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에 있을 한국은행 경제직렬 시험을 대비해 스터디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현재 남2, 여1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커리큘럼도 대략적으로 짜여진 상황입니다. 물론 새로 오신 분들을 배려해 스터디 일자나 시간은 조금씩 조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모여있는 사람들 모두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로 임하려고 합니다. 스터디의 분위기는 구성원들이 만들어가기 때문에 열심히, 그리고 장기간이어도 함께 다독이며 지치지 않고 함께하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1. 스터디 일정
주 3회 스터디(2회는 경제 이론 및 문제풀이, 나머지 1회는 각종 기관 레포트 및 시사 이슈 정리로 논술 대비)
2. 커리큘럼 세부내용
거시(4주) : 맨큐, 정운찬, 김진욱 zip
국제(3주) : 김신행, 김인준
계량(4주) : 구자라티, 김창진노트
화금(3주) : 미쉬킨, 화폐와 금융시장
국제금융론(1주)
미시+게임(6주)
(5월까지 이론 및 문제풀이 1회독 예상)
거시와 국제파트를 먼저 하는 이유는 최근 트렌드인 거시와 국제의 중요도가 커지고 있음을 반영한 것입니다.
또한 계량 모형은 보통 거시와 국제 이론을 도출하기 위해 많이 이용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커리큘럼을 짜봤습니다.
대략적인 기본서는 위와 같지만 충원될 분의 의견 또한 충분히 반영해드리겠습니다.
5월까지 1회독이 끝나면 방학을 맞아 계속적인 한은 기출 및 모의고사 풀이와 논술 대비를 진행할 것입니다.
3. 스터디 운영방식
1회당 스터디 시간을 3시간에서 4시간으로 잡을 예정입니다.
약속된 범위까지 스스로 공부를 하면서 단권화를 해오면 스터디원끼리 공유를 합니다.
공유를 함으로써 다양한 시각을 반영한 단권화를 완성해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단권화 노트는 후에 2회독, 3회독시에도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문제 풀이는 기본서의 연습문제 및 보유한 모의고사 또는 한은기출을 이용할 생각입니다.
경제 이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시사 이슈 토론 대비에도 좋은 것이라 자부합니다.
4. 부탁의 말
혼자는 힘들지만 여럿이기 때문에 창출할 시너지 효과를 저희는 믿고 있습니다.
분명 한국은행 입행이 간단한 목표는 아니지만 철저한 믿음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불가능하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
의욕이 넘치시는 분들 고민하지 마시고 010.5749.7151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