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하시는분?

글쓴이
  • 2012.10.23. 22:15
  • 959
취미로 하던걸로 재미 좀 보고

배당이나 받으려고 우선주 위주로 담아놨는데

정유주로 갈아탈가싶은데요

내년정도면 양적완화 후폭풍으로 환율도 좀 오를꺼 같고

유가는 내리면 내리는대로 영업이익올라서 좋을꺼같고

오르면 오르는대로 경기불안해소징후라고 좋을꺼같아서요ㅋ

별론가요?ㅋ

지금갖고있는건 기준일전날팔고

정유주는 배당률 높아서 배당락이 좀 심하니까 그때쯤 갈아탈까 싶어서요ㅎ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4
부지런한 쥐똥나무 12.10.23. 22:20
정유주 배당이 예전 만큼 되나요..?한때는 30% 배당도 있고 했었는데....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3. 23:00
부지런한 쥐똥나무

중간 배당이랑 기말 배당 합치면 그래도 우선주는 한 10%되지않나요 ㅋ

0 0
부지런한 쥐똥나무 12.10.23. 23:08
글쓴이
10% 배당이라면...배당만 받고 팔면 어차피 배당락이 있으니 10%다 먹지는 못할꺼 같은데..계속 가지고 계실예정인가요?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3. 23:32
부지런한 쥐똥나무
주가차익으로 할려구요;; 어차피 배당받으면 배당락으로빠지고 배당소득 원천징수로 빠지고

지금 5%~8% 수익 정도인데 배당기준일 즈음해서 차익 실현할까 생각중이에요;

근데 우선주말고 배당락 쭉 빠지고나서 타이밍보다가 보통주로 내년에 묶어놔볼까 생각중이에요; ㅎ

아니면 그냥 우선주에 계속 묶어놓는게 나을까요?;;ㅋ
0 0
부지런한 쥐똥나무 12.10.23. 23:38
글쓴이
주가가 올라야 차익이 나는데....이건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요...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왠만한 우선주나 배당주는 돈이 꽤 되는 사람들이 은행이자 대신 배당받는걸로 만족하는 사람들이 투자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예전 배당도 많이 주고 주가도 많이 오를떄랑 지금은 좀 다른거 같긴한데요...제가 10년 이후로 정유주는 자세히 안봐서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생각해보시고 다른 대안이 없으시다면 정유주에 투자 하셔야죠....
선택도 글쓴분이 하시는거고 그에대한 책임도 글쓴분께서 하시는 거니까요...ㅎㅎ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4. 00:14
부지런한 쥐똥나무
음 당분간 생각 좀 더해봐야겠네요ㅎㅎ

감사합니다ㅎㅎ
0 0
못생긴 느티나무 12.10.23. 22:21
돈이없어서 못함
0 0
찬란한 은백양 12.10.23. 22:25
예전에 미국 ETF로 기름만 사고 팔았던 경력이 있습니다.
저는 1day 트레이닝으로 짧게 치고 빠졌는데요. 암튼 기름은 잘 압니다.
그래서 말씀드리는 건데 기름은 한방에 훅~ 갈 수 있습니다. 고수가 아니면 건드리지 않으시는게.....
뭐... 한방에 훅 가는 것도 미리 예상 가능하긴 하지만요.
그냥 큰 등락 없지만 배당이나 받고자 한다면 좋긴 합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3. 23:03
찬란한 은백양
한 반년에서 일년정도 묶어둘까 생각하는데 내년 전망 어떻게보시나요??ㅎ

그냥 지금 미리 사서 배당받고 장기 보유 하는걸 추천하시는거에요 ?ㅎ
0 0
찬란한 은백양 12.10.24. 03:43
글쓴이
저는 내년 전망같은거 안봐요ㅋㅋㅋ오늘 하루도 모르는게 주식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하루에 몇번씩 사고파는 초단타를 좋아합니다. 다만, 일단하면 하는 동안엔 딴일을 전혀 못하고 리스크가 커서 잘 안합니다.
지금은 묵혀둘 시기는 아닙니다. 코스피 형님은 이미 아주 오래전에 최정점을 찍었습니다. 찍을 땐 몰랐지만 지나고 나면 보이니까요. 참고로 저는 그래프 분석 신봉자 입니다.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4. 07:19
찬란한 은백양
학교다니면서 단타는 좀 힘들꺼같아서ㅜㅎㅎ

