 = 민주주의?
학교의 장을 뽑는 건데 학생이 참여할 수 없는게 민주주의임?
민주주의가 죽어니 살았니 쇼하지마셈
어느것이든 가능성일 뿐인데 한쪽은 괜찮다고하는건지
그리고 직선제 = 민주주의?
학교의 장을 뽑는 건데 학생이 참여할 수 없는게 민주주의임?
민주주의가 죽어니 살았니 쇼하지마셈
권한이 없습니다.
간선제 역시 파벌싸움이나 뇌물같은 문제는 일어날수있는거 아닌가요?? 파벌싸움은 직선제의 문제가 아니라 선거제의 문제인거 같은데요
6
0
kikiki030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kikiki030]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뭔가 통쾌하다...
물론 모든 걸 다떠나서 어제일은 아쉽....
물론 모든 걸 다떠나서 어제일은 아쉽....
0
0
(유쾌한개미취)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개미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 분들이 주장하는건 착한 직선제인가 봅니다.
파벌도 끌어주기도 없는 유토피아적 직선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파벌도 끌어주기도 없는 유토피아적 직선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0
0
저녁은뭐먹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저녁은뭐먹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민주주의가 죽은건 사실임.
그리고 적어도 직선제가 간선제보다는 민주적인 것도 사실이고.
그리고 적어도 직선제가 간선제보다는 민주적인 것도 사실이고.
6
0
TOGII*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TOGII*]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TOGII*
추천할 수밖에 없는 닉이네요
0
0
BUNNYGIRL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UNNYGIR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직선제가 파벌전 양상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간선제나 지명제의 경우 교과부로부터 크게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죠 자율성이 크게 저해됩니다. 직선제가 최선의 선택이라는 게 아니라 우려할만한 단점들이 있지만 차선의 선택으로서 지지할 수 밖에 없다는 거죠.
0
0
나나낭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나낭]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문제는 직선제를 지키는게 목숨을 걸만한 일이냐는 거죠. 직선제와 간선제는 선택일 뿐입니다. 절대선과 절대악의 대결이 아님
0
0
관심이없습니다아무것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관심이없습니다아무것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관심이없습니다아무것도
우리 세대야 직선제 밖에 안 겪어 봤지만 교수님 세대는 간선제와 직선제 모두 겪어봤으니 최소한 학생들보단 옳은 판단을 하시겠죠. 밥 그릇 싸움하는 사람이 목숨까지 걸진 않잖아요.
교수님께서 이렇게 돌아가신 건 안타깝긴 하지만 괜히 오버한다고 폄하할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 이렇게 돌아가신 건 안타깝긴 하지만 괜히 오버한다고 폄하할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0
0
나무늴보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나무늴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관심이없습니다아무것도
교수님의 유서 전문을 읽어보면 이 문제만을 이유로 그런 결정을 내린게 아니란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참....
0
0
cjscjsgl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jscjsg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파벌싸움은 간선제에서도 직선제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이니까.
0
0
cjscjsgl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cjscjsg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사이다네
0
0
도매니져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도매니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결국 교수들간 밥그릇 싸움
0
1
유쾌한수세미호박조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유쾌한수세미호박조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