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적 홍보 금지(교내 스타트업의 프로모션글 제외)
안녕하세요. 봄나래프로젝트 환경캠폐인 블루어게인입니다.
지난번에 장전역에서부터 동래역까지 세 번째 플로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이어서 동래역부터 왕복 1-2시간의 거리의 온천천
일대에서 네 번째 플로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선선해진 날씨에 같이 온천천을 달리며 기분전환을 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플로깅’이란 ‘줍다’의 스웨덴어 plokka up과 영어단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의 한 종류입니다. 실제 칼로리 소비가 일반 조깅보다 많으며 환경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으로, 이제는 다른 유럽 국가나 미국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1 run 1 waste'등의 이름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중앙일보 - 뛰면서 쓰레기 줍기도 ‘소확행’ … 놀이처럼 즐겁잖아요 기사 中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동인 플로깅, 다 같이 하면 더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쓰레기를 집을 때 앉았다 일어나는 모습이 스쿼트와 비슷해, 운동과 환경을 둘 다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건강과 지구를 함께 생각해요!
새로운 운동을 새로운 사람들과 해보고 싶으신 분!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 환경을 생각하시는 분들 모두모두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8. 11. 13 (토요일) 오후 4:30~6:30
위치 : 동래역 시작 (온천천일대; 동래역 4번 출구 아래에 있는 산책로에서 출발)
준비물 : 쓰레기 담을 헌 비닐, 개인음료, 편안한 복장(플로깅은 기본적으로 뛰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참여 희망시 https://goo.gl/forms/hAGSj59mVV2mZrQE3 이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문의사항은 010-5160-3827로 연락주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