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오빠들 도와주세요~

글쓴이
  • 2012.10.21. 23:13
  • 2826

예비군 오빠들~~~

 

예비군 훈련이 일년에 몇 번이 있구

 

재학생이랑 휴학생이랑 뭐가 차이가 있어요???

 

자세하게 좀 알려주세요~~

 

남자친구가... 제가 아무것도 모른다구.. 뭔가 거짓말 하는 것 같아요..ㅠㅠ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37
이상한 종지나물 12.10.21. 23:14
김정은 때려잡으러 가는 준비하는겁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17
이상한 종지나물
그..그렇군요...;;;
0 0
이상한 종지나물 12.10.21. 23:19
글쓴이
농담이고 재학생일경우 하루 놀다오고 휴학생이거나 학생이 아닐경우 2박3일인가 3박4일인가 동원훈련 고고씽.

공무원은 면젭니다.
0 0
이상한 종지나물 12.10.21. 23:19
이상한 종지나물
예비군 가면 차비주는데 그걸로 맛있는거 사달라하세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22
이상한 종지나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천재 산괴불주머니 12.10.21. 23:16
남자친구가 뭐라고 했는지를 적어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18
천재 산괴불주머니
3일동안 훈련소에 가야 한다더라구여... 정말루 그렇게 가요???
0 0
초라한 향나무 12.10.21. 23:20
글쓴이
남자친구가 휴학생이라 학생 예비군 못가면 2박3일 끌려들어갑니다
그거 졸라 귀찮음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21
초라한 향나무
그렇군요.... 근데 2번이나 가나요??? ㅠㅠ
이번주에 동사무소 갔었는데... 다음주에 또 간다고 해서요...ㅠㅠ
0 0
서운한 돌피 12.10.21. 23:17
남치니가 뭐라고 했는지 말하면 상세하게 파해쳐짐
0 0
친근한 노랑물봉선화 12.10.21. 23:17
연 1회. 재학생일경우 약 8시간의 교육.
휴학생의 경우 향방작계도 받고 4박5일이던가? 훈련도 받는걸로암. 향방작계 안받나? 휴학생신분으로 받아본 적이 없어서...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20
친근한 노랑물봉선화
지금 휴학생인데요... 이번주에 동사무소에 갔었는데... 다음주에 또 3일동안 훈련소에 간다구해서요...
분명 연 1회라고 했었는데... 제가 오해한건가요??
0 0
초라한 향나무 12.10.21. 23:21
글쓴이
향방작계랑 동원훈련은 다른겁니다
0 0
친근한 노랑물봉선화 12.10.21. 23:21
글쓴이
그럼 맞겠네요 향방작계라고 간단한 교육 한번 듣고 훈련도 따로인게 맞는 듯.
재학생은 연 1회구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26
친근한 노랑물봉선화
감사합니다~~~^^
0 0
천재 산괴불주머니 12.10.21. 23:22
예비군 훈련 빡치니까 그걸 갖다 속엿네 아니네 걸고넘어지지마라 확 마 칼빈쥐어주고 굴려버리고 싶어지니까
1 1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23
천재 산괴불주머니
아..네... 무서우셔라..ㅠㅠ
0 0
초라한 향나무 12.10.21. 23:24
천재 산괴불주머니
내가 하고싶은말을 돌직구로 꽂아부렀어야
0 0
날렵한 조 12.10.21. 23:22
동사무소 간건 아마 향방작계라고 짧게하는거 있구요.
2박3일 가는건 동원훈련입니다 재학생이 아닐경우 가야합니당
그리고 향방작계 갔다오면 동원훈련시 조기퇴소 가능해욤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24
날렵한 조
우왕~ 조기퇴소도 있어요??
그건 어떻게 되는거에요???
0 0
날렵한 조 12.10.21. 23:32
글쓴이
남자친구분한테 미안해지네요ㅋㅋㅋ
별건아니고 그냥 몇시간 빨리 나오는 거에요 ㅎㅎ
남들 저녁때 갈거 점심먹고 ㅃㅃ 하는정도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33
날렵한 조
아~ 그냥 모른척 넘겨 줘야 겠어요 ㅋㅋ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0 0
초라한 향나무 12.10.21. 23:29
날렵한 조
이제 글쓴이의 남자친구는 조기퇴소 후 기분이 좋아져 있다가
빨리 나왔는데 뭐하냐는 글쓴이의 갈굼어린 카톡을 받게 되고...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32
초라한 향나무
저 그런 여자 아니에요...ㅠㅠㅠㅠ
0 0
초라한 향나무 12.10.21. 23:23
남자친구가 평소에도 거짓말하고 놀러다니고 이러는거 아니면 좀 믿어주세요...
같은남자로써 동원 끌려가는것도 서러운데 여자친구의 의심까지 받는모습을 보니 슬픕니다 ㅜㅜ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24
초라한 향나무
넵! 이렇게 궁금증이 풀렸으니 믿어야죠~
제가 괜한 오해를 했나보네요 ..ㅠㅠ
0 0
날렵한 일본목련 12.10.21. 23:34
남친 부럽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40
날렵한 일본목련
다른 분들은 다 안 좋게 보시는데...
감사해요~~ 흐윽... 감동에 눈물이
0 0
참혹한 정영엉겅퀴 12.10.21. 23:34
꼴보기싫다 ㅡㅡ