그래프 공부는 어떤걸로 하셨어요?ㅋ
0 0
찬란한 은백양 12.10.24. 10:43
글쓴이

넷상으로 좀 아는 사람이 있어서 그분께 배웠습니다. 30대 중반이신데 회사 다니시면서 주식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그분께서는 다른건 안보고 그래프 하나만 보시는데,
저도 처음엔 대외적인게 중요한거 아닌가? 라고 생각했는데 그보다 더 중요한게 그래프더군요.
어쨋든 사고파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추세가 보이게 됩니다.
(제가 이과라서 경우의 수, 표본이 많을 수록 뭐 어쩌구... 이런걸 잘 알기 때문에 더 신뢰가 가더군요.)

미국 ETF 외에는, 방학 때 개장일 기준 8일동안 수익률 21% 찍어봤습니다. 코스피200 업&다운, 2배 레버리지만 해서요.
그 8일동안 코스피는 1%만 올랐는데 참 아이러니 하죠?
초 단타로만 해서 하루에 사고파는걸 2~3번씩 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요즘엔 공부한다고 잘 하지 않네요.
사실 하게 되면 저도 사람인지라 잃을 수도 있고 여윳돈도 없고
하는 동안에는 저녁에도 딴일을 하지 못하니까요.(다음날을 대비해야 되어서......)

0 0
글쓴이 글쓴이 12.10.24. 10:53
찬란한 은백양
아 지금 하기엔 좀 무리겠네요ㅜㅎㅎ

다음에 공부 좀 해봐야겠어요ㅋ 감사합니다
0 0
찬란한 은백양 12.10.24. 12:21
글쓴이
저도 마지막으로 한게 1년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ㅋㅋ
성투하세요 ^^
0 0
  • 공지 욕설/반말시 글쓰기 권한 영구 정지 10
  • 공지 식물원 이용규칙 (2018/09/30 최종 업데이트) - 학생회 관련 게시글, 댓글 가능 17
  • 슬슬 날이 좀 더워지네요
    까다로운 둥근잎나팔꽃
    26.06.20.
  • 홈플러스 동래점도 결국 문 닫으려나요...
    도도한 튤립나무
    26.06.10.
    2
  • 근데 요새 맥도날드 콜라 시키면 빨대 쑤셔넣기 힘들어지지 않았나요?
    겸연쩍은 노루오줌
    26.06.05.
    2
  • 요새 가끔씩 베란다에 누가 숨어 살거나 침입해 있는 꿈을 꾸는데
    명랑한 흰꽃나도사프란
    26.05.24.
  • 다시 돌아온 노는날~~~~
    신선한 히아신스
    26.05.22.
  • 오늘은 어버이의 날입니다
    유치한 곰취
    26.05.08.
  • 뭐여 주식 왜 이렇게 올랐어여
    끔찍한 질경이
    26.05.06.
  • 간만에 3일 휴가 ㅠㅠㅠㅠ
    활달한 머루
    26.05.01.
    2
  •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저축은 어떻게 하시나요
    따듯한 애기봄맞이
    26.04.26.
  • 오늘 만덕센텀고속화도로 타봤는데
    슬픈 호두나무
    26.04.23.
  • 2년전에 건강검진 안 받고 올해 받았는데
    다친 도깨비바늘
    26.04.19.
  • 오피스텔 사는데 위층에서 물을 너무 많이 쓰네요
    도도한 긴강남차
    26.04.14.
  • 친구구합니다
    발랄한 왕원추리
    26.04.06.
    1
  • 그래도 요새는 영화관에서 나름 볼만한 영화가 꽤 있네요
    무좀걸린 갈참나무
    26.04.04.
  • 날씨는 좀 풀렸는데 세상은 아직 전쟁통이네요
    기발한 개연꽃
    26.03.27.
  • 예전에 자취하면서 먹었던 컵밥 같은 게 요샌 많이 없네요
    나쁜 큰괭이밥
    26.03.20.
    1
  • 15학번 동기들 잘지내나요
    근육질 먹넌출
    26.03.19.
    3
  • 이제 좀 전쟁이 끝나려나요
    해박한 청가시덩굴
    26.03.18.
  • 기름값이 너무 올랐던데
    고상한 긴강남차
    26.03.14.
  • 요새 주변에 애를 낳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근한 개양귀비
    26.03.10.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