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하시는분?
- 2012.10.23. 22:15
- 959
배당이나 받으려고 우선주 위주로 담아놨는데
정유주로 갈아탈가싶은데요
내년정도면 양적완화 후폭풍으로 환율도 좀 오를꺼 같고
유가는 내리면 내리는대로 영업이익올라서 좋을꺼같고
오르면 오르는대로 경기불안해소징후라고 좋을꺼같아서요ㅋ
별론가요?ㅋ
지금갖고있는건 기준일전날팔고
정유주는 배당률 높아서 배당락이 좀 심하니까 그때쯤 갈아탈까 싶어서요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쥐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중간 배당이랑 기말 배당 합치면 그래도 우선주는 한 10%되지않나요 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쥐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지금 5%~8% 수익 정도인데 배당기준일 즈음해서 차익 실현할까 생각중이에요;
근데 우선주말고 배당락 쭉 빠지고나서 타이밍보다가 보통주로 내년에 묶어놔볼까 생각중이에요; ㅎ
아니면 그냥 우선주에 계속 묶어놓는게 나을까요?;;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왠만한 우선주나 배당주는 돈이 꽤 되는 사람들이 은행이자 대신 배당받는걸로 만족하는 사람들이 투자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예전 배당도 많이 주고 주가도 많이 오를떄랑 지금은 좀 다른거 같긴한데요...제가 10년 이후로 정유주는 자세히 안봐서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생각해보시고 다른 대안이 없으시다면 정유주에 투자 하셔야죠....
선택도 글쓴분이 하시는거고 그에대한 책임도 글쓴분께서 하시는 거니까요...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지런한 쥐똥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못생긴 느티나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저는 1day 트레이닝으로 짧게 치고 빠졌는데요. 암튼 기름은 잘 압니다.
그래서 말씀드리는 건데 기름은 한방에 훅~ 갈 수 있습니다. 고수가 아니면 건드리지 않으시는게.....
뭐... 한방에 훅 가는 것도 미리 예상 가능하긴 하지만요.
그냥 큰 등락 없지만 배당이나 받고자 한다면 좋긴 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냥 지금 미리 사서 배당받고 장기 보유 하는걸 추천하시는거에요 ?ㅎ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에 몇번씩 사고파는 초단타를 좋아합니다. 다만, 일단하면 하는 동안엔 딴일을 전혀 못하고 리스크가 커서 잘 안합니다.
지금은 묵혀둘 시기는 아닙니다. 코스피 형님은 이미 아주 오래전에 최정점을 찍었습니다. 찍을 땐 몰랐지만 지나고 나면 보이니까요. 참고로 저는 그래프 분석 신봉자 입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그래프 공부는 어떤걸로 하셨어요?ㅋ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넷상으로 좀 아는 사람이 있어서 그분께 배웠습니다. 30대 중반이신데 회사 다니시면서 주식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그분께서는 다른건 안보고 그래프 하나만 보시는데,
저도 처음엔 대외적인게 중요한거 아닌가? 라고 생각했는데 그보다 더 중요한게 그래프더군요.
어쨋든 사고파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추세가 보이게 됩니다.
(제가 이과라서 경우의 수, 표본이 많을 수록 뭐 어쩌구... 이런걸 잘 알기 때문에 더 신뢰가 가더군요.)
미국 ETF 외에는, 방학 때 개장일 기준 8일동안 수익률 21% 찍어봤습니다. 코스피200 업&다운, 2배 레버리지만 해서요.
그 8일동안 코스피는 1%만 올랐는데 참 아이러니 하죠?
초 단타로만 해서 하루에 사고파는걸 2~3번씩 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요즘엔 공부한다고 잘 하지 않네요.
사실 하게 되면 저도 사람인지라 잃을 수도 있고 여윳돈도 없고
하는 동안에는 저녁에도 딴일을 하지 못하니까요.(다음날을 대비해야 되어서......)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다음에 공부 좀 해봐야겠어요ㅋ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글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성투하세요 ^^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찬란한 은백양]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