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름도 없고 이해도 없는 암기과목 공부
글쓴이
- 2012.10.10. 07:33
- 1673
어떻게 하시나요?
요령좀 부탁드려요 미칠지경 ㅠ
요령좀 부탁드려요 미칠지경 ㅠ
권한이 없습니다.
0
0
착실한 머위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착실한 머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런점에서 힘든건 다른학생들도 똑같으니ㅠㅠ 저는 예시답안을 만들어서 쓰고 핵심단어만 외우고 그걸 연결한다는 식으로 몇번씩 더 쓰면서 준비했어요
0
0
한가한 둥근잎유홍초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가한 둥근잎유홍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마인드 맵? 을 그려요....
저는 먼저 시험 범위부터 확인하고요.
쭉 읽어요~그리고 큰 제목을 외우고
무슨 내용이었나 떠올려봅니다.
그다음 큰제목 밑에 소제목을 쭉 외웁니다.
그리고 다시 무슨 내용이 있었나 위에서 보다 상세히 떠올려 봅니다.
이제 하얀 종이를 펼쳐서 중앙에 큰 제목 하나 떡! 쓰고는 거기서 부터 소제목 하나 쓰고
무슨 내용이 있었는지 머릿속에 들어있는 요점을 책없이 적어 봅니다.
그리고 기억나는대로 쓴후 책을 보고 빠진 부분을 채웁니다. 다른 색 펜으로..
그렇게 요약한걸 시험 전에 쭉 훑으며 특히 내가 기억 못하던 다른색 부분을 필히 한번 더봐주고요
시간 나면 정독한번 더해주고...
이럴 시간이면 공부 그냥 해도 다하고 남겠죠?????ㅋㅋㅋㅋ
저는 먼저 시험 범위부터 확인하고요.
쭉 읽어요~그리고 큰 제목을 외우고
무슨 내용이었나 떠올려봅니다.
그다음 큰제목 밑에 소제목을 쭉 외웁니다.
그리고 다시 무슨 내용이 있었나 위에서 보다 상세히 떠올려 봅니다.
이제 하얀 종이를 펼쳐서 중앙에 큰 제목 하나 떡! 쓰고는 거기서 부터 소제목 하나 쓰고
무슨 내용이 있었는지 머릿속에 들어있는 요점을 책없이 적어 봅니다.
그리고 기억나는대로 쓴후 책을 보고 빠진 부분을 채웁니다. 다른 색 펜으로..
그렇게 요약한걸 시험 전에 쭉 훑으며 특히 내가 기억 못하던 다른색 부분을 필히 한번 더봐주고요
시간 나면 정독한번 더해주고...
이럴 시간이면 공부 그냥 해도 다하고 남겠죠?????ㅋㅋㅋㅋ
0
0
멍한 큰까치수영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한 큰까치수영]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암기도 무작정외운다고 되는게 아닌듯. 암기에도 스킬이 필요함
0
0
화난 금강아지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난 금강아지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손으로 외우는거지 머리로 외우는게 아님
0
0
아픈 톱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톱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픈 톱풀
머리로 외웠다고 생각하고, 막상 적으려고 하면 안 적힘.. 직접 출제해보고 이게 이렇게 출제될거 같으면, 직접 써보는게 답임.. 여러번 쓰면 손이 알아서 씀
0
0
아픈 톱풀
내용 클릭 후 복사하세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아픈 톱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과에서 공부하다가 문과 부전공을 했더니 싹다 암기과목 ㅎ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