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비...??

글쓴이
  • 2012.10.17. 23:57
  • 3144

수능 약 한달 남은 고3 과외비 어느정도가 적절할까요?


기본적인 스펙은 고3, 전문계생, 수리 나형이고


주 3회 2시간씩 모의고사 문제 풀이 원한다고 하네요.


현재 수리등급 5~6등급인데 4등급까지만 1달 바짝 어떻게 지도해달라고하시는데..


고3 + 수능 한달전이니 60만원 정도 불러도 괜찮을까요?


적정금액이 얼마라고 생각하시는지???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9
세련된 과꽃 12.10.18. 00:00
너무한다..60은 진짜 ㅡㅡ
0 0
날렵한 이팝나무 12.10.18. 00:06
저수교과인데 이과 고삼을 오십정도받아도 조끔 많이받는건데 육십은 댁이 실력이 전문과외쌤못지않으시다믄 육십정도받아도 상관없지만 그게아니라믄 날강도다진짜...
0 0
날렵한 이팝나무 12.10.18. 13:42
날렵한 이팝나무
엇 잘못읽음 전 주이회말하는줄... 육십이믄갠차늘듯
0 0
멍청한 층꽃나무 12.10.18. 00:11
덧붙이자면 수능 한달이 아니라 3주 남았습니다...
0 0
수줍은 산딸나무 12.10.18. 00:17

35~40정도.

0 0
훈훈한 개곽향 12.10.18. 00:22

60은 진짜 아닌듯...
참고로 저는 예전에 딱 1달남은 친구동생 과학 과외 해줬는데요.
그때 하루3시간씩 1주일에 2일씩 해서 45만원 받았습니다.
솔직히 친구동생이고 하니까 3시간씩 해준것 치곤 적게 받았지만
끝날 때 그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진작에 이 선생님으로 했으면 좋았을껄... 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잘가르쳐 줬습니다. (그 전에 과탐쌤을 1년동안 3번 바꿨고 제가 4번째라고 하더군요.)
진짜 잘 가르쳐 줄 자신 없으면 1달남은 수능생 과외하지 마세요.

구지 한다면, 적정금액 30~35입니다. 더구나 3주 남았으니 30받으면 많이 받는 겁니다.

0 0
가벼운 개별꽃 12.10.18. 00:31
3등급이상으로 만들어줄수있으면 적정으로봅니다
0 0
찬란한 은백양 12.10.18. 00:32
저 같은 경우는 주3회 2시간 60 받았는데요 과외경험 20회가 넘는 정도고 학생들이 학교를 잘가서 소문이 어느정도 난 상태였어요 중, 고등학생 똑같이 1회 20만원으로 했는데
글쓴분이 노하우를 가지고 있거나 잘챙겨주시는 가정하에 그 금액이 가능할듯ㄷㄷㄷ
0 0
살벌한 흰꽃나도사프란 12.10.18. 00:44
당신 능력은 당신이 스스로 알지 않소?

나라면 1달동안 빠짝 쪼우는 조건으로 100불렀다. 나는 똑똑하니까
0 0
무거운 용담 12.10.18. 00:49
살벌한 흰꽃나도사프란
그냥 묻는 건데요

본인이 똑똑한지 어떻게 아세요?

전 제 이해력이나 언어 습득에 강해서

지능 측정했어요

다른분은 뭘로 느끼는지 궁금하네요
0 0
훈훈한 개곽향 12.10.18. 01:16
무거운 용담
남들이랑 똑같이 과제하고 시험공부 했는데
나는 A+ 받고 남들은 B,C 받을 때.
똑똑한건 선천적+노력을 더한 값입니다.
0 0
무거운 용담 12.10.18. 01:21
훈훈한 개곽향
객관적인 지표는 아니군요ㅎ

대학시험은 노력과 항상 비례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요

시험 같은거보다 다른 부분 없나요?
0 0
훈훈한 개곽향 12.10.18. 01:25
무거운 용담
노력해서 시험 1등하면 기분 진짜 좋은데...........

다른부분이라...... 똑똑한 것도 분야마다 생각하는 기준이란게 다르니까..... 흠....
0 0
재미있는 물봉선 12.10.18. 02:21
60은 너무했음
솔직히 올려달란 등급 다 올려주는거 만족시키면 주시는 만큼 받는건데
부대생 과외면 솔직히 max50 이라고 생각함 (엄청난 실력향샹 or 1등급 학생 지도)
글쓴이분의 경우는 30~40정도 적정선
0 0
눈부신 돌마타리 12.10.18. 02:32
저는 수학과인데 주3회면 60부르세요
받는만큼 가르치게되요
실력없으시면 가격 깎으시고요
0 0
한심한 산단풍 12.10.18. 07:09
내가 가르쳐주면 100받아야겠네
0 0
황송한 새팥 12.10.18. 15:37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60 받는다는 글쓴이 말에 날강도 취급하는 댓글은 뭐지... 서울대 다니는 내 친구는 중1 영어과외 시간당 페이가 7만원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서울대랑 비교하면 말이 안되는거 알지만 과외선생 할 사람이 본인 능력만큼 받을 수 있으면 좋은거 아닙니까...ㄷㄷ
0 0
이상한 올리브 12.10.18. 20:26
얼마를 받든 과외학생이 결정할 일인데 왈가왈부 하는거 보니까 웃기네 ㅋㅋㅋㅋ 나는 1시간당 10만원 그자리에서 받는데
0 0
멋진 사피니아 12.10.18. 21:36
자기 받구 싶은 만큼 받는 거지만 여기 올린 거는 그만큼. 울 학교 학우들 의견 묻고 싶다는 거니 기탄 없이 말할게요 얼마나 ...잘 하시는 지 몰겠지만 3주에 육십 많다구 봅니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