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나눔운동] CPA관련 질문받아요

글쓴이
  • 2012.10.23. 15:22
  • 3491
CPA 동차합격은 못했지만 2차 부분합격한 샤람이에요

완전 합격은 못했지만
CPA에 궁금하신 것 있으면 질문받아요

p.s 예비군 받는다구 저녁에 답변드려요 ㅜㅜ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22
적절한 산자고 12.10.23. 15:26
보통 어느때 시작하나요?

몇학년 마치고 휴학해서 하나요? 아님 졸업하고하시나요?

글쓴분은 얼마만에 합격하셨는지ㅋㅋ

합격축하드려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4. 11:18
적절한 산자고
전 2학년 여름에 시작했구 1차 합격하구 휴학하구 2차 준비했었어요
0 0
야릇한 참오동 12.10.23. 15:51
객관식강의 어느과목들으셨는지;; 강사님이랑요ㅎ

객재랑 객세만 들어도 괜찮을까요??ㅋ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4. 11:23
야릇한 참오동
강의는 오늘저녁에 올릴게요 ㅜ

오늘도 예비군 하는데 너무 피곤하네요
0 0
야릇한 참오동 12.10.24. 12:02
글쓴이
네ㅎ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시네요ㅎ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6. 04:39
야릇한 참오동
사람마다 다른데 전 객재랑 객세 + 경영학 + 상법 들었답니다
(세법 이번에 레전드 난이도여서 공부해도 별 소용없더라구요)

추천교재

회계학은 신현걸 외 3인이 쓴 책(중급회계) + 김영덕 강사님이 쓴 책(객관식 재무회계연습 / 고급회계)

세법은 이철재, 주민규님이 쓴 책(객관식 세법) + 강경태님이 쓴 책(세무회계 리뷰)
(세법은 진짜.. 무조건 많이 읽으세요)

재무관리는 김종길님이 쓴 책(재무관리 연습)

상법은 김혁붕님이 쓴 책(상법신강) + 상법전 통암기(하기 힘드니까 상법신강만 읽는 사람들도 있어요)

경영학은 김윤상 강사님이 쓴 책(핵심경영학연습 / 객관식 경영학)

등등..
0 0
야릇한 참오동 12.10.26. 07:26
글쓴이
우와 새벽에 글적으셨네요ㅋ 감사합니다ㅎ

선배님도 마무리 잘하세요^^
0 0
가벼운 담배 12.10.23. 15:57
Cpa에 아무것도 모르고 이제 시작하려하는데
어떤 과목준비하고 강의는 어디것들으셨어요?
0 0
해괴한 목련 12.10.23. 16:13
가벼운 담배
http://mypnu.net/saad/1118926
참고하시는것도 좋을꺼같네요.. 전공자들은 대충 알음알음 들어서 알거든요. 금융감독원 들어가셔서 공인회계사 탭 한번 쭉 읽어보시는게 전체적으로 아는데 도움되실꺼같아요
0 0
교활한 사람주나무 12.10.23. 16:01
비전공자들이 도전하기에 무리가 없는지 그리고 보통 몇년정도의 수험기간을 가지셨는지 알고싶습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4. 11:20
교활한 사람주나무
비전공자는 1차 준비에 1년을 잡고 하는 추세라구 하더라구요

전 1차 6개월 준비하고 해서 상당히 짧은 편이구요
0 0
화난 아주까리 12.10.23. 18:19
우리학교 너무 못 붙는데 이유가 뭐죠?
0 0
귀여운 참나물 12.10.23. 23:50
화난 아주까리
ㄱㅈㄱ 교수님의 분석으로는 공부잘하던 06 07 08 학번 등등이 금융공학과가 신설되면서 그쪽으로 많이 지원해서 상대적으로 준비하는 인원이 줄었다 라고 하지만 제 생각에는 교수가 너무 못가르쳐서 회계원리 듣고 다들 좌절해서 ..??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4. 11:21
귀여운 참나물
그냥 좀 관심이 없는듯해요..
0 0
잉여 복분자딸기 12.10.23. 19:27
지금부터 공부해서 합격할수있을까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4. 11:21
잉여 복분자딸기
1차 1월인데 지금부터면 힘들거 같네요 ㅜ
0 0
초라한 가죽나무 12.10.25. 21:56
글쓴이
1차 2월말에 시험보는거 아니에요? 1월 접수고 ..상대생이 아니라서 모르는 정보가 많아요ㅠㅠ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6. 04:13
초라한 가죽나무

아 1월이 서류접수고 2월 말~3월 초에 시험친답니다

 

예비군훈련 받으면서 써서 잘못 썼네요 ㅜ

0 0
초라한 가죽나무 12.10.25. 21:58
1차 2차 겹치는 과목 많은데 2차시험은 얼마나 더 많이 공부해야 하나요? 2차는 아직 생각 못해봐서 감이 안잡힙니다ㅜ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6. 04:15
초라한 가죽나무

1차 공부하고 2차 치기까지 남는 시간이 4개월 정도밖에 없기 때문에

 

1차 공부할 때 2차도 같이 한다고 생각하면 되요 ㅜ

0 0
현명한 해당 12.10.30. 03:15
솔직히 우리 학교에서 합격하면 포린 본사 갈 수 있나요?
아니면 부산지사로 가는건지 아니면 중소법인정도로 가는건가요? 기타스펙은 평균정도라면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1.03. 23:05
현명한 해당
포린은 힘들구 로컬으로.. ㅜㅜ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