예비군가는것 가지고 의심을 해야하나...

나중에 회사가서 야근한다하면 회사에 전화걸어 일일이 확인할기세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1. 23:39
참혹한 정영엉겅퀴
제가 진짜 아무말이나 해도 다 믿는 성격이거든요...
그래서 오빠가 장난두 많이 치구 해서요~;;
님은 저 같은 여자 안 만나시면 되져~ 왜 이런거에 기분 상해하세요 ㅠㅠ
0 0
꼴찌 옻나무 12.10.22. 00:07

윗분들 말씀이 다들 좀 지나치네요;;
잘 모르는데 몇박 몇일을 모르는 어딜 간다고 하면
걱정되고 의심스러운게 당연한거지..
다른 분들이 답변 잘 해주셨네요 ㅋㅋ 이쁜 연애 하시길!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2. 09:58
꼴찌 옻나무
감사합니다~~ ㅎㅎ
0 0
촉촉한 억새 12.10.22. 02:22
답글다신분들,
이분 남친분께서 국군이 아닐수도 있잔아요~
[98% 농담입니다 오해 마시길]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2. 09:59
촉촉한 억새
네~ ㅋㅋ^^
0 0
초라한 브룬펠시아 12.10.23. 01:44
위에글 안읽어봐서 먼말이엇는지모루겟지만

예비군업무담당 교육 조직 동원병 출신입니다

학생의 경우 방침보류대상자로서 연일회 8시간 훈련입니다

그렇지않고 일반인일경우 부대로 출퇴근훈련 2박 3일 24시간 받구여 동사무소로 가서 전후반기 향방작계 일박이일 12시간 받습니다 이런경우를 동미참대상자라하고 실제로 년 소요되는일짜는 5일입니다

동원훈련의 경우 2박 3일간 입소훈련으로서 28시간 교육을받구요 이친구는 동미참과 달리 숙영훈련입니다 대신 년 3일이몀 끝나요

기타 다른궁금한사항은 예비군 연대나 예비군동대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릴꺼에요

제가볼때 예비군 4년차 이전인거 같으니 동사무소 이일 출퇴근 부대로 삼일 출퇴근하는거같네욤


저도 얼른 예비군가는것도 의심하는여친생겻으면 ㅠㅠㅠ 공대인의 눙물이 ㅠ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3. 11:16
초라한 브룬펠시아
우와! 이렇게 상세하게 알려주시다니!!!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금방 좋은 여자친구 생기실꺼에용~ 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3. 11:16
초라한 브룬펠시아
우와! 이렇게 상세하게 알려주시다니!!!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금방 좋은 여자친구 생기실꺼에용~ ㅎㅎ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