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비...??
- 2012.10.17. 23:57
- 3144
수능 약 한달 남은 고3 과외비 어느정도가 적절할까요?
기본적인 스펙은 고3, 전문계생, 수리 나형이고
주 3회 2시간씩 모의고사 문제 풀이 원한다고 하네요.
현재 수리등급 5~6등급인데 4등급까지만 1달 바짝 어떻게 지도해달라고하시는데..
고3 + 수능 한달전이니 60만원 정도 불러도 괜찮을까요?
적정금액이 얼마라고 생각하시는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련된 과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날렵한 이팝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층꽃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35~40정도.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수줍은 산딸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60은 진짜 아닌듯...
참고로 저는 예전에 딱 1달남은 친구동생 과학 과외 해줬는데요.
그때 하루3시간씩 1주일에 2일씩 해서 45만원 받았습니다.
솔직히 친구동생이고 하니까 3시간씩 해준것 치곤 적게 받았지만
끝날 때 그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진작에 이 선생님으로 했으면 좋았을껄... 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잘가르쳐 줬습니다. (그 전에 과탐쌤을 1년동안 3번 바꿨고 제가 4번째라고 하더군요.)
진짜 잘 가르쳐 줄 자신 없으면 1달남은 수능생 과외하지 마세요.
구지 한다면, 적정금액 30~35입니다. 더구나 3주 남았으니 30받으면 많이 받는 겁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개곽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가벼운 개별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글쓴분이 노하우를 가지고 있거나 잘챙겨주시는 가정하에 그 금액이 가능할듯ㄷㄷㄷ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나라면 1달동안 빠짝 쪼우는 조건으로 100불렀다. 나는 똑똑하니까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살벌한 흰꽃나도사프란]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본인이 똑똑한지 어떻게 아세요?
전 제 이해력이나 언어 습득에 강해서
지능 측정했어요
다른분은 뭘로 느끼는지 궁금하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용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나는 A+ 받고 남들은 B,C 받을 때.
똑똑한건 선천적+노력을 더한 값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개곽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대학시험은 노력과 항상 비례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요
시험 같은거보다 다른 부분 없나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거운 용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른부분이라...... 똑똑한 것도 분야마다 생각하는 기준이란게 다르니까..... 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훈훈한 개곽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솔직히 올려달란 등급 다 올려주는거 만족시키면 주시는 만큼 받는건데
부대생 과외면 솔직히 max50 이라고 생각함 (엄청난 실력향샹 or 1등급 학생 지도)
글쓴이분의 경우는 30~40정도 적정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재미있는 물봉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받는만큼 가르치게되요
실력없으시면 가격 깎으시고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눈부신 돌마타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한심한 산단풍]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황송한 새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상한 올리브]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멋진 사피니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