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끊는 데 성공하신 분~ 조언좀ㅜㅜ

글쓴이
  • 2012.10.18. 10:16
  • 1992
임고를 준비 중인 여자입니당ㅜ
저는 원래 커피를 친구들과 카페가서 얘기할 때 외엔 마시지 않던 사람이었는데..시험 준비를 하면서 잠 깨려고 마시기 시작한 게 이제 중독이 되어버린 것 같아요
많이 마시진 않지만 하루에 꼭 한잔씩은 카푸치노나 아메리카노를 사서 마십니다.
건강에도 좋지 않을 것 같고 돈도 아깝고 해서 끊어보려 노력하지만 커피가 한번 생각나면 계속 생각나고 집중도 안되는 것 같아서 참을 수가 없네요ㅜㅜ
혹시 커피 중독에서 벗어나신 분 계시면 조언 좀 해주세요


정신도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9
해맑은 분꽃 12.10.18. 10:17
보리차에 우유 부어마시세요~
잠 안오는데도 마시고 싶으시면 이게 최고
0 0
글쓴이 글쓴이 12.10.18. 10:45
해맑은 분꽃
신기한 조합이네요 그렇게 한번 해볼게요ㅎㅎ
0 0
못생긴 닭의장풀 12.10.18. 10:22
난 원래 안마셔서...
0 0
바보 숙은처녀치마 12.10.18. 10:25
아메리카노 하루에 한잔마시는건 몸에 괜찮을거같은데요. 전 하루에 세잔도 넘개 먹는뎅
0 0
도도한 비파나무 12.10.18. 10:27
끊게되면 조언좀 해줘요...저는 하루에 한잔 안마시면 머리아파요....
0 0
부지런한 좀씀바귀 12.10.18. 10:28
역시 원래 안마셔서....
0 0
황송한 초피나무 12.10.18. 10:37
커피가 은근히 돈도 많이 나가죠...아예 생수통을 들고다니시면서 커피생각 날 때마다 마시심이 어떨지?
0 0
글쓴이 글쓴이 12.10.18. 10:44
황송한 초피나무
물은 원래 많이 마셔요ㅋㅋㅋ
0 0
황송한 초피나무 12.10.18. 10:44
글쓴이
ㅋㅋㅋㅋ보리차 강추
0 0
글쓴이 글쓴이 12.10.18. 10:47
황송한 초피나무
생수 마셨는데 보리차로 갈아타야겠네요ㅋㅋㅋ감사해용ㅎㅎ
0 0
발랄한 감국 12.10.18. 11:14
저도 커피 못 끊고 나가는 돈은 아깝고 해서 커피티백이라도 살까했는데 보리차로 갈아타야겠네요ㅋㅋ
0 0
바보 벼룩이자리 12.10.18. 11:33
커피맛 우유도 나름 괜찬습니다, 일석이조.
0 0
글쓴이 글쓴이 12.10.18. 12:14
바보 벼룩이자리
커피우유는 카페인이 없는 건가요??
0 0
해맑은 분꽃 12.10.18. 13:05
글쓴이
첫 댓글 작성자입니다ㅋ
커피우유도 카페인 조금은 들어있어요~
제가 커피는 엄청 좋아하는데 커피우유만 마셔도 잠 안오는 체질이라서 커피를 마시면 못자는지라 ....

그래서 가끔 보리차에 우유부어마셔요 ㅋㅋ
0 0
코피나는 이질풀 12.10.18. 12:09
제 친구도 커피 중독이었는데... ㅠㅠ 요즘은 많이 고쳤어요. 엄청난 노력을 하더라고요... ㅠㅠㅠ 무슨 담배처럼 금단증상도 장난 아니고;;;
커피 양을 서서히 줄이면서 차 종류로 조금씩 옮겨타시는 게 좋을 듯... ㅠㅠㅎㅎ
0 0
난감한 왕버들 12.10.18. 18:09
그냥 안마시면 됩니다. 다른일에 지장이 있디없디... ㅠ.ㅠ
0 0
우수한 삼지구엽초 12.10.18. 23:35
그냥 집에서 인스턴트블랙커피하나 사서 드세요 전 포기하고 그렇게 합니다
솔직히 맛도 아메리카노랑 차이없음
0 0
난감한 갓 12.10.19. 01:22
군대 행정병이라 하루에 5잔정도 먹다가 제대후에도 거의 매일 아메리카노, 자판기 커피 등등 근 3년간 먹어왔는데요. 몸에 안좋것은 물론 카페인 때문에 불안증세가 심해진것을 깨달으니까 이제는 안마십니다.

가끔 유혹이 오는것은 초콜렛 하나 사먹거나 초코우유로 때우구요. 친구들과 카페가면 녹차라떼나 홍차라떼 시켜서 먹어요 물론 카페인이 들어있겠지만 덜 한것 같더라구요.

결론은 의지입니다. 다른것에 기대면 또 거기에 중독되버리죠

신현준씨 금연할려다가 금연껌? 금연약에 중독된 이야기 생각나네요 ㅋㅋㅋ
0 0
멋쟁이 탱자나무 12.10.19. 23:58
하루 한잔정도는 그다지 몸에 나쁘지 않아요.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이 목표라면 주의하실점이, 홍차,녹차는 카페인이 많고 더치커피에도 카페인이 많으니 이걸로 갈아타도 카페인섭취량은 줄지 않는다는 거구요, 딱 끊은날 머리아플 수 있는데 하루이틀 그냥 버티세요. 제가 끊어본게 아니라 확실하게 말할수는 없지만 머리아픈거 며칠 안간다고 합디다.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