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 2012.10.10. 23:35
- 2412
안녕하세요 전 공대생이구요 미필이에요
대학원 갈거구요
제가 현재 2학년입니다.
현재 고민되는게 제가 꼭 교환학생을 1년으로 가고 싶거든요?? 학기중에 토플이랑 병행해서 할려고 했는데 도저히 할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1년을 휴학해서 1년동안 토플 빡세게 몇개월에 끝내놓고 다른 자격증과 알바를 해서 돈을 모으려고 해요.
공대생 미필이 대학원 갈려고 하는데 1년 휴학 안좋을까요??
주위 사람들 말 들어보면 빨리 대학원가서 빨리 박사 따는게 좋다고 하시던데..ㅠㅠ
제가 빠른년생이라. 1년은 괘안을 같기도 한데
2학년이랑 3학년 전공이 연관이 엄청 많은데 ... 1년 휴학을 해버리면.타격이 클것 같기도 하고요..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노랑물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노랑물봉선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구체적으로 생각해봐요
그냥 막연히 가고싶은거면 뻘짓이라 생각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동기부여 측면은 되겠지만 굳이 전공도 잘 모르는데 1년씩
다녀올이유있나요? 더구나 휴학하면서까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아니면 계절학기로 방학떄 잠시.. 이런것들이 더 낫겠죠? 생각해보니 1년 휴학하면서까지..할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솔직히 좀 2학년 공부가 좀 힘들어서 쉬고싶은감도 있어요..너무 지쳤다고해야하나...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배보다 배꼽이 크다고 보이네요
지금이야 잘 못느껴도 좀만 나이들면
진로문제며 결혼도 있고 한데
1~2년 빠른건 생각보다 큰 메리트에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차라리 빨리해놓고 그때 가는게 좋지 않겠어요?
막연히 해외가 보고싶은거면 쿨하게 한학기 비우고
차라리 여행을 가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리고 한학기 휴학도 생각해봤늗네.. 한학기만 휴학하면 공대 ? 아니면 저희과 특성상 1학기와 2학기가 1,2로 배우는거라 커리큘럼상 절대 할수 없어요..ㅠ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상적이지 않을까요?
친구가 군필 칼복학하고 4-1만 홍콩과기대 다녀오든데
괜찮더라구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자상한 왕버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다부진 오리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싶으면 님이 하고 싶은 걸 하삼.
이게 선배로서 해줄 수 있는 최대의 대답임.
단, 방종은 금물.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꽃기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꽃기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명랑한 홑왕원추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발냄새나는 꽃기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나도밤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깜찍한 작약]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