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글 북한에 대한 생각
- 2015.08.25. 14:04
- 1665
사람생각을 두가지분류로 나눠서 보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거지만...보통 보수는 북한인권법에서 보듯이(저도 북한인권법에 대해선 어느정도 동의하지만) 북한정권을 이북사람들 인권을 탄압하는 박멸해야될 돼지새끼, 제재의 대상으로 보지않나요? 그게 민주정부10년동안의 햇볕정책을 비판하는 이유이고.
근데 이번 사태를 보면서 확인했듯이 남북관계개선, 통일이란건 결국 북한정권과 타협에 의해 이뤄질수 밖에 없다는 거 아닌가요?
보수님들은 남북관계의 현실에서 북한정권을 어떻게 바라보고계신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런거는있을수가없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뚜뚜루뚜뚜뜨루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IMF직후에 나라의 경제는 말이 아니었고 외국인 투자를 늘리기 위해서라도 평화무드조성은 분명히 필요했고 실제로 투자가 늘어난건 사실입니다
명분없는 퍼주기로 싸잡아서 매도하기엔 무리가 있지요
아예 성과가 없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kikiki1212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kikiki121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뚜뚜루뚜뚜뜨루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명박이 대운하를 주장한것은 신념이지만 국익에 반한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많았고 4대강사업이라는 변종사업을 어떻게든 추진한것과는 사뭇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kikiki1212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kikiki121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뚜뚜루뚜뚜뜨루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뚜뚜루뚜뚜뜨루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뚜뚜루뚜뚜뜨루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뚜뚜루뚜뚜뜨루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뚜뚜루뚜뚜뜨루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뚜뚜루뚜뚜뜨루드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고달픈문돌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NU]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만년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마치 보수는 발전하고싶지않아하는거 같은 인상을 주거든요
보수가 진보이고 진보가 급진인겁니다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게 공통의 목표니까요
kikiki1212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kikiki121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북한정권과의 타협이라고하셨는데, 북한 정권은 곧 김정은을 말하잖아요. 독재자에게 통일은 곧 본인 정권의 몰락을 의미하는건데 타협이라는게 가능할까요? 아니면 글에서 말씀하신 통일이란게 혹시.. 민주주의국가가 아니거나 그런건 아니겠지요??
저희 세대안에 통일이 이루어진다면 절대 북한과 타협/외교적 통일은 불가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이루어진다면 북한내부 쿠데타에 의해서 or 치킨게임으로 치닫다 결국 전면전으로 확산되거나 둘중하나라 생각되요. 햇볕정책은 단기간의 북한 도발은 억제할수있지만, 단일정권이 항상 득세하지못하는 민주주의 특성상 결국에 줬던 쌀과 돈들이 저희에게 포탄으로 돌아오게된다고 또한 생각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루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새애애앵애애내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데카르트]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약속이나 협의사항을 지키려는 노력은 전혀 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하면 남한으로부터 가장 많이 뜯어낼 수 있을까 하는 일회적이고 근시안적인 사고밖에 할 줄 모릅니다.
따라서 북괴 정권을 내부로부터 붕괴시키기 위한 대북공작을 더욱 강화해야 하며, 궁극적으로 김씨왕조를 끝장내는 것이 우리들의 역사적 사명이라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BUNNYGIRL]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걸부정하는순간 대한민국의 당위성도 없어짐
이북5도청이라고 도청도 다있음 함경도청 이런북한 도 다합친거
우리나라입장에서 북한은 나라가아닌 괴뢰군이 점령한 상태인거라 그게 대화와 타협의 대상이되지못함
대화와 타협 북한지원 이딴건 헌법에서도 맞지가않음
진보라함은 무슨의미인지도 모르겠음 도대체 뭐가진보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병장까지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햇볓정챡처럼 지원하면 그게 핵이되고 포탄이되고.... 씹창할 김일성새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하이잘육식얼라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PazTech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PazTech]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