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2019년에 처음 시작하는 동아리/모임 ‘글로벌’입니다. 미국인친구 한명과 부산대학교 학생인 저 한명으로 시작하는 작은 동아리입니다.
∙대상 : 부산대학교 학부생/유학생, 부산거주 외국인 EPIK
∙의미와 목적 : 부산대학교 학생들과 부산거주 외국인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한 즐거운 문화교류입니다. 현재 부산에 장기적으로 거주하는 외국인친구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외국인 친구들은 공부, 워킹홀리데이, 직업을 위해 부산으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 만남과 모임을 통해 겪고 들은 것은 교류의 부족입니다. 초/중/고등학교 또는 학원에서 근무하는 친구들의 경우, 제한적인 근무환경으로 인해 만나는 사람들은 주변 외국인 직장 동료들 또는 직장의 한국인 동료들뿐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친구들이 연령대가 우리나라 대학교 학생 여러분들의 나이와 비슷합니다. 타국에서 많이 즐기고 경험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반면, 기회가 다양하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이 모임은 문화를 이어주는 다리역할입니다. 부산대학교 학우 여러분들에게 이 모임은 한국을 찾은 외국인친구들에게 우리 문화를 이해시켜주는 대화의 창, 생각의 나눔을 통해 배우는 기회의 장이 될 것입니다.
∙주요활동: 전체적으로는 문화교류입니다. 구체적인 활동으로서는 국내 여행지 탐방, 각국의 나라음식 및 한국 음식 만들기 체험, 영어-한국어-일본어-다양한 언어의 교환, 추후 계획발표 예정.
∙장점 :
① 이전부터 다양한 언어교육의 중요성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았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언어교환으로 글로벌 역량을 키우며, 가치관의 차이의 경험할 수 있습니다. 넓은 시야를 가지고 좁은 우물 안을 벗어 날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입니다.
② 다양한 곳으로 여행가는 꿈이 있으셨나요? 마음이 맞는 외국인 친구들 그리고 부산대학교 학우들과 같이 여행을 떠나봅시다.
③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으셨나요? 다양한곳에서 찾아온 외국인 친구들의 자국 요리들과 한식, 중식 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초보자도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는 좋은 선생님이 있습니다!
∙구성원 : 10명(∓2), 외국인친구의 수는 반으로 될 것입니다. 현재 외국인 친구들의 수는 다양하게 조정가능합니다. 하고자하는 외국인 친구들이 다수입니다. 올해 하반기 미국과 캐나다에서 이 모임에 오고자 하는 친구도 두명이 있습니다.
∙활동기간 : 학기 중 및 방학, 시간대는 추후 조정입니다.
∙활동장소 : 부산대근처
∙이런 분이면 좋다!
-마음 맞는 친구들과 교류가 하고싶은 분!
-외국인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한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싶은 분!
-요리를 배우고 싶은 분!
-다양한 언어를 배우고 싶은 분!
∙자격요건: 부산대학교 학생이면 충분합니다. 휴학생도 상관없습니다.
∙문의 : 카카오톡 아이디, yuseok94
∙모집기간 : 추후공지
∙지원방법 : 자기소개(성명,나이,성별,학과,학번 등), 지원목적, 연락처를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메일은 추후 공지합니다.
---------------------------------------------------------------------------
회장 약력
-부산대학교 요리 동아리활동 및 회장경험
-미국 일리노이주 1년2개월간 교환학생
-18년도 한식,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현재 일식 공부 중
-국내여행경험 多
----------------------------------------------------------------------------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으신 학우여러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겨울철 건강 조심하세요~
궁금한 점들은 언제든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본인이 알고있는 단기교환학생 또는 유학생 친구들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영문공지도 곧 올리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