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육과/국문과분들 계시나요
- 2012.10.20. 06:41
- 2144
카톡 페북 이런걸 주로하니 실제로 펜을 안잡고 공부하니
맞춤법이 힘들어요 갑자기
곰곰이 인지 곰곰히인지 어이인지 어의인지
막 이런게 갑자기 ㅁㅓ리새하야게 기억안나요
수능태 1등급맞았는데 언신까지들엏던 내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줄딸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깔끔한 왕고들빼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무례한 떡신갈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닉이 무서워요ㅠㅠ필요했는데 좋은프로그램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한련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낱말편 문장편으로 되있는데 꽤 괜찮은것같아요ㅎㅎ쉽고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처절한 한련초]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인터넷에 어디든지 글 쓸 때마다, 전부 다 복사해서 맞춤법 검사기에 통째로 넣고 돌리세요.
이모티콘이나 초성 빼고 틀린 띄어쓰기와 철자를 모두 맞는 방법으로 고치세요.
그리고 자기가 쓰려고 하는 말의 옳은 어법이 뭔지 헷갈릴 때는 절대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국어사전 꼭 찾아본 다음에 쓰세요. (요즘은 사전 찾기도 정말 쉽잖아요...) 사전 봐도 모르겠으면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웬만한 건 답이 다 나오니까 그렇게 쓰시면 되고, 그래도 모르겠으면 국립국어원 질의게시판에 어떻게 쓰는 게 맞냐고 글을 올리세요... (가끔 국립국어원 답변도 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ㅠㅠ 그런 건 그냥 우리도 틀립시다... ㅠㅠ... 우리말 너무 어려워요..;;;)
그걸 몇 달만 하시면 맞춤법과 띄어쓰기의 달인이 되실 겁니다. ㅎㅎㅎ 아무튼 아무리 그래도 국문과 나왔으면 하다못해 맞춤법은 완벽하게 쓰는 게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힘좋은 고사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좋은 방법이네요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아한 느릅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코피나는 동자꽃]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그런거에 신경을 많이 쓰는편이라 헷갈리는게 있으면 찾아보고, 맞게 쓰려고 노력해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멍청한 개쇠스랑개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