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정역학 질문 있습니다.
시시야
- 2015.10.03. 10:12
- 2290
모멘트 구해야하는데 여기서 질량중심을 어디로 잡아야할지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권한이 없습니다.
유니폼하다고 적혀있으니 A0 의 중점에 대한 모멘트 한번 구하시고 BO의 중점에 대한 모멘트 한번 해서 더하면 될거에요~
0
0
12시16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12시16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2시16분
ㅠ 아직도 잘모르겠어요, 모멘트 구하려면 일단 중력이 어느점에 작용하는지 정해야하는데 중점도 아니고 굽어져있어서...
O점에대한 모멘트 합으로 식세우고 A점 힘, 중력에 의한 모멘트합=0 하면 되는데... 도와주세요
O점에대한 모멘트 합으로 식세우고 A점 힘, 중력에 의한 모멘트합=0 하면 되는데... 도와주세요
0
0
시시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시시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시시야
바가 유니폼하니까 질량은 길이에 비례하겠죠?
Ao의 질량은 2m/3 일거고 이게 ao의 중점(o에서 대각선으로 l/3 지점..)에 작용하구요
Bo의 질량은 m/3 이고 이게 bo의 중점(o에서 대각선으로 l/6지점)에 작용할거에요
중력이니까 각각 g 곱해주시면 되구요
반력은 핀에서 위쪽으로 mg일거고..
여기까지가 y축의 힘이었구요
왼쪽에 바가 컨택하고있으니까 거기도 수직반력이 존재하겠죠?? 이거는 일단 미지수로 두시고..
힘은 이렇게 두면 다 됐죠??
모멘트는 핀인 o점에서의 거리를 다 곱해주시면 될텐데 여기서 거리가 작용점까지 수직거리니까 각 거리에서 에서 cos을 곱해주시면 될것같네요~
코사인은 길이비로 보시면 나올것 같구요 ㅎㅎ
Ao의 질량은 2m/3 일거고 이게 ao의 중점(o에서 대각선으로 l/3 지점..)에 작용하구요
Bo의 질량은 m/3 이고 이게 bo의 중점(o에서 대각선으로 l/6지점)에 작용할거에요
중력이니까 각각 g 곱해주시면 되구요
반력은 핀에서 위쪽으로 mg일거고..
여기까지가 y축의 힘이었구요
왼쪽에 바가 컨택하고있으니까 거기도 수직반력이 존재하겠죠?? 이거는 일단 미지수로 두시고..
힘은 이렇게 두면 다 됐죠??
모멘트는 핀인 o점에서의 거리를 다 곱해주시면 될텐데 여기서 거리가 작용점까지 수직거리니까 각 거리에서 에서 cos을 곱해주시면 될것같네요~
코사인은 길이비로 보시면 나올것 같구요 ㅎㅎ
0
0
12시16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12시16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12시16분
와!풀었어요 감사합니다.ㅠㅠ
0
0
시시야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시시야]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